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에 좋은 음식 6가지

폐암에 좋은 음식 6가지

폐 기능 개선과 폐암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폐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폐암에 좋은 음식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먼저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신체의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것입니다.

그러나 담배 연기와 외부의 작업 환경, 나쁜 식이습관을 포함한 일반적인 요인은 우리 몸의 장기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폐가 나빠지면 천식,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폐 섬유증과 같이 기본적인 삶의 질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연구를 따르면 영양이 풍부한 식단을 통해 생활 방식을 수정하면 폐를 보호하고 폐 손상과 질병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폐암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서 과학기반에 근거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트

비트라는 식물은 폐 기능을 최적의 상태로 개선시켜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자면 비트는 질산염이 풍부하여 폐 기능에 도움이 되며 질산염은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압을 낮추며 산소 흡수를 최적화하는것을 도와줍니다.

미국의 연구를 따르면 비트 뿌리로 만든 보충제를 폐암을 앓고 있는 실험군에게 섭취하게 했더니 실험군의 전반적인 신체 기능과 폐 기능을 향상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트에는 마그네슘, 칼륨, 비타민 C 및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러한 영양소들은 폐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아래에는 비트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적어놨으니 확인해 보세요.

비트 효능 8가지

 

비트 효능 8가지

비트 효능 8가지 비트 효능 8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비트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트라는 채소를 아시나요? 비트는 최근 전 세계의 많

zhsrj0825.tistory.com

2. 고추

고추는 신체에서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수용성 영양소인 비타민C의 가장 풍부한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특히, 충분한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은 폐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폐 기능이 떨어지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한 예로, 폐에 해로운 담배 연기가 신체의 항산화 기능을 저하시키는데 원인이 되기 대문에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은 하루에 35mg이상의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추는 신체의 노화 방지, 면역력 증가, 각종 질병의 위험성 감소와 같은 효능도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3. 사과

최근 다양한 연구에서 사과를 규칙적으로 먹으면 폐 기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사과를 섭취하는것은 폐 기능과 각종 폐 질환의 위험성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연구에서는 실험군에게 일주일에 5개 이상의 사과를 섭취하게 했더니 실험군의 폐 기능이 향상되고 만성 폐쇄성 폐질환의발병 위험이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 이유는 사과에 다량으로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C가 천식과 폐암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식단에 사과를 추가하여 폐 기능 향상과 건강을 지켜보세요.

4. 호박

호박의 과육에는 폐 건강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식물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호박에는 베타 카로틴, 루테인, 제아잔틴을 포함한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며, 이들 모두는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혈중 카로티노이드 수치가 높을수록 노년층과 젊은층 모두에서 폐 기능이 향상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에서 시행된 연구에서 흡연하는 사람들에게 호박을 섭취하게 하여 폐 기능의 개선유무를 확인했습니다.

그 결과 호박에 있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실험군의 폐 기능 향상과 폐 질환의 위험성을 약 14%가량 낮추는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도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 농도가 25% 낮을 수 있으며, 이는 폐 건강에 해를 끼칠 수 다고 나타냈습니다.

여러분도 폐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호박을 참고해보는건 어떨까요?

5. 심황

심황은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 효과로 인해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그 이유는 강황의 주요 활성 성분인 커큐민은 특히 폐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시행된 2,478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 섭취가 폐 기능 개선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커큐민 섭취량이 가장 많은 흡연자의 폐 기능은 커큐민 섭취량이 적은 흡연자보다 더 뛰어나다고 발표했습니다.
실제로 흡연자의 높은 커큐민 섭취는 커큐민을 섭취하지 않은 흡연자에 비해 폐 기능이 9.2% 향상되는 것과 동시에 폐질환의 위험성도 낮춘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심황과 같은 폐암에 좋은 음식을 참고하여 건강을 지켜 보세요.

6. 토마토

상큼한 맛을 가진 토마토는폐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는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많은 연구를 통해 입증된 결과를 확인하면 토마토를 섭취 시 천식 환자의 기도 염증을 줄이고 COPD 환자의 폐 기능을 개선하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영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천식 환자를 대상으로 토마토가 풍부한 식단은 제공 했더니 천식의 발병 위험성을 12%가량 낮추는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맛과 건강을 둘다 잡을 수 있는 토마토를 여러분의 식단에 추가하여 폐 기능을 높여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