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 효능 7가지

생강 효능 7가지

생강 효능 7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생강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생강 효능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생강의 7가지 입증된 건강상의 이점

생강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인 식품으로 전세계적으로 건강에 좋은 향신료 중 하나입니다.

생강은 생으로 먹기도 하며 건조시켜 가루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공 식품이나 화장품에 첨가하여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생강 효능에 대해 과학적 연구를 기반으로 하여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생강은 항염,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강은 다양한 형태로 전통 의학 및 대체 의학에서 사용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강이 사용된 몇 가지 예를 들자면 예로부터 소화를 돕고 메스꺼움을 줄이며 독감과 감기와 싸우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생강의 독특한 향과 맛은 천연 오일에서 나오며, 이는 생강의 주요 활성 화합물로 생강의 의약 특성의 대부분을 담당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성분은 강력한 항염 및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체에 쌓여 있는 과도한 양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외부 감염 및 질병의 걸릴 위험성을 낮춰 줍니다.

국내 연구를 따르면 생강을 섭취한 실험군이 대조군에 비해 신체의 활성 산소 수치가 약 14% 저감되었으며 감염에 걸릴 위험성도 완화시켰다고 발표했습니다.

여러분도 생강을 통해 신체의 항염 및 항산화 기능을 높여보세요.

2. 다양한 형태의 메스꺼움, 특히 입덧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국내 통계에 의하면 생강은 메스꺼움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특정 유형의 수술을 받는 사람들의 메스꺼움과 구토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한의학에서도 생강을 통해 메스꺼움을 완화 시킬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입덧과 같은 임신 관련 메스꺼움과 관련하여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미국의 연구를 따르면 총 1,278명의 임산부에게 생강을 섭취시켰더니 일부 실험군에게서 매스꺼운 증상이 완화되었다고 보고하였습니다.

생강은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임신한 경우 많은 양을 복용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섭취해 보세요.

분만이 임박했거나 유산 경험이 있는 임산부는 생강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생강은 출혈 및 응고 장애의 병력이 있는 경우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3.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임상 실험의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체중 감량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2019년 문헌 검토에 따르면 생강은 과체중 또는 비만인 사람들의 체중, 허리 및 엉덩이 비율을 유의미하게 감소시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2016년 비만 여성 8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체질량 지수(BMI)와 혈중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높은 혈중 인슐린 수치는 비만과 관련이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결과적으로 생강은 신체의 칼로리를 연소시키고 염증을 줄여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니 여러분도 참고해 보세요.

=========

4. 골관절염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골관절염(OA)은 노화가 진행되는 중장년층에게 흔히 발생되는 건강 문제입니다.

그것은 신체의 관절이 퇴화 되어 관절 통증과 뻣뻣함과 같은 증상을 유발합니다.

한 문헌 검토에 따르면 생강을 골관절염 치료에 사용한 사람들은 통증과 장애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를 따르면 참가자들은 3주에서 12주 동안 매일 500mg에서 1g의 생강을 섭취했으며 약 30% 실험군에게서 골관절염 증상이 완화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2011년의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생강, 매스틱, 계피, 참기름을 함께 사용하면 무릎 골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의 통증과 뻣뻣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세요.

5. 혈당을 급격히 낮추고 심장병 위험 요소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생강은 강력한 항당뇨 특성을 가지고 있어 신체의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015년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하루 2g의 생강 가루는 공복 혈당을 12% 낮췄으며 장기간 혈당 수치의 지표인 헤모글로빈 A1c(HbA1c)를 극적으로 개선했습니다. 

또한 아포지단백 B/아포지단백 AI 비율이 28% 감소했으며 산화 스트레스의 부산물인 말론디알데히드(MDA)도 23% 감소했습니다. 

참고로 높은 ApoB/ApoA-I 비율과 높은 MDA 수치는 모두 심장 질환 의 주요 위험 요소입니다.

여러분도 만약 혈당이나 심장관련 문제로 고민이시라면 생강을 떠올려 보세요.

6. 만성 소화 불량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성 소화 불량은 위 상부에 반복적인 통증과 불편함이 특징입니다.

소화 불량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위장에 음식물을 비우는 속도가 지연되면서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흥미롭게도 생강은 위를 비우는 속도를 높여 소화불량을 일부 완화시키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연구를 따르면 소화 불량이 있는 사람들에게 생강을 섭취 시킨 후 한 시간 후, 그들 모두에게 수프가 주어졌습니다.

생강을 먹은 사람들의 위가 비는데 12.3분이 걸렸다면 대조군의 사람들은 16.1분이 걸렸습니다.

생강은 위를 비우는 속도를 높여 소화 불량 및 위장 관련 불편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8.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심장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여러분이 먹는 음식 중 일부는 LDL 수치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연구를 통해 생강은 이러한 LDL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결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고지혈증이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한 2018년 연구에서 매일 5g의 생강가루를 섭취한 실험군의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3개월 동안 17.4% 감소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체내의 쌓여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감시켜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을 낮춰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