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오일 효능 8가지

코코넛 오일 효능 8가지

슈퍼 푸드인 코코넛 오일의 놀라운 효능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코코넛 오일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코넛 오일을 이용한 음식을 드셔보신적 있으신가요?

코코넛 오일은 다양한 음식의 첨가제로써 맛과 향이 풍부해 음식을 더욱 풍미롭게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맛과 향에 대해서는 알고 있지만 우리 신체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제공하는지 잘 알지 못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은 슈퍼 푸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코코넛 오일이 가지고 있는 지방산을 통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성인병의 주범인 비만을 방지하고 뇌기능을 활성화시켜 알츷하이머 치매 예방과 같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그럼 코코넛 오일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코넛 오일 효능 : 코코넛 오일은 건강한 지방산 함유하고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특정 포화 지방이 풍부합니다.

이 지방은 대부분의 음식에서 섭취할 수 있는 지방과 다르게 신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코코넛 오일의 지방산은 신체가 지방을 연소하도록 촉진 할 수 있으며 신체와 뇌에 빠른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혈액 내 HDL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 심장 질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식이 지방은 장쇄 트리글리 세라이드 (LCT)로 분류되는 반면 코코넛 오일에는 짧은 지방산 사슬 인 일부 중쇄 트리글리 세라이드 (MCT)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MCT는 코코넛 오일을 바로 간으로 흡수하게 도와주어 신체는 에너지의 빠른 원천으로 사용하거나 케톤으로 ​​전환합니다.

케톤은 뇌 기능을 활성화 시켜 간질, 알츠하이머 병 및 기타 질환에 대한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 코코넛 오일 효능 : 코코넛 오일은 지방 연소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비만은 오늘날 현대 사회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비만이 사람이 먹는 칼로리의 문제라고 생각하지만, 칼로리의 출처도 중요합니다.

음식의 종류에 따라 비만을 유발하는 호르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MCT는 다른 지방산에 비해 신체가 소모하는 칼로리 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을 하루에 15-30g 섭취하면 24 시간 에너지 소비가 5 % 증가합니다.

단 코코넛 오일은 칼로리가 매우 높으며 다량 섭취하면 쉽게 체중이 증가 할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시면 건강에 좋습니다.

3. 코코넛 오일 효능 : 코코넛 오일은 천연 항산화제 입니다.

라우르산은 코코넛 오일에 있는 지방산의 약 50 %를 구성합니다.

신체가 라우르산을 소화하면 모노라우린이라는 물질이 형성 됩니다.

라우르산과 모노라우린은 모두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진균과 같은 해로운 병원체를 죽일 수 있어 신체가 질병에 걸릴 위험을 줄여줍니다.

예를 들어,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면 포도상 구균 감염을 유발하는 황색 포도상 구균 과 인간의 효모 감염의 일반적인 원인인 효모 칸디다 알비 칸스를 죽이는 데 도움이된다고 합니다.

특히 코코넛 오일의 항균효과를 통해 구강 청결제로 사용하면 구강 위생에 도움이 되고 코코넛 오일의 항산화제 성분은 알츠하이머, 암과 같은 건강에 위험한 영향을 주는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코코넛 오일 효능 : 코코넛 오일은 간질 발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연구에서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탄수화물이 매우 적고 지방이 많은 케톤 생성 식단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 식단의 목적은 어린이의 약물 내성 간질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식이 요법은 여러 종류의 약물로 성공하지 못한 어린이를 포함하여 간질이있는 어린이의 발작률을 현격히 감소시킵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지방 섭취를 늘리면 혈중 케톤 농도가 크게 증가합니다.

코코넛 오일이 간으로 바로 흡수되어 케톤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의료 전문가는 코코넛 오일이 추가된 식단을 ​​사용하여 케토시스를 유도하고 간질을 치료할 수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가진 코코넛 오일을 챙겨 드셔 보세요.

5. 코코넛 오일 효능 : 코코넛 오일은 HDL (좋은) 콜레스테롤을 올릴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에는 체내 HDL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천연 포화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또한 LDL (나쁜) 콜레스테롤을 덜 해로운 형태로 바꾸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DL을 증가시킴으로써 많은 전문가들은 코코넛 오일이 다른 많은 지방에 비해 심장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발표 하였습니다.

미국에서 40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코코넛 오일은 콩기름에 비해 총 콜레스테롤과 LDL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면서 HDL을 증가시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성인 116 명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를 따르면 코코넛 오일이 포함 된 식단 프로그램을 따르면 관상 동맥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HDL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이렇게 몇몇 연구를 통해 코코넛 오일이 HDL (좋은) 콜레스테롤의 혈중 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이는 대사 건강 개선 및 심장 질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시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식단에 코코넛 오일을 추가하여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보세요.

6. 코코넛 오일 효능 : 코코넛 오일은 피부, 머리카락, 치아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풍미로운 맛과 향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분에서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피부와 머리카락의 건강과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 코코넛 오일을 미용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코코넛 오일은 건조한 피부의 수분 함량을 개선하고 증상을 줄일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게다가, 코코넛 오일은 모발 손상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을 피부에 발라 약한 자외선 차단제로 작용하여 태양의 자외선 (UV) 광선을 약 20 % 차단할 수 있습니다.

구강 청결제와 같이 입안에서 코코넛 오일을 휘두르는 오일 풀링은 입안의 해로운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가진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여 여러분의 건강과 미용을 해결해 보세요.

7. 코코넛 오일 효능 : 코코넛 오일은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고 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병은 현대 사회에서 발생하는 뇌 질환 중 가장 흔한 질병입니다.

주로 알츠하이머와 같은 치매성 뇌질환은 일반적으로 노인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노화가 진행되면 부족한 에너지를 위해 포도당을 사용하는 뇌의 능력을 저하시킵니다.

연구원들은 코코넛 오일 섭취할 때 발생되는 케톤이 알츠하이머 병의 증상을 줄이기 위한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2006년 시행된 연구에서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지방산 중 MCT가 경미한 형태의 알츠하이머 병 환자의 뇌 기능을 개선 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현재 다양한 관점에서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여 뇌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것을 추천합니다.

8. 코코넛 오일 효능 : 유해한 복부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일부 지방산은 식욕을 감소시키고 지방 연소를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체중 감량 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복부 지방 또는 내장 지방은 복강과 장기 주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해로운 유형인 복부 지방은 많은 만성 질환과 관련이 있어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복부지방을 빼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코넛 오일의 지방산인 MC LCT에 비해 뱃살을 줄이는 데 특히 효과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복부 비만을 가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하루에 코코넛 오일 2 테이블 스푼 (30mL)을 섭취한 사람들은 체질량 지수(BMI)와 허리 둘레가 상당히 감소된 것을 확인 했습니다.

앞서서 애기 드렸지만 코코넛 오일의 칼로리는 높기 때문에 적절히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