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코사민의 효능 3가지

글루코사민의 효능 3가지

관절염과 무릎건강에 좋은 글루코사민을 챙겨보세요.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글루코사민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루코사민 영양제를 드셔 보신적 있으신가요?

글루코사민은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화합물로 일반적으로 연골에 존재하여 뼈나 연골등이 손상되었을 때 연골을 복구하는 단백질과 지방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내에서 발생되는 글루코사민을  식품과 캡슐 형태의 보충제로 생산되고 있으며 여러가지 효능으로 인해 많은사람들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특히, 글루코사민 보충제를 복용하면 관절염과 같은 관절통에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글루코사민 보충제는 몇 가지 중요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초기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사민은 눈 건강을 개선 할 수 있는 항산화 효과가 있을 수 있으며 녹내장과 같은 질환을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

그럼 글루코사민의 효능 3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글루코사민은 관절통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전 세계의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사민은 골관절염 환자의 관절통을 줄이는 것으로 사용 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다양한 부분에서 글루코사민에 대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으며 이 화합물은 영국과 유럽 지역에서 보충제로서뿐만 아니라 의약 물질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사민을 섭취하면 현재 사용되고 있는 골관절염 치료제만큼 연골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세레콕시브라고 불리는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에 잘 반응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글루코사민 보충제는 관절염 증상을 줄이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튼튼하고 건강한 관절을 가지고 싶으신 분들은 글루코사민을 참고해 보세요.

 

2. 글루코사민은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글루코사민은 만성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심장 질환 , 당뇨병 및 관절염 과 같은 여러 잠재적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으로 인해 글루코사민은 종종 다양한 염증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서 글루코사민이 뼈 형성과 관련된 세포에서 상당한 항 염증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200 명이 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따르면 글루코사민 보충제가 두 가지 특정 생화학 적 염증 성분인 CRP PGE 28 % 24 % 감소를 발생 시켜 염증을 저하 시켰습니다.

만성 염증과 면역력이 떨어지는 분들에게 글루코사민을 추천합니다.

3. 글루코사민은 건강한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글루코사민은 체내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며 주요 역할 중 하나로 관절 사이 조직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합니다.

관절 연골은 관절을 형성하기 위해 만나는 뼈의 끝을 덮는 일종의 부드러운 흰색 조직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조직은 활액이라고하는 윤활액과 함께 뼈가 서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여 마찰을 최소화하고 관절에서 통증없이 움직일 수 있게 합니다.

글루코사민은 관절 연골 및 활액 생성과 관련된 여러 가지 화합물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사민 보충제가 연골의 파괴를 예방하여 관절 조직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매일 최대 3g의 글루코사민을 보충하면 대조군 그룹의 비해 무릎의 콜라겐 분해가 27 % 감소하는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앞에서 애기한 것처럼 글루코사민은 관절 통증도 해소해줄 뿐만 아니라 관절 건강도 챙길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