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증상 6가지

목디스크 증상6가지

목디스크 증상 6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목디스크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목디스크 증상을 경험 해보신적 있으신가요?

목디스크 증상은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정도로 까다로운 질병이며 학계에서는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병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목디스크 증상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목 뒤쪽의 통증과 함께 어깨 부근, 견갑부에 통증이 발생됩니다.

2. 팔이 당기는 듯한 통증이 발생되기도 하며 저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목디스크 증상이 심해지면 팔과 다리에 운동능력이 저하됩니다.

4. 배뇨, 배변 장애를 발생 시킬 수도 있습니다.

5. 목을 뒤로 젖힐 때 팔과 목에 통증을 발생시킵니다.

6. 주먹을 줘거나 팔을 구부리는 힘이 약해집니다.

앞서 애기한것처럼 목디스크 증상이 발생되면 적게는 팔, 어깨, 목부근에 통증을 유발하지만 심해지면 운동능력 저하 및 배변장애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목디스크 증상과 원인을 잘 파악하여 여러분도 목디스크 증상이 발생되기 전에 예방해 보세요.

그럼 목디스크 원인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목디스크 증상을 호소하는 인구를 살펴보면 대략 전 인구에 0.1~0.5%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최근 현대사회에 접어들면서 목디스크 환자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허리디스크 환자들보다 목디스크 환자들의 증가속도가 더 빠르다고 합니다.

이렇게 목디스크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원인은 강도높은 작업 및 안좋은 자세습관때문이라고 합니다.

목디스크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자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개를 앞으로 내미는 자세, 주로 거북목이라고 부릅니다.

2. 쇼파에 비스듬히 기대는 자세

3. 충분한 스트래칭없이 강도높은 운동

이러한 자세는 목뼈의 충격을 흡수해주는 추간판이 빠져나와 신경을 누르면서 목디스크 증상을 유발시킵니다.

이러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전문가의 상담이 필수적이며 보통 약물, 물리치료, 온열치료를 병행합니다. 

만약 목디스크 증상이 심해 잠을 자거나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는 경우, 근육량이 저하되며 팔과 다리에 힘이들어가지 않는경우가 발생된다면 시술,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럼 목디스크 증상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목디스크 증상. 뒷목이 뻐근하거나 자주 뭉치는 느낌이 듭니다.


목디스크는 목뒤쪽부터 통증이 자주 발생되며 목, 어깨 부근이 뻐근하고 근육이 뭉치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주로 오랫동안 목을 스트래칭하지 않고 일을 할 경우, 불안정한 자세를 취할 경우, 무리한 운동을 할경우 다음과 같은 통증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꾸준한 목 스트래칭과 목디스크를 유발하는 자세를 피해 증상을 완화시켜 보세요.

2. 목디스크 증상. 팔이나 손,발이 저릿하다.

목에서부터 팔, 손으로 이어지는 저릿한 증상이 발생된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저릿한 증상은 목디스크에 대표적인 증상이며 경추에 완화제역활을 하는 추간판이 신경을 누르면서 어깨, 팔, 손가락에 저릿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목디스크로 발생되는 저릿한 증상은 팔을 올릴때는 통증이 완화되는듯한 느낌을 받지만 내리면 다시 발생되곤 합니다.

여러분도 이와같은 증상이 발생된다면 목디스크 검사를 받아보는것을 추천합니다.

 

3. 목디스크 증상. 두통 및 어지럼증

목디스크 통증으로 두통 및 어지럼증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학계연구에 따르면 목디스크를 유발하는 안좋은 자세습관은 목과 머리에 큰 스트레스를 발생시키고 피로감을 형성 시킨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목 주위 근육을 악화시켜 뇌로 이어지는 원활한 혈액공급을 방해시켜 두통을 유발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올바른 자세를 통해 목디스크으로 인한 두통과 어지럼증을 예방해 보세요.

4. 목디스크 증상_감각 및 신체 기능이 저하됩니다.

일반적으로 목디스크 증상은 목이나 어깨 부근에 통증을 유발하지만 간혹 일부 환자들에게 발생되는 증상 중 하나로 신체의 감각이 떨어지고 배변기능이 저하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보통 이러한 증상으로 몸을 원하는대로 움직이기 힘들거나 감각이 둔화되어 잘 느끼지 못한다고 합니다.

추간판이 척수를 누를 경우 목아래쪽 팔, 다리가 마비되고 소변과 대변을 조절하는 기능에도 장애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꾸준한 운동과 스트래칭을 병행하여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켜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