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 7가지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 7가지

피로와 싸우는 7 가지 영양제와 음식을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대해서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와 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어느 순간 몸이 피곤하다는 느낌을 받으신적 없으신가요?

건강하고 젊을 때 신체가 느끼는 피로도는 적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노화가 진행 될수록 여러분의 신체는 질병에 노출되기 싶고 피로에 취약합니다.

만성 피로가 지속적으로 진행되면 스트레스, 약물, 과로, 수면 장애 또는 질병을 포함한 많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몸이 약해지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지만 여러분의 식습관 개선 및 운동을 통해 면역력 개선과 피로 회복 능력을 강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피로에 좋은 다양한 영양제와 슈퍼푸드 7가지를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단백질류 식품 및 영양제 : 생선, 육류, 유제품, 콩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은 혈관에서 머리카락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성장시키고 회복기능에 도움을 주는 신체의 구성 요소입니다.

아미노산은 또한 뇌 기능을 활성화 시켜 기분과 주의력을 높이는 신경 전달 물질의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단백질을 섭취 하지 않는 사람들은 정기적으로 식단에 단백질을 추가하는 사람들보다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통한 신체적 약화의 위험성이 50% 증가한다고 합니다.

단백질을 채울 수 있는 음식으로는 소고기, 검은콩, 우유 등이 있으며 단백질은 음식을 통해 충분히 섭취가 가능하므로 영양제보다 식단개선을 통해 채워보세요.

음식을 통한 단백질 함량 추천: 체중 1kg (파운드당 0.36 그램) 0.8 그램의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체중이 68kg (150 파운드)이면 단백질 54g이 필요합니다. 쇠고기 안심 1 인분에는 32g의 단백질이 들어있고 검은 콩 1 (250 밀리리터), 15g; 우유 1 (250 밀리리터), 8g니 참고해 보세요.

2. 철 : 붉은 고기, 당밀, 콩

철분 결핍은 빈혈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적혈구 양이 적어 피로를 유발합니다.

증상으로는 신경 쇠약, 얼굴 및 피부 창백함, 만성피로, 손톱 및 발톱의 손상 등이 있습니다.

철분이 다량으로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시금치와 같은 초록채소, 조개와 같은 갑각류 식품, 콩류 식품과 임산부들에게는 철분 영양제를 추천합니다.

우리 몸은 식물성 식품보다 고기에서 철분을 훨씬 더 잘 흡수합니다. 콩과 완두콩과 같은 채식으로 철분의 대부분을 섭취한다면 철분 흡수를 돕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감귤류와 같은 식품과 함께 섭취하십시오.

철분 권장량은 남성과 갱년기 여성의 경우 하루 8 밀리그램, 월경 여성의 경우 18 밀리그램입니다. 소고기 90g (3 온스) 1 회분은 3.2g이고 대두 1 (250 밀리리터) 8.8g입니다.

3. 복합 탄수화물 : 통 곡물, 과일, 채소

탄수화물은 신체의 주요 에너지 원이지만,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빠르게 소화되는 "단순"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여 에너지를 소진시키는 식단을 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꾸준한 에너지 공급을 위해 백미 대신 현미와 같은 복합 탄수화물 식품을 선택하십시오.

2주 동안 아침 식사시 복합 탄수화물을 먹은 142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자원 봉사자들은 평소 아침 식사로 돌아 갔을 때 보다 만성 피로를 느끼는 정도가 줄어들고 뇌기능이 활성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통 곡물을 섭취해야하는 또 다른 이유는 비타민 B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비타민 B가 떨어지면 신체적 피로도 증가와 무기력증에 빠지기 쉽습니다.

그들은 탄수화물, 지방 및 단백질이 우리 몸의 연료인 포도당으로 분해되는 것을 포함하여 많은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는 영양소입니다.

4. 비타민 C : 감귤류, 후추, 브로콜리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여러분이 느끼는 피로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한 예로 17 세기 괴혈병으로 인해 고생하는 선원들이 레몬 주스를 마시면서 괴혈병을 비롯한 피로 개선을 했다는 기록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 결핍은 피로와 관련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신체적 또는 정서적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되는 건강한 면역 시스템을 개선 시킵니다.

또한 외부 바이러스와 감염을 이겨내고 철분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 권장량은 여성의 경우 하루 75 밀리그램, 남성의 경우 하루 90 밀리그램이지만이 경우 더 많을수록 좋습니다. 빨간 피망 한 개는 그 양의 약 2 배가 되며 브로콜리 컵 (250mL)도 할당량 이상을 제공합니다.

만약 식단을 통해 채우기 힘든 분들은 비타민 C 영양제를 추천해드리며 보통 일반 비타민 C 영양제를 섭취해도 되지만 비타민 C를 먹으면 속쓰림이나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은 중성 비타민 C라고 적혀있는 영양제를 추천합니다.

5. 마그네슘 : 호박씨, 시금치

여러분 중 혹시 뽀빠이라는 만화를 보신분들은 있으신가요?

뽀빠이는 아주 단단한 신체를 가진 만화 속 캐릭터인데 그 캐릭터가 튼튼한 신체를 만들기 위해 시금치를 자주 먹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금치의 영양소 중 하나 인 마그네슘은 음식이 에너지로 전환되는 최종 산물인 아데노신 삼인산이라는 분자를 생성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아데노신 삼인산이란 영양소는 신체의 근육 능력 강화, 신경세포 전도성 증가, 물질 합성등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신체가 튼튼하고 활동적으로 도와주는 에너지 공급 화합물입니다.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수면을 도와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부족 시 만성 피로에 걸릴 위험성이 증가합니다.

마그네슘의 할당량은 남성의 경우 매일 400 ~ 420mg의 마그네슘; 여성의 경우 310-320 밀리그램이며 호박씨 1/4 (50mL)에는 185 밀리그램이 있습니다. 익힌 시금치 컵 (250mL)에는 157 개가 들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을 영양제로 섭취 할 경우 마그네슘 함량과 신체에 흡수율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하는것이중요하며 종류로는 산화마그네슘, 구연산 마그네슘, 말산 마그네슘,글리신 마그네슘등이 있습니다.

6. 베타 카로틴 : 고구마, 당근

당근 , 고구마 , 시금치에 다량으로 함유된 비타민 A 성분의 베타 카로틴은 종종 만성 피로의 근원인 낮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세포막을 촉진함으로써 베타 카로틴은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 및 알레르기로부터 신체의 보호를 강화합니다.

뿐만 아니라, 베타 카로틴은 외부 감염과 싸우는 T 세포의 활동을 증가시키고 건강한 적혈구를 생성하는데 필요합니다.

7. 칼륨 : 시금치, 아보카도, 스쿼시

칼륨이 부족하면 근육 약화와 피로의 위험이 있습니다.

미국의 연구에 따르면 칼륨이 부족한 사람들은 신체가 건강한 사람들 손의 악력과 근육의 량이 낮다고 합니다.
칼륨은 영양분을 세포로 전달하고, 수분 균형을 유지하며, 근육 수축을 조절하고, 건강한 신경계개선과 심박수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칼륨의 할당량은 하루에 4700mg이며 조리 된 시금치 1 (250mL)에는 839mg이 들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