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타운입주비용

실버타운입주비용

실버타운입주비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실버타운 입주비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실버타운 입주비용이 얼마나 발생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국내 통계를 따르면 나이가 들기전에 노후를 준비하는 사람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노후를 미리 준비하는것으로 통해 남은 여생을 스트레스 받지 않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잇습니다.

2020년 한국인의 평균 기대 수명은 약 82세로 기대 수명이 늘어나는 만큼 고령 노인들을 위한 시설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실버타운 서비스 산업은 주거를 포함하여 휴식을 위한 공간과 취미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내 프로그램의 이영자씨도 실버타운에 대해서 미리 알아볼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잘 알고 계신분들은 별로 없습니다.

이렇게 실버타운은 위치나 서비스 시설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실버타운입주비용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실버타운 입주 비용 중 입주 보증금은 2~9억원까지 다양하며 월 생활비는 약 100~200만원입니다.

이렇게 가격이 다른 이유는 생활 하는 공간의 평수를 기준으로 달라지며 위치가 도시형인지 전원형인지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그럼 실버타운입주비용 3곳을 선정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울 더 클래식 500

이 실버타운은 액티브한 활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취미활동을 도와주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스파, 골프연습장과 같은 여가 시설이 구축되어 있으며 호텔 서비스를 버금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노년층에 가장 문제가 되는 건강을 관리해주는 건광관리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세요.

가격은 처음 들어갈 때 입주 보증금이 약 9억원, 생활비가 213만원이며 식비는 26만원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2. 인천 마리스텔라

이 실버타운의 장점은 인천국제성모병원이 가깝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노년들의 위급한 건강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버타운 내에 상가가 다양하게 위치되어 있어 노년들의 풍요로운 식사를 담당 할 수 있습니다.

위치상으로 인천 근교에 있기 때문에 자식들이 쉽게 찾아 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 실버타운입주비용은 입주보증금 2억~4억사이이며 생활비는 150~200만원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앞에 나온 장점을 비교하여 적절한 실버타운을 선정해 보세요.

 

3. 김제 부영 실버 아파트

앞서 나온 실버타운은 비교적 비싼 비용이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합리적인 선택을 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여기 실버타운은 보증금이 저렴하기 때문에 실버타운에 입주가 필요한 노년층에게 부담이 적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버타운 주변에 노인대학이나 게이트볼장 요양병원등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각자에 맞는 취미활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는 복지관에서 저렴하게 제공되고 있으니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여기 실버타운입주비용은 입주비용이 약 2천만원에서 4천만원이며 생활비는 따로 없으니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