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슬 효능 4가지

우슬 효능 4가지

우슬 효능 4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우슬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슬이라는 약초에 대해서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우슬이란 쇠무릎이라는 소의 모양을 하고 있는 식물의 뿌리에 해당하는 약초입니다.

국내 중국의 한의학에서 우슬에 대한 효능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우슬에는 사포닌과 칼슘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고 주로 이뇨작용을 도와주며 소화기능 관절에 발생되는 질병에 효능이 있습니다.

한의학적으로 우슬은 우슬탕,평간강압탕으로 제조되어 혈압을 조절하고 관절염을 예방하는데 사용됩니다.

그럼 우슬 효능 4가지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슬 효능 : 우슬은 메스꺼움을 가라앉히고 상처에 효능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가끔씩 속이 울렁거리고 메스꺼워 토할 같은 느낌을 받으신적 없으신가요?

이것은 대표적인 구토 증상으로 식도를 손상시키고 심하면 구토물이 기기도를 타고 폐를 손상시키기도 합니다.

지속적인 구토 증상이 나타난다면 우슬을 이용해 구토증상을 완화시켜보세요.

우슬에는 항염증 효과가 있어 위염,위궤양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
우슬 효능 : 우슬은 면역력을 개선시켜 줍니다.

우슬은 대표적인 면역력을 개선시키는 약초입니다.

우슬에는 사포닌, 다당류, 항염증성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사포닌은 신체의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피로회복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국내 연구를 따르면 우슬의 다당류 성분은 면역 세포의 기능을 개선시킬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게다가 우슬 추출물은 손상된 신경세포를 보호하고 신경 세포 재생 기능 회복을 시킬 있다고 보고 하였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시거나 신경계통에 문제가 있으시면 면역력을 개선시키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우슬을 참고해보세요.

3. 우슬 효능 : 우슬은 관절염을 완화시켜 줍니다.

우슬은 예로부터 관절 문제에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동의보감을 따르면 다리가 아파 무릎을 펴지못하거나 일상생활에서도 다리가 저리는 듯한 통증을 우슬을 통해 치료 하였습니다.

이유는 우슬에는 다량의 칼슘과 히드록시엑디손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엑디손은 근육의 수축과 이완운동에 도움을 주고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뿐만 아니라, 우슬의 항염증성 효능으로 인해 관절 염증의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실제로 우슬은 퇴행성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의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관절염으로 힘든 시간을 겪으시는 분들은 우슬을 참고해보세요.

 

4. 우슬 효능 : 우슬은 신체의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우슬은 기관지염과 천식에 효과가 있습니다. 인도에서 우슬은 천식과 기관지염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게다가, 우슬은 효과적인 해독작용을 일으키는 약초로 꼽힙니다.

특히, 우슬을 섭취하면 혈액 순환, 몸에 남아있는 어혈을 제거하여 몸속에 노폐물을 줄여 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기능이 저하되어 신체가 해독작용을 하지 못하면 어혈이 염증을 유발하고 관절과 자궁이 문제가 생깁니다.

여러분의 식단에 우슬을 첨가하여 신체의 해독작용을 키워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