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효능 8가지

아보카도 효능 8가지

타이틀 입력부분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아보카도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아보카도를 먹어보셨나요?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과 다른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과일이 주로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지만,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 함량이 높습니다.

그래서 아보카도는 단백질과 지방의 함량이 높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있습니다.

게다가, 아보카도는 섬유질에 많아 체중감량에 눈을 보호 있는 항산화 성분이 많아 백내장에 도움을 줍니다.

그럼 아보카도 효능 8가지를 과학 기반에 근거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보카도 효능 : 아보카도는 비타민,미네랄등의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보카도가 슈퍼푸드로 불리는 이유는 쉽게 섭취가 가능하며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식품입니다.

모양에서 둥근 모양, 녹색에서 검은색까지 다양한 형태의 아보카도가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1컵에 들어 있는 영양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타민 K: 가치의 26%(DV)
엽산: DV 20%
비타민 C: DV 17%
칼륨: DV 14%
비타민 B5: DV 14%
비타민 B6: DV 13%
비타민 E: DV 10%

아보카도에는 소량의 마그네슘, 망간, 구리, , 아연, , 비타민 A, B1(티아민), B2(리보플라빈), B3(나이아신) 함유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이나 나트륨을 전혀 함유하지 않으며 포화지방이 낮습니다.

건강에 좋은 지방,섬유질 그리고 다양한 주요 영양소를 아보카도로 채워 보시는건 어떨까요.

2.
아보카도 효능 : 아보카도는 바나나보다 더 많은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륨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영양소입니다.

칼륨은 인슐린 분비를 도와주고 영양소가 세포내로 유입되는 것을 촉진시킵니다,

아보카도는 칼륨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아보카도 3.5온스(100그램) 1인분은 칼륨 하루 권장량(RDA) 14% 제공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칼륨을 아보카도를 섭취하여 건강한 혈압을 지탱하는 능력을 키워보세요.

3.
아보카도 효능 : 아보카도는 심장 건강에 좋은 단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고지방 음식입니다.

사실, 안에 들어 있는 열량의 77% 지방에서 추출한 것으로, 현존하는 식물 가장 뚱뚱한 음식 하나입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나쁜 지방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지방의 대부분은 올레산으로 올리브 오일의 주요 성분이며 건강상의 이점 일부를 담당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단불포화 지방산입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올레산은 염증 감소와 관련이 있으며 암과 관련된 유전자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므로 아보카도를 적절히 복용하면 심장 건강을 지킬 있습니다.

4.
아보카도 효능 : 아보카도는 섬유질이 많아 체중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섬유질은 아보카도가 함유하고 있는 주요 영양소입니다.

아보카도의 섬유질 성분은 체중 감량에 기여하고, 혈당 급증을 감소시킬 있으며, 많은 질병의 위험 감소와 강하게 연관되어 있는 소화불량의 식물 물질입니다.

섬유질은 용해성 섬유와 불용성 섬유는 종종 구별됩니다.

수용성 섬유는 장에 있는 친근한 내장 박테리아를 성장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이는 최적의 신체 기능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아보카도를 섭취하여 체중감량과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섬유질을 섭취해보세요.

 

 

5. 아보카도 효능 : 아보카도를 먹으면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심장병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사망 원인입니다.

심장병의 주요 원인은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리드, 염증, 혈압등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에서 저지방 채식 식단에 아보카도를 포함시키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크게 향상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게다가, 많은 연구에서 아보카도를 먹으면 혈액 트라이글리세리드뿐만 아니라 총량, "나쁜" LDL, "좋은" HDL 콜레스테롤과 같은 심장병 위험인자를 개선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보카도를 채식 식단에 포함하여 심장병과 같은 심질환을 예방해보세요.

6.
아보카도 효능 : 아보카도에는 눈을 보호할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가득합니다.

아보카도는 다른 음식으로부터의 항산화 흡수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항산화 물질 자체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건강에 매우 중요한 카로티노이드 슬루틴과 제아산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의 복용으로 노인에게서 흔히 있는 백내장 황반변성의 위험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보카도를 먹는 것은 장기적으로 여러분의 건강에 도움이 것입니다.

7.
아보카도 효능 : 아보카도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가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있다는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시험관 연구에서 아보카도는 림프구에서 일어나는 화학 요법의 부작용을 줄이는 도움이 있다고 제안합니다.

게다가, 아보카도 추출물은 전립선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아보카도 효능 : 아보카도를 먹는 것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가 체중 감량 친화적인 음식이라는 모르는 사람은 없을거에요.

영국에서 시행된 연구에서 아보카도를 식사와 함께 먹는 사람들은 과일을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만족감이 23% 높았고 향후 5시간 동안 먹고 싶은 욕구가 28% 낮았습니다.

식단에 아보카도를 포함시키는 것은 여러분이 자연적으로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고수하는 것을 쉽게 만들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보카도는 포만감을 들게하고 칼로리를 먹게 함으로써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니 다이어트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보카도를 식단에 넣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