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에 좋은 음식 5가지

유방암에 좋은 음식 5가지

유방암에 좋은 음식을 통해 건강을 지켜보세요.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유방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유방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국내 통계에 의하면 유방암은 여성에게 가장 흔한 암이며 침습성 유방암은 일생 동안 한국 여성 8명 중 1명꼴로 발생됩니다. 남성에게도 발생하지만 남성 유방암은 전체 유방암 사례의 1% 미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럼 유방암이 발생되는 원인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대표적인 원인으로 DNA 손상과 유전적 돌연변이와 같은 유전적 질환이 있습니다. 

유방암을 발생 시킬 수 있는 특정 유전자를 가지고 있으면 비만과 마찬가지로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며 과음, 흡연, 에스트로겐 노출, 가공 식품이 많이 함유된 서양식 식단을 포함한 특정 식이 패턴도 유방암의 발생 위험을 증가시키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므로 저희는 유방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파악하여 유방함을 완화 및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 유방암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유방암에 좋은 음식 : 푸른잎 채소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음식 중 대표적으로 꼽히는 음식이 바로 푸른잎을 가진 채소류이며 대표적으로 케일, 아루굴라, 시금치등이 있습니다.
 
잎이 많은 녹색 채소에는 베타 카로틴, 루테인 및 제아잔틴을 포함한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고, 혈중 농도가 높을수록 유방암 위험이 감소합니다.

2020년 시행된 미국 연구에 의하면 7,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푸른잎 채소와 유방암의 연관관계를 분석한 결과 카로티노이드 수치가 높은 여성은 수치가 낮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 위험이 유의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후속 연구에서는 총 카로티노이드 수치가 높을수록 유방암 위험이 18-28% 감소하고 이미 유방암에 걸린 사람들의 재발 및 사망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녹색 잎 채소에 농축된 비타민 B, 엽산을 많이 섭취하면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보도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유방암에 좋은 푸른잎 채소를 식단에 추가하여 유방암의 위험성을 낮춰보세요.

2. 유방암에 좋은 음식 : 감귤류

감귤류에는 엽산, 비타민 C, 베타 크립토잔틴 및 베타 카로틴과 같은 카로티노이드, 케르세틴, 헤스페레틴 및 나린제닌과 ​​같은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를 포함하여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는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항산화, 항암 및 항염 효과를 촉진하여 유방암의 걸릴 위험성을 낮춰주고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국내 연구를 따르면 감귤류 과일은 유방암을 비롯한 많은 암의 발생률을 감소 시킬 수 있다고 보고 하고 있으며 약 8,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6건의 연구를 검토한 결과, 감귤류 섭취가 많을수록 유방암 위험이 10%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귤류에는 오렌지, 자몽 , 레몬, 라임, 귤이 포함되니 참고해 보세요.

 

3. 유방암에 좋은 음식 :기름진 생선

연어 , 정어리, 고등어를 비롯한 지방이 많은 생선은 우리몸은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로 유명합니다. 

그 이유는 등푸른 생선이 가지고 있는 오메가-3 지방, 셀레늄, 칸타잔틴과 같은 항산화제는 암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기름진 생선을 먹으면 유방암 위험이 특히 감소할 수 있다고 애기하며 883,000명을 대상으로 한 26개 연구에서는 오메가-3가 함유된 해산물을 가장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가장 적게 섭취한 사람들에 비해 유방암 위험이 최대 14% 감소했다고 보고 하였습니다.

여러분도 건강에 유익한 도움을 주는 생선을 참고하시어 건강을 지켜보세요.

4. 유방암에 좋은 음식 : 딸기

꾸준히 딸기를 섭취하는 습관은 유방암을 포함한 특정 암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딸기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을 포함한 항산화제가 암세포의 발달과 확산뿐만 아니라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75,929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딸기를 3주간 꾸준히 섭취한 실험군에게서 에스트로겐 수용체 음성(ER-)으로 유방암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러분도 딸기류 음식을 섭취하여 유방암을 예방해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5. 유방암에 좋은 음식 : 발효식품

요구르트, 김치, 된장, 소금에 절인 양배추와 같은 발효 식품에는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와 기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최근 요구르트 및 케피어와 같은 발효 유제품이 서구 및 아시아 인구 모두에서 유방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는 연구결과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의 동물 연구에 따르면 특정 프로바이오틱스의 면역 강화 효과를 통해 유방암 및 특정암의 발생 위험을 줄인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