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에 좋은 음식 7가지

관절염에 좋은 음식 7가지

관절염이있는 경우 먹을 수있는 7가지 최고의 음식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관절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관절염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관절염은 관절에 통증, 부기 및 뻣뻣함을 유발하는 질병의 한 종류로서 모든 연령, 성별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관절염에 종류로는 대표적으로 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 2가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먼저 골관절염은 과도하게 사용되는 관절에서 발생하는 한 유형이며 류마티스 관절염은 면역 체계가 관절을 공격하는 자가 면역 질환입니다.

다행히도 염증을 완화하고 관절염과 관련된 관절통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될 수있는 음식과 영양제가 있습니다.

실제로 한 조사에 따르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24 %가 식단이 증상을 완하하는데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했습니다.

먼저 관절염에 좋은 영양제를 찾으신다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5가지

 

콘드로이친 효능 5가지

콘드로이친 효능 5가지 관절에 좋고 피부에도 좋은 콘드로이친 정보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콘드로이친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

zhsrj0825.tistory.com


그럼 관절염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서 과학기반에 근거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름진 생선

연어 , 고등어, 정어리, 송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강력한 항염 효과가있는 것으로 밝혀진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에서 참가자에게 지방이 많은 생선, 지방이 적은 생선 또는 지방이 적은 고기를 매주 4번 먹였습니다. 

8주 후 지방이 많은 생선을 섭취한 그룹은 염증과 관련된 특정 화합물의 수치가 감소했습니다.

또다른 연구에서도 오메가3 지방산 보충제를 복용하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 강도가 완화되며 아침에 일어날 때 뻣뻣함, 관절 통증이 감소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생선은 신체의 비타민 D의 결핍을 예방하는 데 좋은 공급원입니다. 여러 연구를 따르면 류마티스 관절염은 증상을 유발할 수있는 낮은 수준의 비타민 D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국내 연구에서도 유익한 항염 성분을 활용하기 위해 매주 식단에 지방이 많은 생선을 최소 2회 섭취 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기름진 생선을 식단에 추가하여 관절염을 완화시켜 보세요.

 

2. 마늘

마늘에는 신체에 제공되는 건강상의 이점이 가득합니다.

일부 시험관 연구에서도 마늘의 특정한 성분은 암과 싸우는 특성이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심장병 및 치매의 위험을 낮출 수있는 화합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늘은 관절염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항 염증 효과가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미국의 연구에 따르면 마늘은 특정 면역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켜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1000명의 실험군의 식단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더 많은 마늘을 섭취한 사람들이 마늘의 강력한 항 염증 특성 덕분에 고관절 골관절염의 위험이 감소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렇게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 마늘을 식단에 추가하여 관절염 증상과 전반적인 건강을 지켜보세요.

3. 생강

생강은 차, 수프 및 간식등에 풍미를 더하는 것 외에도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01년 영국에서 시행된 연구에서는 무릎 골관절염 환자 261명에서 생강 추출물의 효과를 평가했습니다. 

그 결과, 6주 후 참가자의 63 %가 무릎 통증이 호전되고 염증 수치를 약 10% 낮추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생강의 특정한 성분이 신체의 염증을 촉진하는 물질의 생성을 차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쥐를 생강 추출물로 치료하면 관절염과 관련된 특정 염증 표지자의 수준이 감소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여러분 중 관절염으로 고생하신적이 있다면 생강을 신선한 가루 또는 말린 형태로 섭취하면 염증을 줄이고 관절염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4. 브로콜리

브로콜리가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라는 것은 더이상 비밀이 아닙니다. 

1,005 명의 여성의 식단을 조사한 한 연구에서는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 섭취가 염증 표지자 수준 감소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브로콜리는 관절염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포라판은 브로콜리에서 발견되는 화합물로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류마티스 관절염 발생과 관련된 세포 유형의 형성을 차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설포라판은 류마티스 관절염에 기여하는 특정 염증 표지자의 생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관절염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브로콜리를 식단에 추가해 보세요.

브로콜리 효능 8가지

 

브로콜리 효능 8가지

브로콜리 효능 8가지 브로콜리 효능 8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브로콜리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다들 아

zhsrj0825.tistory.com


5. 호두

호두는 영양이 풍부하고 관절 질환과 관련된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다양한 연구를 따르면 호두를 먹는 것을 통해 염증의 지표 감소와 관련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호두에는 특히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 하여 관절염 증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오메가 -3 지방산과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올리브 오일 그룹에 비해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 한 사람들은 통증이 더 적고 관절염 치료제 사용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호두는 먹기도 간편하여 평소에 간식으로 섭취할 수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6. 딸기류 열매

딸기류 과일에는 항산화제, 비타민 및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부분적으로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연구를 따르면 염증 수치가 높은 여성을 대상으로 매주 딸기를 2회 이상 섭취한 실험군이 혈액 내 염증 표지자 수치가 높아질 가능성이 14 % 낮았습니다.

또한 베리에는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두 가지 식물 화합물 인 케르세틴과 루틴이 풍부합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서 케르세틴이 관절염과 관련된 일부 염증 과정을 차단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도 쥐에게 퀘르세틴과 루틴 보충제를 제공했는데, 둘 다 관절염 관련 염증을 감소 시켰습니다.

여러분도 관절염 통증을 겪고 계신다면 딸기류 과일을 참고해 보세요.

7. 시금치

시금치는 뼈 건강에 대명사 뽀빠이가 자주 섭취하는 음식이죠.

시금치와 같은 잎이 많은 채소는 영양분이 풍부하며 특정 성분은 실제로 관절염으로 인한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염증 수준이 낮아집니다.

특히 시금치는 염증을 완화하고 질병과 싸우는 데 도움이되는 식물성 화합물뿐만 아니라 항산화 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시금치는 특히 항산화 제인 캠페롤이 풍부하여 류마티스 관절염과 관련된 염증제의 효과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7년 관절염에 관련된 연구에서 관절염 연골 세포를 캠페롤로 치료 한 결과 염증을 줄이고 골관절염의 진행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러분도 시금치를 섭취하여 뼈건강을 지켜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