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팔메토의 효능 5가지

쏘팔메토의 효능 5가지

모발치료와 남성의 전립선을 지키고 싶은 분들 쏘팔메토를 떠올려 보세요.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쏘팔메토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쏘팔메토라는 생소한 식품의 이름을 들어 보신적 있으신가요?

쏘팔메토는 미국 남동부에 서식하는 야자수에서 생산되는 식품으로서 식물의 열매를 통해 일반적으로 전립선 건강을 개선하고 호르몬 수치의 균형을 맞추며 남성의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보충제로 사용됩니다.

뿐만 아니라, 이 식물은 염증 감소 및 비뇨 기능 개선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상 이점이 있습니다.

특히, 쏘팔메토는 전립선 건강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립선은 남성이 가지고 있는 유일한 기관으로서 사춘기 때 발달되어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 비대증과 같은 질환을 겪고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연구를 통해 쏘팔메토의 추출물이 전립선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럼 쏘팔메토의 효능 5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쏘팔메토는 탈모 방지에 탁월합니다.

탈모는 유전학, 특정 의학적 상태, 호르몬 변화, 각성제 및 혈액 희석제와 같은 약물 사용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탈모를 겪어 보신 분들은 이 질환이 얼마나 스트레스를 주는지 아실겁니다.

탈모에 좋은 다양한 식품이 있지만 최근 쏘팔메토가 ​​호르몬 수치의 균형을 조절하는 기능을 통해탈모을 이겨내는데 효과적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쏘팔메토는 테스토스테론을 디 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 (DHT)이라는 탈모와 관련된 호르몬으로 전환시키는 효소 인 5- 알파 환원 효소 (5α-R)의 활성을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낭에서 DHT 흡수를 줄여 탈모를 예방할 수 있으며 , 이는 특정 호르몬 수용체에 결합하는 능력을 감소시킵니다.

이 연구에서는 쏘팔메토가 탈모를 겪고 있는 남성의 모발 성장을 개선하고 탈모를 예방하는데 효과를 입증하였습니다.

그러므로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 밀도를 증가하기 위한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쏘팔메토를 떠올려 보세요.

2. 쏘팔메토는 요로 기능을 향상 시켜 줍니다.

요로 증상은 노인들에게 흔하게 발생하며 실금 및 배뇨 곤란과 같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쏘팔메토는 전립선 비대를 유발하고 소변 흐름을 감소시키는 상태인 양성 전립선 증식(BPH)과 관련된 비뇨기 증상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12주간 연구를 따르면 쏘팔메토가 포함된 보충제를 매일 2캡슐씩 복용하면 BPH와 관련된 요로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를 발견 하였습니다.

45세 이상의 남성을 대상으로 쏘팔메토 160mg을 하루에 두 번 투여하면 하부 요로 증상이 감소하고 소변 흐름이 증가하여 6개월 후 전반적인 삶의 질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만약 소변 장애로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에게 쏘팔메토를 추천합니다.

3. 쏘팔메토는 전립선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은 남성의 방광과 음경 사이에 위치한 작은 샘으로 정자 건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쏘팔메토는 전립선 건강을 지원하고 BPH 및 전립선 암과 같은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쏘팔메토 추출물은 전립선 암 세포의 성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 쏘팔메토는 암 발생과 관련된 특정 수용체를 비활성화하여 전립선 암 세포의 확산과 성장을 차단 했습니다.

쏘팔메토를 통해 항암 및 비대증을 해결하여 전립선 건강을 지켜보세요.

4. 쏘팔메토는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쏘팔메토에는 항산화제인 에피카테킨과 메틸 갈레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감소 시키며 만성 질환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쏘팔메토는 항염 작용을하여 특정 질환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 따르면 전립선이 비대해진 생쥐에게 쏘팔메토 추출물을 투여하면 부종이 감소하고 염증을 줄여 항산화 상태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최근 다양한 연구를 통해 쏘팔메토가 인체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발견되고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5. 쏘팔메토는 테스토스테론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쏘팔메토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자연스럽게 높이려는 남성이 자주 사용합니다 .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조절하면 신체 구성, 성욕, 인지능력 등 건강의 여러 측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감소하며 일부 연구에 따르면 낮은 수치의 테스토스테론은 심장 질환과 같은 상태를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쏘팔메토는 테스토스테론을 또 다른 성 호르몬 인 디 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 (DHT)으로 전환하는 효소 인 5α-R의 활성을 감소시켜 신체의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줍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쏘팔메토 추출물의 효과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보존하는 데 있어 피나스테리드와 비슷했습니다. 피나스테리드는 5α-R의 활성을 감소시켜 탈모 및 BPH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쏘팔메토 치료는 6개월 후 DHT 수치를 32 % 감소 시켰으며, 이는 쏘팔메토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임을 시사합니다.

테스토스테론은 남성성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체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니 쏘팔메토를 통해 지켜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