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에 좋은 음식 6가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 6가지

튼튼한 신체를 만들 수 있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몸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최적의 식단을 알고 계신가요?

요즘처럼 외부의 바이러스나 감염으로부터 신체를 지키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을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면역력이란 신체의 유해한 미생물이 침입할 때 방어하는 힘을 말하며 대체적으로 노화가 진행되는 중장년층으로 갈수록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을 찾아서 섭취하는것이 필요합니다.

그럼 면역력에 좋은 음식 6가지를 과학기반에 근거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감귤류

여러분은 면역력이 높아 감기에 잘 안걸리는 사람들이 자주 섭취하는 음식이 어떤 식품인지 알고 계신가요?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비타민 C 수치가 높아 튼튼한 면역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즉 신체에 흡수되어 항산화 효과와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C는 외부 감염을 이겨내는데  핵심인 백혈구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는 식품 중 하나로 감귤류 과일을 추천하며 오렌지, 귤, 레몬,라임등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는 항산화 기능도 있기 때문에 중장년층에서 발생되는 노화로 인한 피부고민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러분도 고민하지 마시고 감귤류 과일을 통해 면역력을 높여보세요.

2. 빨간 피망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 C는 상큼한 과일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빨간피망에는 감귤류 과일의 3배가량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유명한 식품입니다.

면역력을 높이는것 이외도 눈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 제아잔틴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체내의 염증을 줄여 건강을 지켜줍니다.

그리고 빨간 피망에는 철분이 풍부하고 비타민 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빈혈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붉은 피망을 섭취한 실험군이 대조군에 비해 면역력이 약 10%가량 높았으며 빈혈증상,우울증 예방등의 효과를 보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여러분도 면역력뿐만 아니라 신체를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피망을 참고해 보세요.

 

3. 브로콜리

최근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 브로콜리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브로콜리가 건강에 좋은 이유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A, C, E는 물론 섬유질과 기타 많은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신체의 면역력을 지켜주고 체내의 쌓여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감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에게 많이 발생되는 관절, 심장 문제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항염증 성분도 들어 있어 염증을 줄이는데에도 사용됩니다.

는 국내 연구에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실험군 100명을 대상으로 브로콜리가 얼머나 면역력에 효과가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그 결과, 브로콜리를 섭취한 실험군의 10%가 면역수치개선 및 골다공증 완화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여러분도 채소계에 보약이라고 불리는 브로콜리를 섭취하여 건강을 지켜 보세요.

브로콜리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8가지

 

브로콜리 효능 8가지

브로콜리 효능 8가지 브로콜리 효능 8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브로콜리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다들 아

zhsrj0825.tistory.com

4. 마늘

마늘은 우리나라 음식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식품 중 하나로 알사한 맛과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의 효능을 간단히 살펴보면  혈압 강하에 도움을 줘 동맥 경화등과 같은 심질환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으며 염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마늘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항산화 성분은 알리신과 같은 황 함유 화합물로서 면역기능, 항암효과,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에 도움을 주고 강력한 살균작용을 통해 유해균의 증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신체의 면역력 및 각종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마늘을 식단에 추가해 보세요.

5.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금치에는 수많은 항산화제와 베타 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 체계를 효과적으로 구축하여 외부 감염을 이겨내는 힘을 키울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와 마찬가지로 시금치는 영양소를 유지하기 위해 가능한 한 적게 익힐 때 가장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암 발생을 예방하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생리 활성 물질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 A가 많아 눈건강을 지켜줍니다.

여러분도 이러한 효능을 참고하시어 식단에 추가해 보세요.

6. 아몬드 및 해바라기씨

아몬드 또는 해바라기씨가 면역력에 좋다는 사실을 많은 사람들이 알지못합니다.

이 제품은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는 떨어지지만 비타민 E가 풍부하고 신체의 세포 손상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줄일 수 있는 항산화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애기했듯이 면역력 개선에 핵심이 되는 항산화제를 가진 식품을 섭취 해야합니다.  

뿐만 아니라 해바라기씨에는 인 , 마그네슘 , 비타민 B-6 및 E, 셀레늄을 포함한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

비타민 E는 면역 체계 기능을 조절하고 유지하는 데 중요하며 국내연구에서 해바라기씨에 함유된 셀레늄이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 감염을 이겨내는데 효과적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여러분도 고소한 맛과 먹기도 간편한 아몬드와 해바라기씨를 참고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