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틴 효능 7가지

비오틴 효능 7가지

건강과 미용을 함께잡을수 있는 비오틴을 참고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비오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비오틴이라는 성분에 대해서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비오틴을 간단하게 정의하면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발견되는 B 비타민으로 신체에서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하도록 도와주며 심혈관 기능과 신경계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비오틴은 머리카락과 손톱 건강을 증진시키기 때문에 비오틴을 섭취하면 여러분의 건강하고 매력적인 외모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비오틴은 건강한 임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외모에 관심을 가지면서 비오틴은 캡슐, 분말형태등의 식품 보조제로도 섭취할 수 있으며 탈모에 도움이 되는 샴푸의 원료로도 생산되고 있습니다.

그럼 비오틴 효능 7가지에 대해 과학기반에 근거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오틴은 신체에 저장되어 있는 영양소 분해를 도와줍니다.

비오틴은 신체에 저장되어 있는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탄수화물, 지방 및 단백질 분해와 관련된 여러 효소를 지원합니다.

특히, 비오틴은 신체에 필요한 지방산 합성을 도와주고 특정효소를 통해 류신을 포함한 중요한 아미노산 분해에 관여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여러분의 신체에 활력을 주고 에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체에 중심이 되는 적절한 근육을 형성하고 성장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성장기의 어린아이에게도 좋은 성분입니다.

그리고 노화가 진행되는 중장년층에게 발생되는 근육통이나 관절 염증을 줄여주는데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가진 비오틴을 통해 여러분의 신체에 활력을 높여보세요.

 

2. 비오틴은 손톱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비오틴은 쉽게 갈라지고 부서지기 쉬운 손톱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체로 비오틴의 결핍이 발생되면 손톱이 갈라지는 증상이 발생되고 여러분의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증가시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손톱에 문제가 있는 실험군에게 비오틴을 섭취하게 했더니 손톱의 강도를 높이고 부서지는 증상을 완화시켰습니다.

최근 비오틴을 기반으로 만든 다양한 식품과 식이요법이 많이 공개되어 있으므로 여러분도 비오틴을 통해 손톱건강을 지켜보세요.

3. 비오틴은 모발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나쁜 식습관은 피부와 모발의 건강을 해치는 원인인것은 다들 알고 계실거에요.

특히 비오틴이 결핍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염증이 발생되며 머리카락의 탄력과 힘으 잃어버릴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피부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식단을 피하고 비오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계란, 브라질 너트, 지방이 많은 생선을 섭취하여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 브라질 너트 효능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 놨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 보세요.

브라질너트 효능 7가지

 

브라질너트 효능 7가지

브라질너트 효능 7가지 브라질 너트의 7가지 입증된 건강효능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브라질 너트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브라

zhsrj0825.tistory.com



비오틴이 피부나 모발의 건강을 지키는데 좋은 이유는 비오틴이 신체에 흡수되면 단백질의 수치를 높이고 모발과 피부에 중요한 단백질인 케라틴 구조를 개선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중 탈모나 머리카락으로 인해 힘든 시간을 겪고 계신분들은 비오틴을 참고해 보세요.

4. 비오틴은 임신 및 모유 수유에 도움을 줍니다.

비오틴은 임신 또는 수유중인 여성에게 매우 중요한 성분입니다.

그 이유는 평상시 비오틴의 결핍으로 인한 증상이 발생되는 현상은 드물지만 임신 중에는 비오틴 수치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임산부의 10%가 비오틴의 결핍이 발생될 수 있다고 보고했으며 이부분은 뚜렷한 증상이 발생되지는 않지만 건강에는 좋지못한 결과를 발생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으로는 신체가 임신 중에 비타민을 더 빨리 분해하기 때문에 이러한 결핍이 임산부에게 흔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 임산부는 임신하지 않은 여성보다 식단이나 보충제를 통해 더 많은 비오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5. 비오틴은 당뇨병 환자의 혈당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제 2형 당뇨병은 높은 혈당 수치와 손상된 인슐린 기능을 특징으로하는 대사 질환 입니다.

비오틴 결핍은 혈당 또는 포도당 조절을 방해 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 연구를 따르면 당뇨병 환자에서 혈중 비오틴 수치가 낮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연구에서는 비오틴이 인슐린 저항성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라고 보고합니다.

뿐만 아니라, 비오틴을 통한 인슐린 기능이 개선되면서 당뇨로 인한 체중변화나 대사증후군의 발생 위험성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최근 다양한 연구를 통한 비오틴의 효과가 입증되고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 비오틴은 뇌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연구를 통해 비오틴이 신경에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비오틴이 신경 전달 기능을 높이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알츠하이머와 같은 신경 퇴행성 문제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인지능력과 기억능력을 좊여줍니다.

여러분도 비오틴을 참고하시어 뇌 기능을 높여보세요.

7. 비오틴은 심혈관 건강을 튼튼하게 유지해줍니다.

전세계의 사망률 원인 중 5위안에 심혈관 질환이 들어가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렇게 우리몸의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는 심장과 혈관에는 비타민 B성분이 긍정적인 효과를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영국의 연구를 따르면 비오틴(비타민B7)은 혈관에 쌓여있는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건강에 좋은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줍니다.

이러한 효능을 통해 심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동맥경화, 심장마비의 위험성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니 참고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