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5가지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5가지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5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여드름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을 알고 계신가요?

여드름은 약 85%의 사람들은 경험 해본 흔한 피부 질환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주는 주범입니다.

주로 여드름은 청소년기부터 30대까지 주로 발생하며 잘못된 치료법으로 심한 흉터와 통증을 유발 합니다.

기존 치료법은 여드름을 제거할 수 있지만 종종 피부 자극 및 건조와 같은 부작용을 발생합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을 빨리 없애기 위해 천연 성분을 재료로 사용한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그럼 과학기반에 근거하여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5가지와 자세한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티트리 오일을 사용한 방법

티트리 오일은 호주가 원산지인 나무의 잎에서 추출되며 박테리아와 싸우고 피부 염증을 줄이는 능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티트리 오일은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 성분을 제거하는데 효율적이며 한 연구에 따르면 티트리 오일을 사용한 방법은 기존 여드름 치료와 비교하여 여드름 병변을 줄이는 데 거의 4배가량 효과적이며 여드름 통증도 완화해준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도 티트리 오일을 함유한 젤은 일반적인 여드름 치료제인 과산화벤조일을 함유한 로션과 비교하여 여드름 감소에 더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티트리 오일 치료은 여드름 치료 뿐만 아니라, 기존 치료제에서 발생되는 건조, 자극 및 작열감을 포함한 부작용을 줄일수 있습니다.

티트리 오일은 매우 자극적일 수 있으며 피부에 희석하지 않은 상태로 바르면 안 되므로 안전하게 사용하고 항상 피부에 테스트를 하고 사용해 보세요.

티트리 오일을 사용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티트리 오일 1방울과 캐리어 오일 1티스푼을 섞습니다.
2. 면봉에 혼합물을 묻혀 여드름에 직접 바르십시오.
3. 원하는 경우 보습제를 바르십시오.
4. 필요에 따라 이 과정을 하루에 1~2회 반복합니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 방법으로 티트리 오일을 사용하여 여러분의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해결해 보세요.

 

 

2. 녹차를 피부에 바르기

많은 사람들이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녹차를 마시지만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녹차에는 염증과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박테리아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플라보노이드와 탄닌이 들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제인 에피갈로카테킨-3-갈레이트(Epigallocatechin-3-gallate, EGCG)가 풍부하여 여드름을 유발하는 염증과 싸우고 피지 생성을 감소시키며 여드름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서 생성되는 P. 아크네스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본에서 시행된 연구에 따르면 여드름이 있는 사람들에게 녹차 추출물을 피부에 바르게 했더니 대조군에 비해 피지 생성과 여드름이 현저히 감소한것을 확인 했습니다.

시중에 녹차가 함유된 스킨 케어 제품이 몇 가지 있지만 집에서 직접 혼합물을 만드는 것은 매우 간단하고 효율적이니 아래와 같은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여드름에 녹차를 사용하는 방법
1. 끓는 물에 녹차를 3~4분간 우려냅니다.
2. 차를 식히십시오.
3. 화장솜으로 얼굴에 바르거나 스프레이 병을 사용하여 뿌립니다.
4. 10분 또는 밤새 그대로 두었다가 물로 얼굴을 헹굽니다.
5. 필요에 따라 1일 1~2회 도포합니다. 최대 2주 동안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여드름 없애는 방법으로 녹차를 이용하여 여드름을 줄여보세요.

3. 알로에 베라로 보습하기

알로에 베라는 투명한 젤을 생성하는 열대 식물입니다.

다양한 연구에서 알로에 베라에서 생성되는 젤을 피부에 바르면 박테리아와 싸우고 염증을 줄이며 상처 치유를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때문에 건선 , 발진, 베인 상처 및 화상을 포함한 다양한 피부 질환에 효과적이라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치료법입니다.

뿐만 아니라, 알로에 베라는 루페올, 살리실산, 요소 질소, 계피산, 페놀, 황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분들은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박테리아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한 연구에서 다양한 농도의 알로에 베라 젤을 정향 바질 오일에 첨가하고 항여드름 특성을 평가했습니다. 

그 결과 로션의 알로에 베라 농도가 높을수록 여드름을 줄이는 데 더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도 트레티노인 크림과 함께 50% 알로에 베라 젤을 사용하는 것이 트레티노인 크림만 사용하는 것보다 여드름을 제거하는 데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렇게 알로에를 사용한 치료법은 여드름 뿐만 아니라 상처, 화상, 염증퇴치에도 효과적이니 참고해 보세요.

4. 장기간의 여드름 치료제 방법

다음은 천연 재료를 사용한 여드름 치료법으로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효과적이니 참고해 보세요.

아연 보충제를 섭취하세요

미네랄, 아연과 같은 영양분은 피부 상처를 치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여드름이 있는 사람들은 깨끗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보다 혈액 내 아연 수치가 더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아연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피부 질환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하루에 20mg의 아연을 섭취하면 여드름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에서도 여드름이 있는 사람들에게 아연을 섭취하게 했더니 약 15%의 실험군에게서 여드름 염증 완화가 일어났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하루에 권장되는 아연 40mg 이상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연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통 및 장 자극을 포함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아연 효능 6가지

 

아연 효능 6가지

아연 효능 6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아연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연은 신체의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미네랄입니다.

zhsrj0825.tistory.com



오메가 3를 보충해 보세요.

어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인 에이코사펜타엔산(EPA)과 도코사헥사엔산(DHA)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EPA를 섭취하면 유분 생성을 관리하고 여드름을 예방하며 피부가 적절한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높은 수준의 EPA와 DHA는 피부 염증을 유발하는 요인을 감소시켜 궁극적으로 여드름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 EPA와 DHA를 모두 포함하는 오메가-3 지방산 보충제를 10주 동안 매일 복용하면 참가자 45명 모두의 여드름이 크게 감소했습니다(35신뢰할 수 있는 출처).

또한 호두, 치아씨, 갈은 아마씨, 연어, 정어리, 멸치를 섭취하여 오메가-3 지방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오메가 3가 함유된 제품으로 여드름을 완화시켜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