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큐텐의 효능 5가지

코큐텐의 효능 5가지

코큐텐의 효능 5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코큐텐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코큐텐의 효능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코큐텐은 코엔자임 Q10의 약어로 세포에서 에너지 생성을 돕는 화합물입니다.

신체는 자연적으로 코큐텐을 생성하지만 생성기능이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보충제나 음식을 통해서도 코큐텐을 얻을 수 있으며 많은 연구에서 코큐텐의 건강상의 이점이 밝혀졌습니다.

특히 코큐텐은 심장 질환, 뇌 장애, 당뇨병, 암과 같은 질환에 효과적인거으로 나타나며 많은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럼 코큐텐의 효능 5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심부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부전은 종종 관상동맥 질환이나 고혈압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이나 관상동맥 질환이 지속되면 정맥과 동맥의 산화적 손상과 염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심부전은 이러한 문제가 심장에 영향을 미쳐 정기적으로 수축 또는 이완하여 신체를 통해 혈액을 신체에 공급하는것을 방해하면서 발생됩니다.

코큐텐은 많은 연구를 통해 고혈압의 수치를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이라는것을 입증했습니다.

한 연구를 따르면 420명의 심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코큐텐을 2년 동안 치료했더니 증상이 개선되고 심장 문제로 사망할 위험을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다른 연구에서는 641명에게 코큐텐을 제공했더니 연구가 끝날 때 코큐텐을 제공받은 실험군의 심부전 악화로 인한 합병증을 저하시켰습니다.

여러분도 코큐텐을 통하여 심장 기능을 강화시키고 심부전 및 고혈압을 예방해 보세요.

2. 출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의 생식능력은 나이가 들수록 사용 가능한 난자의 수와 품질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코큐텐 생성이 느려지고 신체가 난자를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코큐텐을 보충하면 노화로 인한 산화적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사하게, 남성 정자 또한 산화적 손상의 영향을 받기 쉬우므로 정자 수 감소, 정자의 질 저하 및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코큐텐을 보충하면 항산화 보호를 증가시켜 정자의 질, 활성 및 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세요.

 

3. 피부를 젊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는 신체에서 가장 많은 면적으로 차지하는 기관으로 노화를 유발하는 손상 인자에 광범위하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일부 내부 손상 요인에는 세포 손상 및 호르몬 불균형이 포함되며 외부요인으로 자외선등이 있습니다.

유해한 요소는 피부 수분을 감소시키고 피부 층을 얇아지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코큐텐을 피부에 직접 바르면 피부 세포의 에너지 생성을 증가시키고 항산화 보호를 촉진하여 내부 및 외부 인자의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의 연구에서 코큐텐을 피부에 직접 바르면 자외선으로 인한 산화적 손상을 줄이고 주름의 깊이까지 감소시키는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코큐텐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피부암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보이니 참고해 보세요.
 
4. 두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신체의 비정상적인 미토콘드리아 기능은 세포에 의한 칼슘 흡수 증가, 활성산소의 과도한 생성 및 항산화 보호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뇌 세포의 에너지 저하와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코큐텐은 주로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에 존재하기 때문에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개선하고 편두통을 발생할 수 있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코큐텐을 보충한 실험군이 대조군에 비해 약 15%가 두통이 일부 완화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한 대규모 연구에서도 코큐텐 수치가 낮은 1,550명의 사람들이 코큐텐으로 치료한 후 두통이 줄어들고 덜 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코큐텐은 편두통 치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편두통을 예방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5. 운동 수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체에 쌓여있는 산화 스트레스는 근육 기능에 영향을 미쳐 운동 능력을 저하 시킬 수 있습니다.

유사하게, 비정상적인 미토콘드리아 기능은 근육 에너지를 감소시켜 근육이 효율적으로 수축하고 운동을 지속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코큐텐은 세포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개선하여 운동 수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 신체 활동에 대한 코큐텐의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60일 동안 하루에 1,200mg의 코큐텐을 보충한 사람들은 산화 스트레스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운동기능을 약 14% 강화시켰습니다.

또한, 코큐텐을 보충하면 운동 중 힘을 증가시키고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 두 가지 모두 운동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