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증상 4가지

백내장 증상 4가지

백내장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살펴 봅시다.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백내장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백내장으로 인해 고생하거나 고생하신적 있으신가요?

먼저 백내장이 어떤 역활을 하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은 눈에 단백질 덩어리가 형성되여 투명하고 선명해야 할 수정체가 특정 원인에 의해 혼탁해지면서 망막에 정확한 초점이 잡히자 않으면서 발생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양쪽 눈에 백내장이 생길 수 있지만 동시에 형성되지는 않으며 통계에 의하면 백내장은 노인에게 자주 발생되며 국내 인구의 30% 이상이 80세가 될 때까지 백내장이 있거나 백내장 수술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백내장 증상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백내장의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흐릿한 시야, 시력 감퇴
2.빛 번짐, 눈부심
3. 하나의 물체가 여러개로 보임
4. 도수 안경의 잦은 교체 

그럼 백내장 원인은 무엇일까요?

백내장 위험 요인은 환경적인 요인과 유전적인 요인 두가지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환경적인 요인을 살펴 보면 흡연, 음주등과 같은 생활 습관이나 자외선에 과도한 노출등이 있습니다.

백내장의 경우 유전적인 요인도 무시 할 수 없습니다.

만약 가족 중 백내장 환자가 여럿 있을 경우 유전적인 요인도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당뇨등과 같은 질환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도 이와 같은 위험 요인을 가지고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백내장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백내장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흐릿한 시야 및 시야 감퇴 증상

백내장의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로 국내 통계에 의하면 백내장 환자중 약 50% 이상이 경험했다고 합니다.

시력저하가 발생되는 이유는 앞서 애기한 거처럼 백내장이 발생되면 특정 원인에 의해 수정체가 흐릿해 지면서 망막에 맺히는 초점이 잡히지 않습니다.

그로 인해 시야가 흐릿하게 보이거나 왜곡되어 보일 수 있으며 백내장의 진행 정도에 의해 정도와 범이가 달라집니다.

보통 백내장 초기에는 시력저하를 느끼기 힘들며 수정체 중앙에 혼탁한 정도가 커질경우 낮에 시력이 떨어지고 밤에 시력이 좋아지기도 합니다.

만약 여러분 중 이러한 증상을 경험했다면 전문가와 상담 후 백내장 검사를 받아보세요.

 

2. 빛번짐 또는 눈부심

백내장 증상 중 하나로 빛 번짐이 심해지거나 눈 부심 민감도가 높아집니다.

보통 자동차 헤드라이트, 가로등을 바라볼 때 평소와 다르게 빛번짐이 심하게 생기고 태양과 같이 밝은 빛을 바라볼 떄 눈부심이 심해 보질 못하곤 합니다.

그 이유는 눈이 들어오는 밝은 빛이 수정체의 혼탁한 렌즈를 통과하면서 빛을 산란시키고 이로 인해 빛번짐과 눈분심 증상을 발생 시킵니다.

여러분도 앞에 나온 증상을 참고하시어 백내장을 확인해 보세요.

3. 물체가 여러개로 보이며 사물이 노랗게 보임

수정체에 혼탁한 정도가 부분적으로 발생된다면 물체가 여러개로 보이는 증상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물이 붉게 보이거나 노랗게 보이기도 하며 일시적으로 근시가 발생되어 가까운 글자가 안보이던게 보이기도 합니다.

백내장이 진행도가 높아지면 시력이 저하되면서 이러한 증상이 사라 질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