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에좋은음식 7가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7가지

혈액을 원할하게 만들어줄 음식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손발이 차고 온몸에 기력이 없어져 피곤한 느낌을 받으신적 있으신가요?

이런 현상은 체내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발생되는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혈액 순환 저하의 원인은 기름진 음식과 빨리 먹는 습관으로 인해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여 혈액의 흐름을 방해합니다.

또한 혈관을 신체 곳곳에 공급시켜주는 원동력이 되는 심장의 문제가 발생되거나, 혈액 내 영양소 부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신체의 적절한 영양소를 공급해줘야하며 혈액순환개선제를 통해 여러분의 혈액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줘야합니다.

그럼 과학기반에 근거하여 혈액순환에좋은음식 7가지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추

많은 사람들이 아시다시피 고추는 캡사이신이라는 식물 화학 물질에서 매운 맛을 얻습니다.

캡사이신은 혈압을 낮추고 산화질소와 같은 혈관 확장에 도움이 되는 화합물의 방출을 자극하여 체내의 혈류를 촉진합니다.

뿐만 아니라, 캡사이신의 혈관 확장제는 혈관벽에 있는 작은 근육을 이완시켜 정맥과 동맥을 통해 혈액이 더 쉽게 흐르도록 합니다.

미국의 연구에 따르면 고추를 섭취한 실험군이 대조군에 비해 혈액 순환이 증가하고 혈관 강도가 향상되며 동맥의 플라크 축적이 감소한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고추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감기예방, 소화촉진,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며 신체의 노화진행을 막아주는 역활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고추를 통해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건강을 지켜보세요.

 

2. 석류

석류는 수분이 많고 달콤한 과일로 특히 강력한 혈관 확장제인 폴리페놀 항산화제 와 질산염이 풍부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석류를 주스나 생과일을 통해 섭취하여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고 근육 조직의 산소함량을 증가시켰습니다.

미국의 연구를 따르면 활동적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운동하기 30분 전에 석류 추출물 1,000mg을 섭취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실험군의 혈류흐름이 개선되고 혈관 직경 및 운동 능력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도 웨이트 트레이닝 중 석류 주스 17온스(500ml)를 매일 섭취하면 운동 중 발생되는 통증과 근육 손상 및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석류도 고추와 마찬가지로 칼륨, 철분, 칼슘등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감기예방과 면역력 증진, 고혈압을 완화하는데에도 도움이 되니 참고해 보세요.

3. 양파

양파는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

이 야채는 혈류가 증가할 때 동맥과 정맥이 넓어지도록 도와 혈액 순환을 개선합니다.

영국에서는 신체가 건장한 남성에게 30일간 매일 4.3g의 양파 추출물을 섭취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실험군의 약 10%가 혈액이 지나가는 동맥 확장에 도움이 되었으며 혈류의 흐름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양파는 항염 효과가 있어 정맥과 동맥의 염증을 줄여 혈류개선과 심장 건강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양파는 항산화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피부노화를 개선하여 주름을 예방하는 역활도 수행합니다.

여러분도 양파를 식단에 추가해 다음과 같은 효능을 누려보세요.

4. 계피

계피는 혈류 증가를 포함하여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따뜻한 성질의 향신료입니다 .

동물 연구에서 계피는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의 혈관 확장과 혈류를 개선했습니다.

체중 파운드당 91mg(kg당 200mg)의 계피 껍질 추출물을 8주 동안 매일 먹인 쥐는 운동 후 대조군의 쥐에 비해 심장 기능과 관상 동맥 혈류가 더 나아진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계피는 혈관을 이완시켜 사람의 혈압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고 이것은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게 해줍니다.

여러분도 알싸하고 향이 좋은 계피를 드셔보세요.

5. 마늘

마늘은 순환과 심장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마늘에 함유된 유익한 성분이 풍부하여 심장건강에 도움을 주며 특히 알리신을 포함한 마늘의 황 화합물은 혈관을 이완시켜 조직 혈류를 증가시키고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많은 연구를 통해 마늘이 많이 함유된 식단이 혈류 효율의 지표인 매개 혈관 확장(FMD)을 높여준다는 사실도 확인 되었습니다.

영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관상 동맥 질환이 있는 실험군에게  1,200mg의 알리신을 함유한 마늘 분말 정제를 3개월 동안 섭취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실험군이 대조군에 비해 상완 동맥을 통한 혈류가 50% 개선된 것을 경험했습니다.

여러분도 마늘이 함유된 식단을 섭취하여 심장건강을 지켜보세요.

6. 기름진 생선

연어와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 은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오메가3는 혈관을 확장하고 혈류를 증가시키는 산화질소의 방출을 촉진하기 때문에 순환에 특히 유익합니다.

뿐만 아니라, 오메가3는 혈전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는 혈액 내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국내 연구에서는 건강한 남성을 대상으로 4주 동안 매일 4.2g의 생선 기름을 섭취하게 했더니 운동 후 다리로 가는 혈류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오메가 3는 혈관의 콜레스트롤 수치도 낮춰주고 눈 및 뇌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오메가3 효능 10가지

 

오메가3 효능 10가지

오메가3 효능 10가지 오메가3 효능 10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오메가3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에 함유된 성분 중 지방산은

zhsrj0825.tistory.com

7. 비트
많은 운동 선수들은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비트 주스나 비트 가루를 섭취합니다.

그 이유는 비트에는 질산염이 풍부하여 신체가 산화질소로 전환되기 때문입니다. 

산화질소는 혈관을 이완시키고 근육 조직으로의 혈류를 증가시킵니다.

이 모든것을 해결해줄 비트는 근육 조직의 산소 흐름을 개선하고, 혈류를 자극하며, 산화질소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비트는 운동선수에게도 좋지만 노화가 진행되는 중장년층에게도 도움을 줍니다.

국내 연구에서 중장년층에게 하루에 5온스(140ml)의 질산염이 풍부한 비트 주스를 제공했더니 혈압, 응고 시간 및 혈관 염증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여러분도 비트주스를 하루에 한번 드셔보세요.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꺼에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