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테인지아잔틴 효능 10가지

루테인지아잔틴 효능 10가지

루테인지아잔틴 효능 10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루테인지아잔틴에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루테인지아잔틴이란 영양소에 대해서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노화가 진행되면 신체 장기 중 제일 영향을 크게 받는곳은 어디일까요?

대부분의 인체 기관들이 기능이 떨어지지만 눈은 인체 기관에서 노화에 큰 영향을 받는 기관입니다.

뿐만 아니라, 한번 눈 건강을 잃어버리면 회복하는것도 쉽지 않을 뿐더러 일상생활에 불편함과 경제적으로도 큰 돈이 들게 됩니다.

최근 국내 통계를 따르면 노화가 진행되는 중장년층에게 발생되는 눈 질환중 황반변성 환자가 늘고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황반이란 우리 눈에서 물체의 상이 맺히는 중요한 곳으로 루테인지아잔틴과 같은 색소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루테인지아잔틴의 밀도가 줄어들면서 세포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이로 인해 황반병성이 발생됩니다.

특히 루테인지아잔틴은 신체 내부에서 발생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 영양제나 식품을 통해 꾸준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그럼 루테인지아잔틴 효능 10가지와 추천 식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루테인지아잔틴효능 : 황반변성 위험성을 줄여줍니다.

루테인은 항산화제의 카로티노이드 계열의 일부입니다 . 카로티노이드는 여러 종류의 식물 세포에서 발견되는 일종의 식물 영양소 또는 식물 화학 물질입니다.

카로티노이드는 다양한 과일과 채소의 밝은 빨간색, 주황색 및 노란색 색조와 같이 많은 식물에서 볼 수 있는 생생한 색상을 담당합니다.

이 색소는 식물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이 식물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인 식품을 섭취하는 사람들에게도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루테인과 함께 지아잔틴은 눈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또 다른 중요한 카로티노이드입니다. 루테인과 구조적으로 유사하지만 원자 배열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망막에서 발견되는 유일한 식이 카로티노이드입니다. 시력에 필수적인 눈 뒤쪽에 위치한 황반 부위에 주로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 두 카로티노이드는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황반 색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와 같은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하면 나이가 들수록 떨어지는 황반색소를 채워 황반변성 발병률을 완화시켜 줍니다.

여러분도 루테인지아잔틴이 들어간 식품 및 영양소를 챙겨 여러분의 눈건강을 지켜보세요.

 

2. 루테인지아잔틴 효능 : 당뇨망막병증을 줄여줍니다.

 

당뇨망막병증. 당뇨병성 망막병증은 당뇨병 환자의 약 1/3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합병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의 연구에 따르면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눈 손상과 시력 상실로 이어질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이와 같은 합병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루테인지아잔틴 효능 : 백내장 발병률을 줄여 줍니다.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에 생기는 탁한 반점으로 2006년 미국의 연구에 따르면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적은 식단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백내장 발병 위험이 더 높을 수 있다고 발표 했습니다.

4. 루테인지아잔틴 효능 : 안구건조증을 줄여 줍니다.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하거나 지나치게 증발되면서 눈을 구성하고 있는 눈물의 균형이 무너지는것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눈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시리면 건조한 느낌이 발생됩니다.

심할 경우 눈을 찌르는듯한 통증과 눈을 뜨기도 힘들어지며 두통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예방법으로 에어콘과 선풍기와 같은 외부자극을 줄이고 눈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016년 영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루테인지아잔틴 영양소는 이러한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여러분도 적절한 휴식과 루테인지아잔틴을 꾸준히 섭취하여 안구건조증을 해결해보세요.

5. 루테인지아잔틴 효능 : 기타

강력한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다양한 방식으로 신체, 특히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1. 눈에 발생되는 염증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2. 노화로 인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눈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3. 시력의 선명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4. 눈부심 장애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5. 햇빛 손상으로부터 눈 조직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6. 안구 질환과 관련된 세포 손실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루테인의 좋은 공급원은 무엇입니까?


다음과 같은 다양한 음식이 양질의 루테인을 제공합니다.

1. 케일
2. 시금치
3. 브로콜리
4. 상추
5. 파슬리
6. 바질
7. 부추
9. 완두콩

루테인은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과 함께 섭취할 때 가장 잘 흡수됩니다. 이는 저밀도 지단백질이 체내 루테인의 주요 수송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식이 섭취가 필요한 루테인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식이 보조제로 루테인 섭취를 늘릴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