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즙 효능 7가지

비트즙 효능 7가지

비트즙 효능 7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비트즙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비트즙 효능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비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달콤한 뿌리 채소 입니다. 

특히 비트즙은 최근 다양한 연구와 매체를 통해 지난 10여 년 동안 슈퍼 푸드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트즙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운동 스태미너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럼 비트즙 효능 6가지에 대해서 과학적 기반에 근거하여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트즙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여러 논문에서 입증되고 있습니다. 

이 논문에서 애기하길 혈관에 수축기능에 문제가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매일 250밀리리터 비트즙를 섭취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비트즙을 섭취한 사람들이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을 모두 낮아진것을 발견 했습니다.

그 이유는 혈액에서 산화질소로 전환되고 혈관을 확장하고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비트즙의 ​​화합물인 질산염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만약 혈압을 조절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계신다면 비트즙을 찾아보세요.

2. 운동 스태미너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비트는 많은 대중들에게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트는 그만큼 신체에 쌓여 있는 독소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며 신체에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비트즙을 섭취하면 혈장 질산염 수치가 증가하고 신체 기능이 향상됩니다.

뿐만 아니라 신체의 적혈구를 증가시키며 온몸에 산소를 순환 시켜 활력을 불어 일으킵니다.

국내 연구를 따르면 매일 2컵의 비트즙를 마신 훈련된 사이클리스트가 10km 타임 트라이얼을 약 12초 개선했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여러분도 비트즙을 섭취하여 신체의 활력을 키워보세요.

 

3. 심부전 환자의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심장은 우리몸에 가장 중요하다고 할 만한 기관으로 평소의 심혈관 건강을 관리하여 사전에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야 합니다.

심장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해야 하는데요.

최근 다양한 연구에서 질산염은 심혈관 질환에 좋은 성분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 비트즙에 들어 있는 질산염이 심부전이 있는 사람들의 근력을 13% 증가시켰고 심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여러분도 비트즙을 식단에 추가하시어 심혈관 건강을 지켜보세요.

4. 치매의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최근 치매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층에게 발병되는 위험한 질환으로 여겨집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치매를 예방하기 위한 식품으로 비트즙이 효과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연구를 따르면 비트즙에 함유된 질산염이 노인의 뇌로 가는 혈류 를 증가시키고 인지 기능 저하를 늦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또한 참가자들이 비트즙에 포함된 고질산염 식단을 섭취한 후 MRI에서 전두엽의 혈류 증가가 나타났습니다. 

참고로 전두엽은 인지적 사고 및 행동과 관련이 있습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치매를 예방하거나 늦추는 데 도움이 되는 고질산염 식단의 가능성이 유망합니다.

5. 건강한 체중 유지에 도움

비트즙은 칼로리가 낮고 지방이 거의 없습니다.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비트즙은 여러분의 건강을 유지하고 체중조절을 할 수 있는 훌륭한 옵션입니다.

하루를 시작 할 때 여러분의 신체에 영양과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6. 칼륨의 좋은 공급원

비트는 신경과 근육이 제대로 기능하도록 돕는 미네랄 및 전해질인 칼륨 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비트즙를 적당히 마시면 칼륨 수치를 최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칼륨 수치가 너무 낮아지면 피로, 쇠약 및 근육 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다른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

여러분 미네랄이 신체에 중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필수 미네랄없이는 신체가 제대로 기능할 수 없습니다. 

일부 미네랄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다른 미네랄은 건강한 뼈와 치아를 지원합니다.

비트즙은 칼륨외에도 다음과 같은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철
2. 마그네슘
3. 망간
4. 나트륨
5. 아연
6. 구리
7. 셀렌

이렇게 건강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니 여러분도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