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통증 원인 4가지

어깨통증원인 4가지

어깨통증원인 4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어깨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어깨통증원인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최근 노화가 진행되는 중장년층부터 젊은층까지 많은 사람들이 어깨통증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어깨는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는 관절로서 국내 통계를 따르면 하루에 약 300회 이상 회전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관절의 경우 많이 사용 할수록 퇴행성 질환 발병률이 증가하며 국내 성인 중 약 60%이상이 어깨 통증을 경험해 봤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어깨통증을 가벼운 질환으로 여겨 치료와 원인을 잘 알아보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더 큰병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오늘 어깨통증 원인 4가지와 관리법에 대한 내용을 잘 숙지하시어 건강을 지켜보세요.

1. 어깨통증 원인: 동결견 또는 오십견

여러분 50대에 많이 나타난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오십견에 대해서 들어 보신적 있으신가요?

오십견은 다른말로 동결견이라고 하며 이름처럼 얼어붙은어깨라고 불립니다.

이 증상은 팔을 머리 위로 올리는게 힘들어지고 뒷짐 자세에 불편함을 호소합니다.

원인은 어깨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관절막에 염증이 발생하면서 관절막이 굳어지면서 발생됩니다.

이렇게 관절막이 굳게 되면 어깨뼈에 유착되고 어깨의 운동범위를 축소 시킵니다.

대부분 오십견은 노화로 인한 퇴행성 질환으로 적절한 치료와 운동을 동반하여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어깨를 잘 움직이지 않으면 발생되기 쉬우므로 평소에 어깨 운동과 스트레칭을 병행해 보세요.=

 

2. 어깨통증원인 : 회전근개 파열

회전근이라고 하는 어깨를 감싸고 있는 어깨 힘줄 일부가 찢어지면서 발생되는 통증입니다.

회전근이라고 불리는 힘줄은 총 4개로 구성되고 있으며 가장 위에 있는 극상근이 소손되기 쉽습니다.

대표적인 원인은 준비운동을 하지 않은채 갑작스러운 운동이나 평소 이상의 무리한 운동이 있습니다.

실제로 국내 통계를 따르면 회전근이 파열되서 오는 환자 대부분이 어깨를 무리해서 쓰는 테니스, 야구, 배드민턴을 심하게 하다 통증을 겪었다고 합니다.

40~50대이상의 중장년층에게 더욱 발생되기 쉬우며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으므로 방치 할 경우 수술치료까지 병행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운동하기전에 어깨 스트래칭을 통해 근육을 이완시키고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운동을 하여 어깨 건강을 지켜보세요.

3. 어깨 통증 원인 : 석회석 건염

석회성 건염은 어깨를 구성하고 있는 힘줄과 인대 부위에 칼슘이 쌓이면서 돌같이 딱딱해지는 석회로 변화하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어깨를 움직이지 않아도 통증이 발생되고 심할경우 응급실에 찾을만큼 극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 질환도 회전근의 노화로 인한 퇴형성 질환이 원인이며 석회가 형성되면 힘줄 내부를 팽창시키기 때문에 빠른시일내에 병원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진단은 엑스레이 및 초음파로 검사 가능하며 주사요법이나 체외 충격파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어깨 통증 원인 : 어깨 충돌 증후군

이 질환은 어깨를 감싸고 있는 뼈와 팔뼈 사이가 좁아지면서 어깨를 사용하면 뼈와 근육이 부딪히면서 발생하는 통증입니다.

원인은 어깨를 많이 사용하는 운동 및 작업을 한다던지 반복적인 어깨 사용을 할 때 발생됩니다.

증상으로는 팔을 90도까지 들어올릴때 통증이 발생되고 그 이상 이하로 올리거나 내리면 통증이 사라집니다.

이 질환은 간단한 운동으로도 충분히 완화시킬 수 있으니 꾸준한 어깨 운동을 병행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