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즙의 효능 7가지

양배추즙의 효능 7가지

양배추즙의 효능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양배추즙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양배추즙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계신가요?

양배추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및 케일과 같은 야채과에 속합니다.

이러한 야채는 날 것으로 먹거나 쪄 먹기도 하며 심지어 발효시키고 주스로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간략히 양배추즙의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면 양배추즙에는 비타민 C와 K와 같은 영양소가 들어 있으며 이를 마시면 체중 감소, 장 건강 개선, 염증 감소, 호르몬 균형, 신체 해독 등 많은 이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다양한 연구에서 나온 양배추즙의 건강상의 이점 및 단점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즙을 마시는 이점

1. 양배추즙은 항산화제 효과가 높습니다.

양배추즙에는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인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만약 몸에 활성산소가 축적되면 신체의 염증 수치가 증가하고 질병에 걸릴 위험이 증가합니다.

특히 양배추즙에는 신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인 비타민 C가 높습니다. 

참고로 비타민 C는 신체의 면역 건강을 지원하고 강력한 항산화제 역활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적양배추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식단은 심장병 위험 감소를 포함한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또한 양배추즙에서 발견되는 일부 항산화제 성분은 항암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국내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양배추즙에는 유방암 세포에서 세포 사멸을 유도했습니다. 

여러분도 양배추즙의 효능을 참고하여 신체에 쌓여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보세요.

 

2. 양배추즙은 염증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즙에는 염증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많은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단기 염증은 급성 스트레스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지만 장기적 염증은 해로울 수 있으며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간의 염증을 가능한 한 빨리 완화시키는게 중요합니다.

양배추에는 많은 항염증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양배추즙에서 발견되는 황 화합물인 설포라판과 항염 효과가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캠페롤이 포함됩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서는 붉은 양배추즙이 비장 세포에 대한 항염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양배추즙 추출물이 피부 건강에 미치는 항염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염증성 피부 상태인 접촉성 피부염이 있는 쥐에게 양배추 추출물 연고를 국소적으로 발랐더니 염증이 크게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3. 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즙을 마시면 위궤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사실, 양배추즙은 위궤양에 대한 전통적인 치료법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일부 연구에서는 이것이 효과적인 치료법일 수 있음을 입증하였습니다.

국내의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양배추 추출물이 위궤양의 치유를 크게 개선하고 궤양 형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발효된 양배추즙에서도 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유산균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여러분의 장 기능을 개선 시킬 수 있느니 참고해 보세요.

4. 기타 다른 효능

1. 잠재적인 항암 효과. 

양배추즙은 특정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매주 5인분 이상의 십자화과 야채를 섭취하면 여성의 림프종 위험이 33% 감소한다고 합니다

2.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양배추가 함유된 주스를 섭취한 사람들이 대조군보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았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도 십자화과 야채의 섭취가 심장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3. 특정 영양소를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 카로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양배추즙을 마시면 단순히 양배추를 섭취하는 것보다 베타 카로틴의 흡수가 더 잘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양배추즙을 섭취하여 여러분의 건강을 지켜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