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음식 7가지

탈모에 좋은 음식 7가지

탄력있고 건강한 머리카락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탈모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탈모에 좋은 음식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최근 건강 뿐만 아니라 미용에도 관심이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길 원합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머리카락은 한 달에 1.25cm(0.5인치), 매년 15cm(6인치)씩 자라며 성장 속도는 나이, 건강, 유전 및 식단과 같은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나이와 유전과 같은 요인을 바꿀 수는 없지만 식단은 얼마든지 조절할 수 있는 부분으로 신체에 영양소가 부족하면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적절한 영양소가 포함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영양 부족으로 인해 탈모가 발생하는 경우가 줄어들고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탈모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계란

계란은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두 가지 영양소인 단백질과 비오틴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모낭은 대부분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모발 성장에 중요합니다. 

많은 연구에서도 식단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탈모를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오틴은 케라틴이라는 모발을 건강하게 도와주는 단백질 생성에 필수적입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에 따르면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실험군에게 비오틴이 들어간 식품을 섭취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비오틴을 많이 섭취한 실험군이 대조군보다 약 15%가량 모발 성장 및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계란은 아연, 셀레늄 및 기타 모발 건강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이니 여러분도 계란을 섭취하여 모발 건강을 지켜보세요.

 

2. 딸기

딸기에는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유익한 화합물과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딸기에는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진 비타민 C가 포함됩니다.

항산화제는 활성산소라고하는 해로운 분자의 세포 손상으로부터 모낭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체는 비타민 C를 사용하여 모발을 강화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을 생성하여 모발이 부서지기 쉽고 끊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비타민 C는 신체가 철분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되며 낮은 철분 수치는 탈모와 관련된 빈혈을 유발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3. 시금치

시금치는 엽산, 철분, 비타민 A와 C와 같은 유익한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한 녹색 채소로,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먼저 비타민 A는 피부 땀샘이 피지 생성을 도와주고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여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 한 컵(30g)은 일일 비타민 A 요구량의 최대 54%를 제공하며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철의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철분은 적혈구가 신체 전체에 산소를 운반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성장과 회복을 도와주며 만약 철분 결핍은 탈모와 관련이 있으니 여러분도 시금치가 포함된 식단을 섭취하여 모발 건강을 지켜 보세요.

4. 기름진 생선

연어 , 청어,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영양소가 있습니다.

그것들은 모발 성장과 관련된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120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오메가-3 및 오메가-6 지방산과 항산화제가 함유된 보충제를 복용하면 탈모가 감소하고 모발 밀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어유 보충제를 복용하면 모발이 가늘어지는 여성의 탈모가 현저히 감소하고 모발 성장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방이 많은 생선은 단백질, 셀레늄, 비타민 D3 및 B 비타민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이는 강하고 건강한 모발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소이니 참고해 보세요.

아래에는 오메가 3효능도 적어놨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바랍니다.

오메가3 효능 10가지

 

오메가3 효능 10가지

오메가3 효능 10가지 오메가3 효능 10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오메가3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에 함유된 성분 중 지방산은

zhsrj0825.tistory.com

5. 고구마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신체는 고구마에 풍부한 이 화합물은 모발 건강 좋은 영향을 주는 비타민 A로 전환합니다.

국내 통계에서 중간 크기의 고구마(약 114g)에는 일일 비타민 A 요구량의 4배 이상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A는 피지 생성을 촉진하여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A는 모발 성장 속도를 높이고 더 두꺼운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동시에 다른 모낭이 퇴행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고구마를 통해 모발 건강과 탈모를 해결해 보세요.

6.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맛있고 영양가도 높으며 건강한 지방을 공급하는 훌륭한 식품입니다.

또한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비타민 E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하며 중간 크기의 아보카도 1개(약 200g)는 일일 비타민 E 요구량의 21%를 제공합니다.

비타민 C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E는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산화 스트레스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입니다.

한 연구에서 탈모가 있는 사람들은 8개월 동안 비타민 E 보충제를 섭취 했더니 평소보다 34.5%의 모발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E는 두피와 같은 피부 부위를 산화 스트레스와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두피의 피부가 손상되면 모발의 품질이 떨어지고 모낭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보카도는 필수 지방산의 공급원으로 이 지방은 신체에서 생성할 수 없지만 세포의 필수 구성 요소이며 지방산 결핍은 탈모에도 영향을 주니 참고해 보세요.

7. 견과류

견과류는 맛있고 먹기도 편리하며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국내 통계를 따르면 아몬드 1온스(28g)는 일일 비타민 E 필요량의 37%를 제공합니다( 26 ).

뿐만 아니라, 견과류는 비타민 B, 아연 및 필수 지방산을 제공하며 이러한 영양소의 결핍은 탈모와 관련이 있습니다.

견과류는 염증 감소 및 심장병 위험 감소를 포함하여 모발 성장 외에도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