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에 좋은 음식 5가지

염증에 좋은 음식 5가지

염증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염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염증이 생기면 어떤 증상이 발생되는지, 염증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잘 알고 계신가요?

우선 염증이란 급성염증과 만성염증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급성 염증은 신체 조직 손상이 발생 할 경우 신체에서 발생되는 방어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급성 염증은 신체에서 발생되는 자연스러운 기능 중 하나이지만 만성염증의 경우 의미가 다릅니다.

만성 염증이 발생되면 관절염, 뇌졸증, 암, 심장병등 건강을 해치는 주요 질환으로 이어 질 수 있으며 특히 나이가 들면 면역기능이 떨어지면서 만성염증의 발생 빈도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을 해치는 주 원인인 만성염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건강을 해치는 흡연, 음주, 기름진 음식 섭취는 면역 기능을 떨어트리고 신체에 피로감을 주는 행위이기 때문에 금하는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좋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가요?

그럼 염증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염증에 좋은 음식 : 마늘

마늘은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마늘의 효능 중 하나로 피로회복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비타민 B1성분이 풍부 할 뿐만 아니라 꾸준히 섭취하면 만성 염증을 완화시켜 고혈압과 고지혈증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마늘의 강력한 해독 기능으로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피를 맑게 만들고 만성 염증 제거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국내 연구에 의하면 만성 염증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마늘을 섭취한 실험군과 섭취하지 않는 실험군을 비교해 보았다고 합니다.

그 결과 마늘을 섭취한 실험군들이 비섭취 실헙군보다 세포 활성도, 혈액 순환 기능, 만성 염증 지표가 약 20%가량 좋아 졌다고 보고했습니다.

여러분도 꾸준히 마늘을 섭취하시어 만성 염증을 완화시켜 보세요.

2. 염증에 좋은 음식 : 연어

연어는 모두가 아는 오메가3 지방산(EPA,DHA) 성분이 풍부한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의 연구에 의하면 오메가 3 성분은 만성 염증을 가라앉히고 암, 심장 질환, 면역 체계 개선에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보고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어의 오메가 3 성분과 아미노산은 건조한 눈을 예방하고 신체의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러분 중 만성 염증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으시다면 연어를 추천합니다.

 

3. 염증에 좋은 음식 : 토마토

토마토는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데 효과적인 음식으로 꼽힙니다.

특히 토마토의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라이코펜 성분은 염증 퇴치제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데요.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은 토마토를 열에 익힐 경우 항염 기능이 더욱 올라가나독 하니 생으로 먹기보단 가공 하여 드셔 보세요.

4. 염증에 좋은 음식 : 당근, 호박, 고구마

당근, 호박, 고구마에도 만성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좋은 성분들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바로 베타 카로틴이란 성분인데요.

베타 카로틴이 들어간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체내의 혈관에 생긴 염증을 가라앉혀 혈액 순환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폐나 기관지에 생긴 염증을 가라앉혀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해소시켜 줍니다.

여러분도 베타 카로틴이 함유된 식품을 자주 섭취하여 염증을 완화시켜 보세요.

5. 염증에 좋은 음식 : 견과류

견과류는 우리 몸의 건강을 지켜주는 슈퍼 푸드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견과류는 신체에 발생된 염증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도 탁월한데요.

그 이유는 견과류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이 신체의 면역 기능을 개선시키고 염증 반응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견과류에 함유된 비타민 E성분은 면역력 증진 및 기관지 염증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