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효능 10가지

오메가3 효능 10가지

오메가3 효능 10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오메가3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에 함유된 성분 지방산은 우리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여러분의 몸과 뇌에 많은 건강상의 효능을 제공합니다.

그럼 과학에 근거한 오메가3 효능 10가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오메가3 효능 : 오메가3는 우울증과 불안과 싸울 수 있다
.

우울증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정신 질환 하나입니다.

우울증의 증상으로는 슬픔, 무기력, 삶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 상실 등이 있습니다.

게다가, 우울증에서 발생되는 불안감은 끊임없는 걱정과 초조함을 유발 시켜 여러분의 건강을 악화시킵니다.

미국에서 이루어진 연구에서는 정기적으로 오메가3를 먹는 사람들이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낮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울증이나 불안감을 가진 사람들이 오메가3 보충제를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우울증 증세가 완화되는 것을 입증하였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종류가 있으며 ALA, EPA DHA 가지 중에서 EPA 우울증과 싸우는 가장 뛰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심지어 EPA 일반적인 항우울제만큼 우울증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2. 오메가3 효능 : 오메가3는 눈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

오메가3의 일종인 DHA 여러분의 눈의 망막의 주요 구조적인 구성요소입니다.

충분한 DHA 확보하지 못할 경우 눈의 건강 문제가 발생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충분한 오메가3를 섭취하는것은 영구적인 손상과 실명의 세계 주요 원인 하나인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이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3. 오메가3 효능 : 오메가3는 아기들의 뇌 기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유아들의 두뇌 성장과 발달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오메가3의 지방산 DHA 뇌에서 불포화 지방산의 40%, 눈의 망막에서 60% 차지합니다.

그러므로, 오메가3를 지속적으로 섭취 하는것은 다음과 같은 뇌기능 발달 시킬 있습니다.

  • 고등 지능
  • 커뮤니케이션 사회성 향상
  • 폭력성 행동 문제 감소
  • ADHD, 자폐증 뇌성마비의 위험 감소

4. 오메가3 효능 : 오메가3는 심장질환 위험요인을 개선할 수 있다.

심장마비와 뇌졸중은 세계 최고의 사망 원인입니다.

수십 , 연구원들은 오메가3가 함유된 물고기를 먹는 집단이 심장마비, 뇌졸증등의 질병 발생률이 매우 낮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오메가3의 뇌혈관,심혈관 등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트리글리세리드: 오메가3 일반적으로 트리글리세리드의 감소를 일으킬 있다.
  • 혈압: 오메가3 고혈압을 가진 사람들의 혈압을 낮출 있습니다.
  • "좋은" HDL 콜레스테롤: 오메가3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있습니다.
  • 혈전: 오메가3 혈소판이 뭉치는 것을 막을 있다. 이를 통해 유해한 혈전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할 있습니다.
  • 플라크: 동맥을 부드럽고 손상되지 않게 유지함으로써, 오메가3 동맥을 제한하고 경화할 있는 플라크를 예방하는 도움이 됩니다.
  • 염증: 오메가3 인체의 염증 반응 동안 방출되는 일부 물질의 생성을 줄여줍니다.

5. 오메가3 효능 : 오메가3는 어린이 ADHD 증상을 줄일 수 있다.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부주의, 과잉행동, 충동성으로 특징지어지는 행동장애입니다.

몇몇 연구는 ADHD 앓고 있는 어린이들이 건강한 또래 아이들보다 낮은 혈중 오메가3 지방산 수치를 가지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많은 연구에서 오메가3 보충제가 ADHD 증상을 줄일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게다가, 오메가3는 주의력 작업 완료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과활성, 충동성, 무저항성 공격성을 감소시킵니다.

6. 오메가3 효능 : 오메가3는 대사증후군의 증상을 줄일 수 있다.

대사증후군은 질병의 집합체입니다.

대사증후군의 원인은 고혈압, 인슐린 저항성, 높은 중성지방, 낮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뿐만 아니라 복부 지방으로도 알려진 중심 비만을 포함합니다.

대사증후근은 심장병과 당뇨병을 포함한 많은 다른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필히 예방해야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대사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의 인슐린 저항성, 염증, 심장병 위험 인자를 개선할 있습니다.



7. 오메가3 효능 : 오메가3는 염증과 싸울 수 있다.

염증은 우리 몸의 감염과 손상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이다. 그러므로, 염증이 발생하는것은 여러분의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염증은 감염이나 부상 없이 장기간 지속될 때도 있습니다. 이것은 만성 염증 혹은 장기 염증이라고 불립니다.

만성 염증은 심장병과 암을 포함한 거의 모든 만성 서구 질환을 발생 시킬 있습니다.

오메가3에 다량으로 함유된 지방산은 염증성 아이코사노이드와 사이토카인과 같이 염증과 관련된 분자와 물질의 생성을 줄일 있습니다.

8. 오메가3 효능 : 오메가3는 자가면역질환과 싸울 수 있다.

자가 면역 질환이란 여러분의 면역 체계는 건강한 세포를 이질적인 세포로 착각하고 그들을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1 당뇨병은 면역체계가 췌장의 인슐린 생성 세포를 공격하는 대표적인 예입니다.

영구에서 시행된 연구 따르면 지속적으로 충분한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은 1 당뇨병, 자가면역 당뇨병, 다발성 경화증을 포함한 많은 자가면역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오메가3는 또한 루푸스, 류마티스 관절염,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건선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9. 오메가3 효능 : 오메가3는 정신질환을 개선할 수 있다.

 

낮은 오메가3 수치는 정신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확인되는 사항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정신분열증과 조울증을 완화 시킬뿐만아니라 재발의 빈도를 줄일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오메가3 지방산으로 보충하면 폭력적인 행동도 감소할 있습니다.

10 오메가3 효능 : 오메가3가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암은 서양에서 주요 사망 원인 하나이고, 오메가3 지방산은 오랫동안 특정 암의 위험을 감소시킨다고 주장되어 왔습니다.

흥미롭게도,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에서 오메가3를 가장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이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55%까지 낮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게다가, 오메가3의 소비는 남성의 전립선암 위험 감소와 여성의 유방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