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8가지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8가지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뱃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뱃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뱃살은 외관상으로 좋지 못하며 뱃살에 있는 내장지방은 많은 질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을 통해 줄이는것이 필요합니다.

대표적으로 내장 지방이라고 하는 한 가지 유형의 뱃살은 제2형 당뇨병, 심장병 및 기타 상태의 주요 위험 요소입니다.

많은 의료 기관에서 체질량 지수(BMI)를 사용하여 체중을 분류하고 대사 질환의 위험을 예측하지만 날씬해 보여도 뱃살이 많은 사람들은 질병에 걸릴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고 계신분들이 많지 않으며 단순히 먹는량만 줄여 빼려고 합니다.

그런 방법은 건강상 좋지 못하기 때문에 오늘은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8가지에 대해서 과학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용성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한다.

수용성 섬유소는 물을 흡수하고 음식물이 소화 기관을 통과하는 속도를 늦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유형의 섬유는 포만감을 주어 체중 감량을 촉진하므로 자연스럽게 덜 먹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신체가 음식에서 흡수하는 칼로리의 수치를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수용성 식이섬유가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1,100명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수용성 섭취가 뱃살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확인했습니다.

그 결과 수용성 섬유질 섭취가 10g 증가할 때마다 실험군의 복부 지방 증가가 3.7%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러분도 매일 고섬유질 식품을 섭취하도록 노력하여 뱃살을 줄여보세요.

수용성 식이섬유 종류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마 씨앗
2. 콩나물
3. 아보카도
3, 콩류 식품
4. 블랙 베리

2. 트랜스 지방이 포함된 음식 피하기

트랜스 지방은 수소를 불포화 지방에 주입할 때 생성됩니다.

일부 과자나 쿠키류, 마가린 식품에서 발견되며 최근 이슈로 인해 많은 회사들이 사용을 중단했지만 영양성분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지방은 염증, 심장병, 인슐린 저항성 및 복부 지방 증가에 영향을 주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고 트랜스 지방 식단을 섭취한 원숭이는 단일불포화 지방이 많이 함유된 식단을 섭취한 원숭이보다 복부 지방이 33% 더 증가했습니다.

뱃살을 줄이고 건강을 보호하려면 성분 라벨을 주의 깊게 읽고 트랜스 지방이 포함된 제품을 멀리하십시오. 

 

3. 술을 너무 많이 마시지 마십시오.

알코올은 소량으로 섭취될 때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경우도 있지만 너무 많이 마시면 ​​심각하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술을 먹어서 뱃살이 생겼다라고 말하듯이 알코올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뱃살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관찰 연구에 따르면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허리 주위에 지방이 과도하게 저장되어 있는 중심 비만 발병 위험이 크게 증가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알코올 섭취를 줄이면 허리 사이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완전히 끊을 필요는 없지만 하루에 마시는 양을 제한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뱃살이 심각한 실험군에게 알코올 섭취를 제한 시켰더니 대조군보다 약 12% 복부지방이 감소된것을 확인 했습니다.

단순히 알코올을 줄이는것만으로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으로 꼽히고 있으니 여러분도 참고해보세요.

4. 고단백 식단을 섭취 하세요.

단백질은 체중 관리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고단백 섭취는 포만감 호르몬 PYY의 방출을 증가 시켜 식욕 을 감소 시키고 포만감을 촉진합니다.

단백질은 또한 신진대사율을 높이고 체중 감량 동안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관찰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저단백 식단을 섭취하는 사람들보다 복부 지방이 적은 경향이 있습니.

아래와 같이 매 식사마다 좋은 단백질 공급원을 포함시켜 보세요.
1. 고기
2. 생선
3. 달걀
4. 콩
5. 유청 단백질

단백질 많은 음식 7가지

 

단백질 많은 음식 7가지

단백질 많은 음식 7가지 추천 7가지 맛있는 고단백 식품은 어떤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단백질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몸의 단백

zhsrj0825.tistory.com

5.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십시오.

스트레스는 부신이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알려진 코티솔을 생성하도록 촉발하여 뱃살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높은 코티솔 수치는 식욕을 증가시키고 복부 지방 저장을 촉진합니다.

게다가 허리수치가 높은 사람일수록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으로 더 많은 코티솔을 생성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활동에 참여해보세요. 

6. 단 음식을 많이 먹지 않는다.

설탕에는 과당이 포함되어 있는데, 과당 섭취 시 여러 만성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심장병, 제2형 당뇨병, 비만 및 지방간 질환이 포함됩니다.

영구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높은 설탕 섭취 와 복부 지방 증가 사이의 관계를 보여줍니다.

이 연구에서는 복부지방이 많은 환자들의 생활 패턴을 확인했더니 대조군에 비해 약 15%가 설탕이 함유된 식단을 섭취하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식단 조절을 수행할 때 설탕이 얼마나 들어갔는지 확인해보세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 많은사람들에게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7. 유산소 운동을 수행하세요.

유산소 운동(심장 강화)은 건강을 개선하고 칼로리를 소모하는 효과적인 방법 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뱃살을 줄이는 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 형태 중 하나입니다. 강도에 따른 뱃살의 저감효과는 확실하지 않지만 꾸준한 기간동안 유산소 운동을 하는것은 뱃살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복부 지방이 많은 여성이 운동을 하지 않는 여성에 비해 일주일에 300분 유산소 운동을 했을 때 모든 부위에서 지방이 줄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여러분도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통해 뱃살을 줄여보세요.

8. 식용유를 코코넛 오일로 대체 해보세요.

코코넛 오일은 여러분이 섭취할 수 있는 가장 건강한 지방 중 하나입니다 .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지방은 대사활동를 촉진하고 높은 칼로리 섭취에 대한 반응으로 저장하는 지방의 양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국내 연구를 따르면 12주 동안 매일 코코넛 오일을 섭취한 비만 환자에게 식단이나 운동 루틴을 의도적으로 변경하지 않고도 허리에서 평균 2.86cm를 줄였습니다.

여러분도 코코넛오일을 통해 뱃살을 적절하게 줄여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