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효능 8가지

마늘 효능 8가지

한국인이 좋아하는 마늘, 효능은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마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은 약이되고 약은 음식이됩니다.”

이 문장은 서양 의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고대 그리스 의사 히포크라테스의 유명한 단어입니다.

그럼 국내 음식 중 평소에 자주 사용되며 과학적으로 효능이 입증된 식품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한국인들이 많이 섭취하는 식품은 바로 마늘입니다.

마늘은 우리나라 단군 설화에서 나오듯이 한국인에 친숙한 식품이지만 신체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마늘은 한의학적으로도 신체를 따듯하게 만들어주고 위장을 해로운 물질로부터 보호하여 속이 찬 기운이 돌고 복통과 설사를 동반하는 질병이 걸릴 때 완화시키는 치료제로 사용하였습니다.

최근에 연구를 통해 마늘의 효능이 입증되었으며 혈압을 낮추고 항생제의 대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마늘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늘에는 강력한 약효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늘은 부추 속 (양파)과에 속하는 식물로 강한 향과 알싸한 맛으로 여러 요리에 첨가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서 과학자들은 마늘의 건강상의 이점은 잘게 썰거나 으깨거나 씹을 때 형성되는 유황 화합물에 의해 발생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마늘에서 나오는 화합물 중 대표적으로 알리신이 있습니다.

알리신은 잘리고 으깨진 마늘에서 발생되며 항산화, 항균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러므로 마늘의 알리신을 통해 몸속의 유해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며 바이러스 세포의 단백질을 분해하여 제거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항균성분인 페니실린에 비해 성능이 뛰어납니다.

마늘을 섭취하여 여러분의 신체에 긍정적인 신호를 제공하세요.

2. 마늘은 영양가가 높지만 칼로리가 매우 적습니다.

마늘은 칼로리가 매우 낮지만 영양학적 측면에서는 무시할 수 없는 슈퍼푸드입니다.

생마늘 1 (3g)에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망간 : 일일 가치 (DV) 2 %

비타민 B6 : DV 2 %

비타민 C : DV 1 %

셀레늄 : DV 1 %

섬유질 : 0.06g

적절한 양의 칼슘, 구리, 칼륨, , 철분 및 비타민 B1이 들어 있으며 여기에는 4.5 칼로리, 0.2g의 단백질, 1g의 탄수화물이 함께 제공됩니다.

이렇게 마늘에는 우리가 평소에 섭취하기 힘든 영양소까지 함유하고 있어 신체의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기 안성맞춤인 식품이니 참고해보세요.

3. 마늘은 감기를 포함한 질병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에서 마늘로 만든 보충제는 면역 체계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12주간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마늘 보충제를 섭취하면 평소보다 감기에 걸리는 횟수를 63 % 줄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감기 증상의 평균 기간도 평소보다 5일에서 1.5일로 약 70% 감소하였습니다.

또 다른 연구를 따르면 고용량의 숙성 마늘 추출물 (하루 2.56g)은 감기 나 독감에 걸린 일수를 61 %까지 줄였습니다

이렇게 감기나 독감과 같이 신체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발생하는 지병을 대처하기 위해서는 마늘을 지속적으로 복용해 보세요.

4. 마늘의 활성 화합물은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심장 마비 및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은 세계에서 가장 큰 사망 원인입니다.

이러한 질병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바로 고혈압입니다.

최근 시행된 연구에 따르면 마늘 보충제가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추는 데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 600 ~ 1,500mg의 숙성 마늘 추출물은 24 주 동안 혈압을 낮추는 데 아테노올(고혈압 치료제로 사용) 약물만큼 효과적이었습니다.

하루에 마늘 4 쪽 정도를 식단에 추가해 보세요. 여러분의 혈압을 다스릴 수 있을거에요..

5. 마늘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현대 식습관에서 발생되는 성인병으로 인해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특히 혈관에 축적되는 노폐물들로 인해 총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해 심혈관,뇌혈관 질병을 유발하는데요.

마늘은 총 콜레스테롤 과 LDL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의 경우 마늘 보충제가 총 또는 LDL 콜레스테롤을 약 10 ~ 15 %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LDL (“나쁜”) HDL (“좋은”) 콜레스테롤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마늘은 LDL을 낮추는 것처럼 보이지만 HDL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늘을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피를 맑게 해주며 순환을 도와주어 동맥경화, 심장병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마늘에는 알츠하이머 병 및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활성 산소에 의한 세포 산화 손상은 노화 과정을 촉진 시킬 수 있습니다.

마늘에는 산화 손상에 대한 신체의 보호 시스템을 지원하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량의 마늘 보충제는 인간의 항산화 효소를 증가시키고 고혈압 환자의 산화 스트레스를 현저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산화 특성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 복합 효과는 알츠하이머 병 및 치매와 같은 일반적인 뇌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7. 마늘 보충제로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마늘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는 신체의 활력을 주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고대 문화에서 피로를 줄이고 노동자의 작업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특히 여러 문헌을 따르면 고대 그리스의 올림픽 선수들에게 시합에 들어가기 전 마늘을 주어졌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6 주 동안 마늘 오일을 섭취 한 심장병 환자는 최대 심박수가 12 % 감소하고 운동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게다가, 마늘을 섭취한 운동선수들은 평소보다 피로감을 느끼는 정도가 개선되었으며 운동 효율도 약 40% 증가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마라톤의 영웅이신 손기정 선수도 마늘을 식단에 자주 섭취하였다고 하니 여러분도 마늘을 챙겨 신체의 활력을 챙겨보세요.

8. 마늘을 먹으면 신체의 중금속 해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늘의 유황 화합물인 알리신은 중금속 독성으로 인한 장기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공장 직원을 대상으로 한 4 주간의 연구에 따르면 마늘이 혈중 납 수치를 19 % 감소 시켰으며 두통과 혈압을 포함한 많은 임상적 독성 징후를 줄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위험한 현장 속에서 중금속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분들은 마늘을 섭취하여 미리 예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