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과일 5가지

당뇨에 좋은 과일 5가지

당뇨와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과일 5가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당뇨에 좋은 과일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당뇨의 초기증상은 아래의 내용에 적어놨으니 참고해 보세요.

당뇨병 초기 증상

 

당뇨병 초기 증상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당뇨병 초기 증상 6가지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목차 당뇨병이란? 당뇨병이란? 당뇨병은 몸속에 있는 포도당이

zhsrj0825.tistory.com

여러분 혈당을 건강한 범위 내로 유지하면서도 맛있는 과일이 어떤게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실제로  미국 당뇨병 협회(ADA)에 따르면 많은 종류의 과일에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당뇨병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영양소인 섬유질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에 가장 좋은 식품인 채소와 통곡물에 해당되는 섬유질이 특정 과일에도 풍부하면서도 인슐린 저항성을 높이고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뇨병 좋은 과일은 어떻게 골라야 할까요? 

간략하게 알려드리면 베리, 감귤류, 살구, 사과와 같은 과일에는 전반적인 건강 관리, 염증 퇴치, 혈압 정상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과일을 자연 상태 그대로 섭취하는것을 추천하며 시럽이나 설탕이 첨가된 가공 과일은 피하십시오 . 

이런 제품들은 혈당을 급등 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럼 당뇨에 좋은 과일 5가지에 대해서 과학기반에 근거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산화제 식품인 베리 종류 식품

블루베리, 딸기와 같은 베리류 과일은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베리류 과일에는 항산화제와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체의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라고 합니다.

특히 신선한 블루베리 한컵에는 84칼로리와 21그램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아침이나 디저트로 섭취가 가능해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많은 식품입니다.

여러분의 식단에도 베리류 과일을 추가해 당뇨로부터 신체를 지켜보세요.

2. 타트 체리

영국의 연구에서 체리 한 컵에는 52칼로리와 12.5g의 탄수화물이 있으며 특히 염증 퇴치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에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칼륨, 망간등 신체에 필요한 필수적인 영양소부터 채우기 힘든 영양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및 항산화제가 들어 있어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혈당을 조절하는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유럽 당뇨연구의 대표적인 저널을 참고하면 타트체리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인슐린과 포도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연구에서는 당뇨를 앓고 있는 실험군을 대상으로 타트체리를 섭취하게 했더니 혈당 조절 능력이 약 10% 개선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여러분도 타트체리를 참고하여 식단을 만들어 보세요.

 

3. 복숭아

달콤한 향과 풍부한 과즙을 가진 복숭아는 여름철의 대표적인 과일로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식단입니다.

이렇게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지만 대표적인 당뇨병 친화적 식단에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에서 중간 크기의 복숭아 1개에는 59칼로리와 14g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C성분도 약 10mg이 들어 있고 칼륨도 풍부하여 면역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는 당뇨뿐만 아니라, 비타민 성분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를 노화시키는 활성산소 수치를 저하시켜 피부건강을 지켜 줍니다.

여러분도 여름철 맛있는 과일인 복숭아를 한번 드셔보세요.

4. 살구

살구는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여름 과일로 당뇨병 식단에 훌륭한 과일 식품입니다.

미국 식품처를 따르면 살구 1개에는 17칼로리와 4g의 탄수화물이 있습니다. 

특히 살구는 영양가가 매우 뛰어나고 신체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제아잔틴등 항산화 성분도 가지고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활성산소 수치도 저하시킵니다.

그리고 비타민 A, E등이 눈건강을 지켜주고 수분을 신체에 공급해줘 혈압 조절, 혈액순환, 심장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도 미리 살구를 섭취하여 당뇨 및 전반적인 건강을 지켜보세요.

5. 사과

사과의 효능과 맛은 많은사람들이 알고 있는 유명한 식품입니다.

중간 크기 사과는 95칼로리와 25g의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고 섬유질(중간 크기 과일당 약 4g, DV의 16%)을 함유 하고 있으며 비타민 C성분도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과 껍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심장을 보호하는 항산화제가 들어 있어 그냥 드시는것이 영양가가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혈압을 도와주는 천연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혈압관리에도 도움이 되며 사과의 풍부한 섬유소는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동맥경화,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과는 피로회복의 효능도 가지고 있어 만성 피로를 갖고 계신 분들에게도 안성맞춤입니다.

여러분의 식단에 사과를 추가하여 건강을 지켜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