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귀 효능 6가지

당귀 효능 6가지

당귀를 통해 튼튼한 신체를 만들어 보세요.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당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귀라는 약초에 대해서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당귀는 전통 의학, 특히 아시아 국가에서 자주 사용되는 약초입니다.

옛날부터 한의학에서 당귀는 기력 회복, 여성 호르몬을 다스리는데 좋은 약초로 사용되어 왔으며 쌍화탕, 당귀 보혈탕등 다양한 한약의 재료로 쓰입니다.

최근 다양한 연구에서 당귀를 통한 건강상의 여러가지 이점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당귀는 호르몬 균형, 소화 지원 및 간 해독을 포함한 다양한 효능이 있으며 유럽국가에서는 소화 문제, 피부나 머리 건강을 위해 사용됩니다.

그럼 당귀 효능 6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귀는 갱년기 안면 홍조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 중 갱년기를 겪고 계신분들 있으신가요?

갱년기에 접어들면 나타나는 증상은 일과성 열감, 식은 땀으로 인해 안면 홍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신체의 세로토닌 수치 감소는 갱년기 안면 홍조를 발생 시킬 수 있으며, 당귀 뿌리는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세로토닌 수치를 유지하거나 증가시켜 안면 홍조의 심각도와 빈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갱년기는 신체적으로 변화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신체에 악영향을 주는 증상은 관리를 통해 증상을 이겨내 보세요.

2. 당귀는 관절염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관절염은 노화가 진행되면 관절의 연골이 마모되면서 발생되는 질병이며 통증과 신체적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한 운동과 식단을 통해 관절염을 완화 및 이겨낼 수 있습니다.

당귀는 관절의 염증성 자가 면역 질환 인 류마티스 관절염 (RA)뿐만 아니라 골관절염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염증을 줄이고 추가 관절 손상을 예방하여 골관절염에서 연골 회복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3. 당귀는 진통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경련은 신경계, 호흡기, 근육 및 관절을 포함하여 신체 내의 여러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기침 및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벤더 오일과 로즈마리 오일과 함께 당귀는 경련을 완화하고 자연적인 진통제로 작용하는 강력한 이완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당귀는 이뇨제 (배뇨 촉진)와 발한제 (땀 촉진)로 신체 해독에 좋으며 독소 제거 속도를 증진시켜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4. 당귀는 소화기능을 증진 시킬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발생되는 주된 증상 중 하나로 소화기능 저하를 꼽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과도한 스트레스와 나쁜 식습관으로 발생되며 기능이 저하가 지속되면 에너지가 흡수 기능이 떨어지고 위하수증이 발생됩니다.

당귀는 소화액의 생성과 분비를 촉발하는 능력으로 소화 시스템을 자극 할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소화기능을 복구하는 역할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완제와 각성제 역할을 할 수 있으므로 마음을 진정시키고 신경을 자극하여 소화를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소화기능이 떨어지면 당귀를 추천합니다.

5. 당귀는 피부 건강을 지켜줍니다.

당귀는 다양한 피부 질환을 치료하고 피부를 더 부드럽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세안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귀를 사용하면 피부가 유용한 영양소를 쉽게 흡수하도록 만들어 피부가 더 빨리 치유됩니다.

당귀로 만든 클렌저를 아침과 밤에 두 번 사용하면 여드름을 제거 할뿐만 아니라 재발을 방지합니다.

당귀는 목욕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를 자연스럽게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당귀의 특정한 성분이 염증이 완화되고 피부가 부드러워지며 습진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6. 당귀는 머리 건강을 지켜줍니다.

중국 한의학에서는 당귀의 뿌리를 수세기 동안 탈모 치료에 사용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당귀에 비타민 E가 풍부하여 몸과 두피의 산소 순환을 촉진합니다.

뿐만 아니라, 당귀는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신체의 영양 공급을 보충합니다.

이렇게 당귀의 여러가지 효능을 통해 여러분의 건강을 지켜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