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증 전조 증상 7가지

뇌졸증 전조 증상 7가지

뇌졸증 전조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뇌졸증 전조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뇌졸증을 경험했거나 증상이 궁금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먼저 뇌졸증이 어떤 질환인지 간단히 설명하면 특정원인에 의해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면서 뇌손상을 유발 시킵니다.

그로 인해 중풍, 신체적인 마비, 언어 기능 장애등을 발생시키며 심할 경우 식물인간, 사망으로 발전 할 수 있는 위험한 질환을 말합니다.

특히 치료시기를 놓치면 영구적인 휴유증을 동반하므로 뇌졸증 전조 증상을 미리 파악하시어 예방하는것이 필수적입니다.

그럼 뇌졸증 전조 증상을 간략히 설명하겠습니다.

 

1. 손이나 다리가 무거워 지면서 움직이지 않는다.

2. 식사 시 손에 힘이 빠져 자주 수저를 떨어트린다.

3. 발음이 어눌해지며 생각하지도 않은 말을 내뱉는다.

3. 말을 할 때 문법이나 외계어를 말하곤 한다.

4. 극심한 두통이 발생한다.

5. 구토나 실신을 하기도 한다.

6. 한쪽 시야가 갑자기 보이지 않거나 사물이 여러개로 겹쳐 보일 때가 있다.

7. 걸을 때 비틀거리고 어지러움을 동반한다.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발생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뇌졸증 전조 증상이 맞는지 충분한 검사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뇌졸증 전조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뇌졸증은 앞서 애기한 것처럼 뇌 혈관이 막히면서 발생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뇌졸증의 원인 중 대표적인것은 바로 동맥경화입니다.

동맥경화가 발생되면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축소되면서 혈액량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심할 경우 혈관이 막히면서 혈액공급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않아 뇌 손상을 유발 시키기도 합니다.

두번째는 뇌 색전증입니다.

뇌 색전증은 부정맥이 발생되면 동반되는 질환으로 심장에 피가 원활히 흐르지 못하면서 피딱지가 형성되고 이 부분이 뇌혈관을 막으면서 뇌졸증을 유발합니다.

기타 위험 요소로는 고혈압, 심장병, 고지혈증, 흡연, 운동부족, 과도한 스트레스등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뇌졸증 원인을 잘 파악하시어 사전에 뇌졸증을 예방해보세요.

그럼 뇌졸증 전조 증상을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갑작스러운 두통 증상 및 어지러움

국내 통계를 따르면 뇌졸증을 경험한 적이 있는 환자의 30%이상이 머리가 깨질듯한 두통증상과 어지러움, 매스꺼움 증상을 경험 했다고 합니다.

특히 두통으로 인해 일상적인 활동을 방해하고 매스꺼움으로 인해 구토 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특정 원인이 뇌에 충분한 혈액 공급을 방해하면서 뇌졸증을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머리를 들 때 두통이 심해진다면 머리 뒤쪽에 혈관이 찌그러지거나 막히면서 피가 통하지 않아서 통증이 발생 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2. 손발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 증상

손과 발에 힘이 들어가지 않고 마비 증상이 발생된다면 뇌졸증 전조 증상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특히 얼굴 부근에 갑작스러운 마비가 온다던지 손, 발에 마비 증상이 나타난다면 뇌졸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의 경우 길을 걷다가 갑자기 다리에 힘이 풀려 주저 앉는다던지 식사 중 수저를 놓치는 현상도 경험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만약 이와 같은 증상이 동반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검사를 진행해 보세요.

3. 눈이 침침해지고 건망증이 심해지는 증상

갑작스러운 시력 저하나 한쪽 눈이 안보일 때 뇌졸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 다른 증상 중 하나는 바로 건망증인대요.

건망증은 노화나 다른 원인으로 인해 발생 될 수 있지만 뇌졸증으로 인한 건망증은 평소에 이상없다가 갑작스럽게 유발 됩니다.

갑자기 물건이 어디 있는지 까먹는다던지 최근에 발생된 일을 기억을 못한다면 뇌졸증을 의심해 보세요.

4. 현기증과 언어기능 저하 증상

갑작스럽게 현기증이 발생되어 걷기 힘든경우나 일어나기 힘든다면 뇌졸증을 생각해 보세요.

뇌졸증으로 인한 현기증이 발생 될 경우 손, 발, 얼굴에 마비증상을 동반하곤 합니다.

뿐만 아니라 뇌졸증으로 인한 언어기능 저하가 발생되면 상대방에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거나 말이 생각처럼 자연스럽게 나오지 못합니다.

특히 평소 문제 없던 문법이나 어휘등을 사용하기 힘들어지며 어눌한 말투가 발생됩니다.

여러분도 앞서 애기한 증상이 발생되기전에 충분한 준비를 통해 뇌졸증을 예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