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6가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6가지

고혈압과 고지혈증은 다음과 같이 해결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고지혈증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 어떤것이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전 세계적으로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고혈압을 앓고 있으며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국내 환자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혈압은 심장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간단한 식습관의 변화만으로 예방 가능한 위험 인자입니다.

그러므로 건강한 식단은 혈압을 낮추고 최적의 수치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며, 많은 연구에서 칼륨 및 마그네슘과 같은 특정 영양소가 많이 포함된 식품을 섭취하면 혈압 수치 및 고지혈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과학기반에 근거하여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소개합니다.

 

1. 감귤류

 

자몽, 오렌지, 레몬을 포함한 감귤류는 강력한 혈압 강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감귤류에는 풍부한 비타민, 미네랄 및 식물성 화합물이 풍부하여 고혈압을 낮추어 고지혈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시행된 연구에서 적당한 운동과 매일 레몬 주스를 섭취하는 것을 통해 실험군의 고혈압을 약 13% 낮추고 고지혈증에 도움이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감귤류에는 항산화제 성분에 다량으로 포함되어 신체의 노화를 방지하고 세포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 수치를 낮춰줍니다.

여러분도 감귤을 통해 고혈압을 낮춰 고지혈증을 예방해 보세요.

 

2. 연어 및 기타 지방이 많은 생선

지방이 많은 생선은 심혈관을 튼튼히 만들어주는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 생선에 함유된 오메가3는 염증을 줄이고 체내에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 시킬 수 있습니다.

국내 연구를 따르면 오메가-3가 풍부한 지방이 많은 생선을  실험군에게 한달동안 섭취하게 했더니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메가 3는 기억력 개선과 눈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여러분도 오메가 3가 다량으로 함유된 지방이 많은 생선을 식단에 추가하여 건강을 지켜보세요.

3. 시금치

시금치는 칼륨과 마그네슘을 포함한 혈압 조절 영양소로 가득 찬 잎이 많은 녹색채소 입니다.

조리된 시금치에는 일일 칼슘 및 마그네슘 필요량의 각각 17% 및 30%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 및 고혈압 환자들에게 칼륨과 마그네슘의 영양소는 매우 중요하며 국내 연구에서 고혈압 환자의 경우 식이 칼륨이 하루 0.6g 증가할 때마다 수축기 혈압을 약 1.0mmHg 감소시키고하고 이완기가 0.52mmHg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시금치의 다량으로 함유된 칼륨은 이뇨제 역활을 수행하여 고혈압 환자에게 문제가 되는 나트륨을 체내로 배출 시키며 마그네슘은 혈류개선과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여러분도 시금치를 통해 피를 원활하게 순환시켜 고지혈증을 예방해보세요.

4. 호박씨

호박씨는 작지만 그 효능은 다른 어떤 식품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습니다.

특히 고혈압과 고지혈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며 그 이유는 마그네슘, 칼륨, 그리고 혈관 이완과 혈압 강하에 필수적인 산화질소 생성에 필요한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을 포함하여 혈압 조절에 중요한 영양소가 농축되어 있습니다

많은 연구를 통해 호박씨로 만든 오일이 고혈압을 완화시키는 강력한 천연 치료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국내 연구에서 6주 동안 하루에 3g의 호박씨 오일을 섭취하면 실험군에 비해 고혈압이 크게 완화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만약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호박씨를 참고해 보세요.

5. 렌즈콩

렌즈콩에는 섬유질, 마그네슘, 칼륨과 같은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렌즈콩을 섭취하면 고혈압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554명을 대상으로 한 8건의 연구를 검토한 결과, 렌즈 콩을 섭취 했을 때 실험군의 고혈압 수치가 평소에 비해 약 12% 낮아졌다고 발표했습니다.

여러분도 렌즈콩을 통해 고혈압 및 고지혈증을 예방해 보세요.

6. 당근

아삭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인기가 많은 당근도 고혈압 및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당근에는 클로로겐산, p- 쿠마르산, 카페인산과 같은 페놀 화합물이 풍부하여 혈관을 이완 시키고 염증을 줄여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당근은 요리로 사용하는것 보다 생으로 먹는 것이 고혈압을 줄이는 데 더 효과적이며 국내연구에서도 이와 같은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이 연구에서 고혈압을 앓고 있는 실험군에게 3개월 동안 매일 16온스(473mL)의 신선한 당근 주스 를 섭취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평소보다 고혈압 수치를 14% 낮추고 고지혈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러분도 당근을 통해 고혈압을 예방하여 건강을 지켜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