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효능 8가지

녹차 효능 8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녹차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녹차를 평소에 자주 드시나요?

녹차는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음료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렇게 인기있는 이유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총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뇌 기능 향상
2. 지방 감량
3. 항암 작용암으로부터 보호
4. 심장병등의 심혈관 질환 예방

그럼 녹차 효능 8가지에 대해서 과학적인 가반에 근거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녹차는 건강에 좋은 활성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녹차는 단순한 음료 이상으로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제공 합니다.

녹차에는 염증을 줄이고 암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화합물인 폴리 페놀 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녹차에는 에피 갈로 카테킨 -3- 갈 레이트 (EGCG) 라고하는 카테킨이 들어 있으며 카테킨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다른 이점을 제공하는 천연 항산화제입니다.

특히, 이 물질은 신체의 자유 라디칼 형성을 줄여 세포와 분자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여 질병에 걸릴 위험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녹차에는 건강에 도움이되는 소량의 미네랄이 들어 있어 신체에 부족한 영양소를 공급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다양한 영양소를 가진 녹차를 통해 건강을 챙겨보세요.

2. 녹차는 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녹차는 주의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녹차에는 신체를 활성화 시켜주는 주요 성분인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 입니다.

그것은 커피만큼 많이 포함하지 않지만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신체를 각성시켜주는데 충분합니다.

카페인은 아데노신이라는 억제성 신경 전달 물질을 차단하여 뇌에 영향을 미치며 도파민 및 노르에피네프린과 같은 신경 전달 물질의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그러므로 녹차에 풍부한 이러한 성분들은 기분, 경계, 반응 시간 및 기억을 포함하여 뇌 기능의 다양한 측면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녹차를 통해 뇌 기능을 높여보세요.

 

3. 녹차에는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줍니다.

지방 연소 보충제에 대한 성분을 살펴보면 녹차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지방 연소를 증가시키고 대사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연구에서, 체중 감량이 필요한 실험군에게 녹차를 섭취하게 했더니 소모되는 칼로리가 약4 % 증가되고 지방 산화량를 17 % 증가 시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녹차에 함유된 카페인은 지방 조직에서 지방산을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도록함으로써 신체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녹차는 단기간에 신체의 대사율을 높이고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니 참고해 보세요.

4. 녹차에 함유된 항산화제는 일부 암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암은 통제되지 않은 세포 성장으로 인해 발생되며 세계 최고의 사망 원인 중 하나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신체의 산화적 손상은 암을 포함한 만성 질환을 유발할 수있는 만성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녹차에 함유된 산화 방지제는 세포의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연구에 따르면 녹차 화합물은 다음과 같은 암 발병 위험성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1. 유방암. 관찰 연구를 종합적으로 검토 한 결과, 녹차를 가장 많이 마신 여성은 여성에게 유방암 발병 위험이 약 20 ~ 30 % 낮았습니다.

2. 전립선 암. 한 연구에 따르면 녹차를 마시는 남성은 진행성 전립선 암 위험이 낮습니다.

3. 대장 암. 29 건의 연구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녹차를 마시는 사람들은 대장 암에 걸릴 확률이 약 42 % 낮았습니다.

여러분도 녹차를 통해 암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켜보세요.

5. 녹차는 노화로부터 뇌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녹차는 단기적으로 뇌 기능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발생되는 뇌 손상을 보호 할 수도 있습니다.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 병은 흔한 신경 퇴행성 질환이며 노인 치매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녹차의 카테킨 화합물은 실험군의 뉴런에 보호 효과를 주어 치매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6. 녹차는 구취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의 카테킨은 구강 건강에도 도움이됩니다.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카테킨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여 잠재적으로 감염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스트렙토코쿠스 뮤탄스는 입안에 흔한 세균으로 플라크 형성을 유발하고 충치와 충치의 주요 원인으로 녹차의 섭취를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강건강을 녹차를 통해 지켜보세요.

7. 녹차는 제 2 형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 2 형 당뇨병의 비율은 최근 수십 년 동안 증가하고 있으며 인슐린 저항성 또는 인슐린 생산 불능으로 인한 혈당 수치 상승과 관련이 있습니다 .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녹차를 가장 많이 마신 실험군의 제 2 형 당뇨병 위험가 약 42 % 낮았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당뇨로 힘든시간을 경험하신다면 녹차를 떠올려 보세요.

8.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병과 뇌졸중을 포함한 심혈관 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총 콜레스테롤 및 LDL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등 다양한 질병의 주요 위험성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녹차는 혈액의 항산화 능력을 증가시켜 LDL 입자를 산화로부터 보호하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여러분도 녹차를 통해 심혈관 문제를 막아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