프로폴리스 복용법 3가지

프로폴리스 복용법 3가지

프로폴리스 효능과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프로폴리스 복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프로폴리스 복용법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우선 프로폴리스란 벌집에서 채취한 물질로 천연항생제로서 사용되곤 합니다. 이 성분은 바이러스 및 신체에 나쁜 유해균으로부터 우리몸을 지키는 작용을 도와줍니다.

뿐만 아니라, 프로폴리스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신체 세포를 파괴하는 활성산소 수치를 저하시키고 항산화잘용을 도와 면역체계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시즌에는 프로폴리스를 섭취하면 만성 피로 완화 및 스트레스 저감에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폴리스를 어떻게 복용해야 할까요?

간단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로폴리스 원액 그대로 먹기
2. 생수나 벌꿀을 첨가하여 먹기
3. 야쿠르트에 섞어 먹기

그럼 프로폴리스 복용법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프로폴리스 복용법 : 프로폴리스 생수에 첨가하여 먹기

프로폴리스는 시중에 캡슐형태나 정제하여 스프레이나 원액 그대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우선 프로폴리스를 고를 때 프로폴리스 성분 중 항산화 역활을 도와주는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17mg이상 제품을 선정하는것이 좋습니다.

프로폴리스 원액은 생수에 첨가하여 먹는것이 제일 간편하며 미지근한 물에 프로폴리스를 3~5방울 첨가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만약 먹기 힘들 때 달콤한 벌꿀을 첨가하여 드셔 보세요. 여러분의 면역 건강을 튼튼하게 만들어 줄거에요.

2. 요쿠르트에 섞어 먹기

프로폴리스를 앞서 애기한것처럼 생수에 타먹기도 하지만 기호에 따라 못먹는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방송 매체에서 프로폴리스를 이용한 간식이 소개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우선 시중에 파는 요거트에 달콤한 벌꿀과 프로폴리스를 넣고 기호에 따라 시리얼이나 견과류를 첨가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는 플레인요거트 2개, 아몬드나 땅콩등의 견과류 1스푼, 프로폴리스 1/2스푼, 꿀 1스푼, 말린 블루베리 1/2스푼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준비한 요거트와 꿀, 프로폴리스를 적절한 배율에 맞게 잘 섞어줍니다.

두번째는 블루베리, 견과류를 넣어 주고 기호에 따라 시리얼도 넣어 주시면 좋습니다.

맛과 건강을 모두 지킬 수 있는 프로폴리스를 꾸준히 섭취하여 여러분도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