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개나무 효능 5가지

헛개나무 효능 5가지

헛개나무 효능 5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헛개나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헛개나무 열매를 광고를 통해 들어보신적 있으시죠?

헛개나무는 갈매나무과 활엽수로 익은 과일의 열매는 날것으로 먹거나 익혀서 먹으면 배와 같은 맛이 납니다.

말렸을 , 헛개나무 열매는 건포도처럼 보이며 과일은 달콤해서 사탕이나 대용품을 만드는데 사용될 있습니다.

게다가, 헛개나무는 주스로 만들어지거나 와인과 식초를 만들기 위해 발효 식품으로 사용됩니다.

신선한 헛개나무의 추출물은 말리거나 차로 먹을 있으며 가루로도 쉽게 섭취가 가능하여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있습니다.

그럼 헛개나무 효능 5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헛개나무 효능 : 헛개나무는 취기를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헛개나무 추출물은 과음 취기를 완화하기 위해 한국과 중국의 전통 의학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1999년에 발표된 동물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헛개나무가 쥐의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과음을 했을 여러분의 신체의 신진대사를 효율적으로 기능하는데 도움을 있으며 이것은 잠재적으로 취기와 숙취 모두를 완화시킬 있습니다.

1997 일본의 의학전문지에 발표된 다른 연구에서 헛개나무가 쥐의 알코올에 의한 근육 이완을 막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로 인해 취기로 인한 신체의 운동능력 저하를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입증하였습니다.

2. 헛개나무 효능 : 헛개나무는 간손상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에 따르면 헛개나무 복용이 알코올과 관련된 손상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헛개나무는 다른 약초들과 함께 간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수백 동안 중국 의학에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최근 동물을 대상으로 실험에서 쥐에게 실제로 효과가 있다는 과학적 증거를 입증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헛개나무로 만든 주스와 발효 식초는 쥐의 알코올 관련 손상을 현저하게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이유는 헛개나무 복용이 알코올 대사를 돕는 항산화 효소가 증가시켜 손상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식단에 헛개나무를 첨가하는 것이 간을 보호하는 도움이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헛개나무 효능 : 헛개나무는 숙취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취기가 정도로 술을 마신 숙취로 인해 고생하신적 있을거에요.

숙취가 발생하는 가지 원인이 있지만 숙취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숙취는 혈중 알코올 농도가 떨어지기 시작할 시작됩니다.

혈중 알코올 농도가 0 되면 숙취가 최고조에 달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 숙취 해장은 그들이 아침에 일어날 바로 일어납니다.

알코올 탈수소효소(ADH) 아세트알데히드 탈수소효소(ALDH) 가지 효소는 여러분의 몸이 알코올을 분해하는 도움을 줍니다.

1999 연구에 따르면 헛개나무는 이러한 효소의 활성을 증가시킨다고 하는데, 이것은 알코올의 신진대사를 빨리 하도록 도와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2017 연구에 따르면 헛개나무의 추출물을 섭취한 사람들은 추출물을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두통, 현기증, 메스꺼움, 숙취 약화를 경험했다고 합니다.

만약 숙취로 인해 고생하시는분들은 수분을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며, 헛개나무를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헛개나무 효능 : 헛개나무는 C형간염을 치료 할 수 있습니다.

2007 미국 한의학 저널에 게재된 신뢰할  있는 출처에서 헛개나무가 C 간염으로 인한  손상을 예방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에서는 C 간염에 감염된 생쥐에게 헛개나무의 영향을 조사한 결과  섬유화  괴사의 수치가 감소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5. 헛개나무 효능 : 헛개나무는 알코올 금단증후군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술을 끊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알코올 중독자들에게 알코올 금단 증후군은 심각한, 심지어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입니다.

현재 알코올 금단 치료에 사용할 있는 치료제 부작용이 없는 처방약은 없습니다.

하지만 헛개나무의 효능 알코올 금단 증후군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012 발표된 영국에서 시행된 연구에서 헛개나무의 파생물인 디히드로미리세틴은 알코올 금단증후군을 치료할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연구에서는 헛개나무가 불안, 관용, 발작 금단 증상의 감소를 발견했습니다.

또한 헛개나무 성분 다이하이드로미리세틴을 복용은 자발적으로 알코올을 섭취할 가능성을 저하시켜 알코올 욕구도 감소시킬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