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음식 7가지

다이어트 음식 7가지

다이어트 음식 7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다이어트 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인생에서 먹어봤던 다이어트 음식 중 어떤것들이 제일 효율적이었나요?

성인병을 비롯한 비만은 당뇨병, 고혈합등 건강을 해치는 원인으로 모든 사람이 체중 감량을 추구할 필요는 없지만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다이어트 식단은 여러분의 건강에 좋은 결과를 줄 수 있습니다.

여기 건강을 지키면서 체중감량을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 7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계란

한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는 공포감이 있던 계란이 다시 부활하고 있습니다.

이런 잘못된 정보는 신체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방식을 간과한 오해 때문입니다.

LDL(나쁜) 콜레스테롤의 기준선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식단에서 얼마나 많은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는지 확실히 알아야 하지만, 일주일에 7-12개 정도의 적당한 달걀 섭취는 건강을 긍정적으로 바꾸며 안전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계란을 더 많이 섭취하면 일부 사람들의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수 있지만 체중조절을 하면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계란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영양 밀도가 높습니다 . 흥미롭게도 달걀 흰자는 각각 4-6g의 단백질을 제공하며 콜린과 비타민 D와 같은 거의 모든 영양소는 노른자에서 발견됩니다.

특히 계란에 포함한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줘 건강한 체중에 도달하거나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최고의 다이어트 음식으로 꼽힙니다.

여러분도 계란이 들어간 식단을 추가하여 여러분이 목표로하는 체중을 달성해보세요.

2. 잎이 많은 채소

잎이 많은 채소에는 케일, 시금치, 콜라드 그린 , 근대 및 기타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들은 건강한 체중에 도달하거나 유지하는 데 완벽한 몇 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포만감과 수분을 유지하는 섬유질과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임상연구에 따르면 잎이 많은 채소에는 포만감 증가 및 식욕 관리 개선과 관련된 식물 화합물인 틸라코이드가 포함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단에 잎이 많은 채소를 추가하면 포만감을 느끼고 영양가가 낮은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잎이 많은 채소에는 비타민 K가 풍부하여 건강에 유익한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3. 연어

연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영양가가 높고 건강에 매우 유익한 결과를 나타냅니다.

연어는 고품질 단백질, 건강한 지방 및 다양한 중요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조합은 여러분의 포만감을 유지하고 더 건강한 체중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염증은 비만과 대사성 질환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생선과 일반적으로 해산물도 상당한 양의 요오드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이 영양소는 적절한 갑상선 기능에 필요하며, 이는 신진대사를 최적으로 유지하여 여러분의 다이어트에 동ㅁ을 줄 수 있습니다.

고등어, 송어, 정어리, 청어, 참치 및 기타 지방이 많은 생선도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4. 십자화과 야채

십자화과 야채는 브로콜리, 콜리 플라워, 양배추, 그리고 브뤼셀 콩나물등이 있습니다.

다른 야채와 마찬가지로 섬유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채소에는 상당한 양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물성 식품이나 콩류만큼 단백질 함량이 높지는 않지만 건강에 유익한 성분이 들어 있어 여러분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또한 영양가도 높고 암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5. 닭 가슴살과 살코기

육류는 많은 사람들에게 논란의 여지가 있는 식품군으로 남아 있습니다 .

육류가 심장병이나 당뇨병의 위험을 높이는지 여부와 방법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하지 않으며 인과 관계가 낮습니다.

특히 영양학적으로 닭고기와 붉은 고기는 단백질과 철분이 모두 높습니다.

껍질을 벗긴 닭 가슴살과 안심 또는 옆구리살 스테이크와 같은 살코기는 단백질과 철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다른 부위에 비해 포화 지방이 적어 체중조절과 심장건강을 튼튼하게 지켜줍니다.

여러분도 닭가슴살과 살코기 성분을 적절하게 섭취하시어 여러분의 건강을 지켜보세요.

6. 감자 및 기타 뿌리 채소

감자는 요즘 많은사람들이 즐겨 찾는 음식은 아니지만 다양한 연구에서 체중 감량과 최적의 건강을 위한 훌륭한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감자는 믿을 수 없을만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영양소인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음식이 얼마나 포만감을 주는지 측정하는 포만 지수라는 척도에서 삶은 감자는 테스트한 모든 음식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삶은 감자나 고구마를 먹으면 자연스럽게 포만감을 느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삶은 감자등을 식단에 추가하여 다이어트에 효과를 누려 보세요.

7. 콩

콩 및 기타 콩류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렌즈콩, 검은콩 , 강낭콩 등이 포함 됩니다.

이러한 음식은 포만감을 촉진하는 두 가지 영양소인 단백질과 섬유질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약간의 저항성 전분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안성맞춤입니다.

뿐만 아니라 콩은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에게 가스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콩을 건조 시킨 후 몇 시간 담궈두면 이러한 부작용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