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 치료법 4가지

통풍 치료법 4가지

통풍 치료법 4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통풍 치료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통풍 치료법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잘 알고 계신가요?

먼저 통풍이란 신체 내부에 요산이 쌓이면서 발생되는 질병으로 날카롭게 형성된 요산 결정이 관절과 힘줄, 조직등에 영향을 미치면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혈액에 요산이 많지만 증상이 없기도 하지만 급성 통풍의 경우 관절에 요산 결정이 축적되면서 증상이 빠르게 나타나며 3~10일 동안 지속됩니다.

통풍은 관절 주위에 부기가 발생되고 열과 근육의 경직을 동반하며 심할경우 욱신거리고 찌르는듯한 통증을 유발하여 많은 사람들이 힘든 시간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통풍을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화될 수 있으며 관절과 이를 둘러싼 피부 및 연조직을 영구적으로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통풍 치료법이 알아가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그럼 통풍 치료법 4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통풍에 도움이 되는 가정 요법

먼저 가정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통풍치료법은 요산 수치를 낮추고 통풍 발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풍에 권장되는 음식과 음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타르트 체리
2. 마그네슘
3. 생강
4. 희석된 사과 식초
5. 셀러리
5. 쐐기풀 차
6. 민들레
7.우유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통풍을 관리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통풍에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은 급하게, 많이 먹는 습관을 줄이고 올바른 운동을 통해 체중을 줄이는 방향으로 진행되야 합니다.

그 이유는 체내의 탄수화물 비율을 줄이고 적절한 단백질을 체내에서 흡수하게 되면 체내의 요산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통풍으로 발생되는 통증이나 발작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풍은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된 식단을 적절하게 섭취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여러분도 다음과 같은  통풍치료법을 참고하시어 통풍을 이겨내 보세요.

 

2. 통풍은 금주, 금연이 필수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술과 담배가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식품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통풍 환자에게는 술과 담배가 심각한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술은 신체에 흡수되면 요산의 생성을 촉진시키고 배설행위를 억제하기 때문에 통풍을 발전 시킬 수 있습니다.

담배의 경우 통풍에 심각한 영향을 준다는 사실은 없지만 성인병을 증가시키고 흡연과 연관되는 고지혈증, 당뇨, 고혈압을 유발 시킬 수 있으므로 줄이는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여러분도 금주 및 금연을 통해 통풍을 이겨내 보세요.

3. 약물 치료 방법

통풍의 발작 증세와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병원에서는 약물치료법을 시행 할 수 있습니다.

의사가 권장하는 치료 계획은 통풍의 단계와 중증도에 따라 다릅니다.

약물 치료의 목적은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낮추거나 요산 수치를 낮추어 미래의 통풍 발작을 예방합니다.

통풍 통증을 완화하는 약물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아스피린(Bufferin), 이부프로펜(Advil, Motrin) 및 나프록센(Aleve)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 )
콜히친 (Colcrys, Mitigare), 코르티코스테로이드입니다.

통풍 발작을 예방하는 약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로퓨리놀 (로퓨린, Zyloprim) 및 페북소스타트(Uloric)와 같은 크산틴 산화효소 억제제
프로베네시드(프로발란)입니다.

이러한 약물치료도 앞서 애기한 적절한 식이습관 조절이 병행되어야 효과적이니 참고해 보세요.

4. 통풍 수술

통풍은 일반적으로 수술 없이 치료할 수 있지만 통풍을 방치하여 수년이 지나면 관절을 손상시키고 힘줄을 찢고 관절의 피부에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토피라고 하는 단단한 퇴적물은 관절과 귀와 같은곳에 축적될 수 있으며 이 덩어리는 통증을 유발하고 관절을 영구적으로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수술 절차를 통해 통풍 수술이 진행될 수 있으며 위치와 병원의 선호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토피 제거 수술
관절 융합 수술
관절 치환 수술

통풍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참고해 보세요.

통풍 증상과 원인

 

통풍 증상과 원인

통풍이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통풍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풍이란? 통풍은 매우 고통스러운 염증성 관절염의 흔한 형태다

zhsrj0825.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