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힙 효능 5가지

로즈힙 효능 5가지

로즈힙 효능 5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로즈힙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로즈힙 효능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로즈힙은 최근 심혈관 질환, 항암효과, 전립선 건강을 지키는데 큰 효능이 있다고 다양한 매체에서 소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우선 로즈힙에 대해서 잘 모르시느분들을 위해 잠시 소개하자면 로즈힙은 장미에게서 발생되는 열매로서 짙은 빨간색을 띄고 있습니다.

특히 유럽에서 스프에 넣어먹기도 하며 로즈힙을 잼으로 만들거나 허브차, 오일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로즈힙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로즈힙은 피로회복 및 감기예방을 도와줍니다.

최근 웰빙열풍이 불면서 차를 통해 해로운 질병을 예방하면서 건강을 지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건강에 이로운 몇가지 허브차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먼저 여러분 중 잦은 술자리로 인해 숙취 및 피로누적이 생기신 분들은 민들레로 만든 차를 섭취해 보세요. 이 차는 간 기능 개선에 효능이 있어 과한 음주 후 숙취를 풀어주는데 특효입니다.

스트레스나 피로감을 지속적으로 느끼시는분들에게는 감초나 가시오가피차를 드셔보세요.

마지막 로즈힙은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그 이유는 로즈힙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케모마일, 생강, 페퍼민트와 같이 드신다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2. 로즈힙은 심혈관 건강을 지켜줍니다.

신체의 에너지를 불어넣고 움직이게 만드는 기관이 어떤것인지 알고 계신가요.

바로 심장입니다.

현대사회에 접어들면서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량 부족으로 인한 성인병은 심장의 건강을 해치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심장에 쌓여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경우 심혈관, 동맥경화등 심혈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로즈힙을 드셔보세요.

로즈힙 효능 중 하나로 신체에 축적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고 혈압을 낮춰 줄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로즈힙을 6주간 섭취한 실험군이 대조군에 비해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가 눈에보일정도로 저감된것을 확인했습니다. 

여러분도 로즈힙을 통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보세요.

3. 로즈힙은 빈혈 증상을 예방해 줍니다.

빈혈 증상은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임신한 여성들에게도 자주 발생되는 흔한 질병입니다.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로즈힙을 꾸준히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빈혈 증상은 철분이 부족하면서 발생되는데 로즈힙에는 철분이 많다고 알려진 시금치의 철분량의 4배만큼 들어 있습니다.

여러분도 빈혈로 인한 어지러움증이 나타난다면 로즈힙을 드셔보세요.

4. 로즈힙은 전립선 건강을 지켜줍니다.

남성들에게 힘을 상징하는 부분이 바로 전립선이죠.

로즈힙은 전립선 건강에 효과있는 식품으로 많은 대중매체에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전립선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꼽히고 있는것이 바로 리코펜인데요.

이 성분이 로즈힙에는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고 리코펜이 풍부한 토마토에 2배에 해당됩니다.

뿐만 아니라, 로즈힙에는 비타민 C 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감기예방과 더불어 리코펜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여러분도 리코펜에 많이 들어있는 로즈힙을 서부치하여 전립선 건강을 지켜보세요.

5. 로즈힙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여러분 신체에 쌓여 있는 활성산소가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원인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활성산소는 노화를 촉진시키고 건강을 위협할 질병의 발병률을 증가 시킵니다.

그러므로 식습관 및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활성산소 수치를 저감시키는것이 필요합니다.

로즈힙은 활성산소를 저감시키는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국내 연구에서도 로즈힙을 꾸준히 섭취한 실험군이 대조군에 비해 면역 체계 개선과 활성산소 수치가 저감된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여러분도 로즈힙을 통해 항산화 수치를 높여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