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경이 효능 5가지

질경이 효능 5가지

질경이 효능 5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질경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유명한 식품인 질경이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질경이는 봄나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쌉싸르한맛과 향으로 봄, 가을철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질경이를 마차가 지나간 자리에서도 잘 자란다하여 차전초라고 불리는 식물로 국내에서도 시골이나 산속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식물의 효능을 간략히 살펴보면 고유의 맛과 향을 통해 심신을 안정시켜 우울증,불안증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질경이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므로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동맥경화 및 지방간 수치를 저하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및 중국의 한의학 저서에서도 질경이는 간을 튼튼하게 만들고 배변 기능을 촉진키는데 큰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그럼 질경이 효능 5가지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질경이 효능 : 식이섬유가 많아 내장건강과 피부 건강을 향상 시킵니다.

질경이의 장점 중 하나는 식이 섬유가 많기 때문에 여러분의 소화기능을 촉진 시키고 혈당 조절 및 심장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우리가 아는 대표적인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으로 고구마, 시금치, 브로콜리가 있지만 질경이는 이 제품보다 더 많은 식이 섬유가 존재합니다.

특히 불용성 및 수용성 식이 섬유가 둘다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체질은 효과적으로 개선 시킬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2. 질경이 효능 : 변비 완화 및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질경이에 함유된 다량의 식이섬유는 여러분의 체중 감량을 촉진시키고 변비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에는 운동보다 더 중요한 부분이 바로 식단 조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 시 먹는 식품으로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가공이 최소화된 제품을 찾고 있는데 질경이는 이 조건에 안성 맞춤인 식품입니다.

질경이를 섭취하게 되면 적은 량으로도 큰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음식을 천천히 소화시켜 체내의 세포로 영양분을 적절하게 공급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질경이가 포함된 식단을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를 완화시키고 장 체내의 존재하는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이니 참고해 보세요.

 

3. 질경이 효능 : 성인병과 암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성인병과 암은 현대사회의 많은사람들의 건강을 해치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질경이는 플라보노이드, 펙틴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성인병과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억제 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식단에도 질경이를 추가하여 사전에 건강을 지켜보세요.

4. 질경이 효능 : 눈의 피로를 줄여줍니다.

눈을 보호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성분으로는 비타민 a가 있습니다.

질경이에는 다량의 비타민 A성분이 있기 때문에 눈이 충혈되거나 피로가 쌓였을 때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먹는 방법은 눈에 좋은 또다른 식품인 결명자와, 구기자를 함께 첨가하여 1~2주동안 꾸준히 섭취해 보세요.

여러분의 안구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에도 도움을 주니 질경이를 참고해 보세요.

5. 질경이 효능 : 간 기능을 촉진하여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간은 신체의 독소를 완화시키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기관입니다.

질경이는 예로부터 숙취가 심하거나 신체의 피로를 풀어주는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 한의학 저서인 동의보감에서도 질경이의 씨앗은 간의 기능을 상승시켜 체내의 존재하는 독소를 배출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신체의 간 기능이 중요한 요즘시대에 질경이를 섭취하여 여러분 신체에 있는 나쁜물질을 배출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