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및 증상

손목터널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손목터널 증후군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손은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관으로 일상생활에서 피로도로 인해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오랜 시간 손을 사용하는 가정 주부들에게서 손목 주위가 욱신거리거나 뻗뻗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국내 통계를 따르면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나 장시간의 컴퓨터 작업을 하는 직장인들에게도 손목터널증후군의 통증 증상이 발생됩니다.

그럼 손목터널 증후군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손목터널 증후군이란?

손목은 우리몸에서도 복잡한 구조로 구성된 기관으로서 손바닥쪽의 힘줄과 신경을 감싸는 막이 존재하는데 이것을 인대라고 합니다.

이러한 손목 인대와 조직 사이 공간에 압력이 증가하면서 신경을 압박하는 현상을 손목터널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손목터널 증후군은 손가락이 저릿해지고 감각이 떨어지게 되며 심해지면 부종이 발생하고 손가락의 힘이 떨어지게 됩니다.

2. 손목터널 증후군의 원인

앞서 애기한것처럼 손목의 인대와 조직 사이에 압력이 증가하는것을 손목터널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즉 손목의 인대가 두꺼워지거나 근육의 힘줄의 피로도가 증가하여 염증이 발생되면 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합니다.

손목터널 증후군의 원인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손목을 구부리고 펴는 작업이 반복될 경우
2. 비만
3. 당뇨병
4. 류마티스 관절염
5. 종양
6. 관절 탈구

특히 손목터널 증후군은 잘못된 자세로 인해 더욱 악화 될 수 있기 때문에 바른 자세로 예방하는 습관이 필요하니 참고해 보세요.

3. 손목터널 증후군 증상

손목 터널 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은 손바닥, 손목, 손가락에 반복적인 통증과 느껴보지 못한 감각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손목 주위에 타는 듯한 통증이 발생되기도 하며 무언가 누르는 듯한 압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손목터널 증후군 치료법

손목터널 증후군을 치료하는 방법은 증세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먼저 증세가 가벼울 경우 손목을 쓰는 작업이나 활동을 자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후 손목에 발생된 염증을 줄이기 위해서 소염제를 복용하거나 스테로이드 주사를 통해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목에 무리가 가는 작업이 반복 될 경우 재발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두번째로 증세가 심해 휴식을 취해도 계속 통증이 나타날 경우 수술을 통한 치료법이 필요합니다.

수술은 횡수근 인대를 잘라 인대와 조직 사이 공간을 넓여줘 신경의 압박을 줄이는 수술이 시행되며 수술시간은 약 10분정도 발생됩니다.

이렇게 손목터널증후군은 초기에 치료하면 더욱 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심해 질 경우 신경조직에 영향을 줘 근육이 위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미리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여 만성화되기전에 치료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