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4가지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4가지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를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가 어떤것들이 있는지 잘 알고 계신가요?

해외 연구에 따르면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 비타민 D, 종합비타민등 4가지 영양제를 복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조금 더 상세히 설명 드리면 앞서 애기한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를 꾸준히 복용하게 되면 바이러스 및 감염에 걸릴 위험성을 약 10~15% 낮춰주는 결과를 확인했다고 보고하고 잇습니다.

그 이유는 신체에 필요한 비타민, 영양제 성분은 일상 식습관에서 충족되지 못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꾸준히 영양제를 섭취하게 되면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바이러스에 감염될 확률을 낮춰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에 관련하여 활발하게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종합 비타민, 오메가3, 비타민D, 프로바이오틱스는 신체의 건강한 면역체계를 구성하는데 필수적인만큼 꾸준히 복용하여 관리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 프로바이오틱스

최근 다양한 방송 매체에서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로 프로바이오틱스를 꼽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장내 미생물이 면역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국내 연구를 따르면 호흡기 질환을 가지고 있는 실험군에게 프로바이오틱스를 3주간 섭취하게 했더니 대조군에 비해 폐 기능과 호흡기능이 약 30% 개선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에 의한 장내 미생물은 호흡기 질환 뿐만 아니라 염증성 장질환, 혈관, 알레르기 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꾸준히 복용하여 면역력 및 장 건강을 지켜보세요.

2.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 비타민 D

각종 바이러스 및 감염으로 인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것이 중요해지는 만큼 면역력과 비타민 D와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비타민 D의 결핍 비율이 높아질수록 바이러스 및 감염에 대한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비타민 D는 면역조절 작용을 강화해 염증세포가 증가하는것을 억제시켜 면역력을 강화시킵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D는 기관지 기능을 강화하며 체내의 혈액순화을 도와 혈전생성을 억제합니다.

현재 국내 통계에 의하면 성인의 절반 이상이 비타민 D결핍에 해당된다고 하며 임산부나, 당뇨병, 골다공증을 가진 환자들은 하루에 비타민 D를 1000~2000정도 섭취하는게 좋다고 하니 여러분도 참고해 보세요.

 

3.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 오메가3

오메가 3는 건강을 지키는데 좋은 영양제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이 영양소는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좋은 식품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오메가3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염증제거효과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연 항염증제로 불릴 만큼 만성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며 백혈구의 기능을 촉진시켜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줍니다.

국제 연구에 의하면 오메가3는 체내의 염증을 해소시키는 항염증 물질의 생성을 촉진시키는것으로 밝혀졌으며 면연세포 수를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오메가 3를 섭취하면 혈액 순환을 돕고 중성지방 수치를 저하시키며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천연 항염증제로 불리는 오메가 3를 섭취하여 면역건강을 지켜 보세요.

4.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 종합 비타민

면역기능을 높일 때 대표적으로 어떤 영양소를 먹어야 할 지 모르겠다면 종합 비타민을 드셔보세요.

그 이유는 비타민은 신체 내에서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바이러스나 감염과 같은 해로운 물질이 신체에 들어올 때 방어하는 역활을 수행합니다

먼저 비타민 B는 신체에 에너지를 촉진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여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분들에게 안성 맞춤인 영양소입니다.

그리고 비타민 C는 바이러스 및 감염으로 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성분의 생성을 촉진시키고 비타타민 E는 항산화작용을 촉진시켜 활성 산소 수치를 저감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처럼 면역체계를 튼튼하게 만들기 위한다면 종합비타민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