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 효능 5가지

굴 효능 5가지

굴 효능 5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굴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굴 효능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한국의 보양음식 중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린 만큼 건강에 매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굴은 한국 뿐만 아니라 서양에서도 매우 인기 있는 식품으로 제철시기의 굴은 영양소가 매우 높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입니다.

특히 굴은 영양적으로 완전한 식품에 가까우며 무기질이 풍부해 남녀노소에게 안성 맞춤입니다.

굴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무기질, 칼슘, 아연, 비타민 B, 타우린과 같은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음
2. 면역력을 높여주고 기력회복에 좋음
3. 영양소가 풍부한 반면에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음
4. 체내 독소 배출
5. 칼슘 흡수 촉진

이렇게 풍부한 영양소를 가진 굴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굴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매우 좋은 음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굴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풍부해 피부에 악영향을 주는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굴에 함유된 영양소는 피부의 질을 높이고 영양분을 공급해주면서 미백 및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국내 통계를 따르면 3개월간 굴을 섭취한 실험군이 대조군에 비해 주름 개선과 미백 효과가 약 20%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굴을 섭취하여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 보세요.

2. 남성의 스테미나에 효과적입니다.

굴은 남성의 스테미나를 올려주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남성의 자양강장기능을 촉진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천연 정력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바로 굴에 함유된 아연성분 덕분인데요.

아연은 남성의 호르몬 중 하나인 테스토스테론의 생성 및 분비를 촉진시켜 신체의 스테미너를 높여줍니다.

여러분도 신체의 활력이 부족할 경우 굴을 섭취하여 스테미너를 높여보세요.

 

3.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할 때 빠지지 않고 나오는 식품이 바로 굴입니다.

그 이유는 굴에는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반면 칼로리가 낮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피해야 할 지방성분의 함량이 낮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필요한 단백질, 칼슘, 무기질 성분이 풍부해 신체의 영양적 밸런스를 잡아줍니다.

여러분도 다이어트 식단에 굴을 포함시켜 체중감량 효과를 누려보세요.

4.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국내 및 중국의 한의학에서 굴은 피로를 회복 시키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의 연구에서도 굴에는 글리코겐이 풍부하여 신체의 신진대사를 높여 만성 피로 및 회복기능을 향상 시켜 줍니다.

이 연구에서 만성 피로를 가지고 있는 실험군에게 굴을 섭취시켜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였습니다.

그 결과 굴을 섭취한 실험군이 대조군에 비해 신체회복능력이 약 10% 증가하였으며 일부 실험군의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만약 피로가 잘 풀리지 않는다면 굴을 섭취하여 신체를 회복시켜 보세요.

5.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성인병은 고혈압 및 고지혈증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식습관 개선과 운동을 통해 성인병 예방 및 완화가 필수적입니다.

굴은 타우린 및 핵산등이 풍부하여 혈액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감시키고 혈압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굴에는 아연 성분이 풍부하여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에도 일부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