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수염차의 효능 6가지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6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옥수수수염차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편의점이나 카페에서 드셔보았던 옥수수수염차가 건강에 얼마나 좋은지 알고 계신가요?

옥수수수염차는 옥수수와 결명자등의 몸에 좋은 식품을 첨가하여 만든 차 종류로 구수한 맛과 더불어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한의학에서도 옥수수수염을 건조시켜 한약재로 사용하기도 하며 광고에서 보신것처럼 다이어트와 혈압을 낮추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옥수수수염차에는 단백질 , 탄수화물 , 비타민 , 미네랄 및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어 여러분의 신체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울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옥수수수염차가 가진 효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방광 질환 완화
2. 만성 염증 완화.
3. 전립선 비대증 및 비뇨기 계통 염증 완화
4. 혈압 관리
5.  피로 회복 및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6. 당뇨 및 심부전 위험성 완화

그럼 옥수수수염차 효능 6가지를 과학 기반에 근거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옥수수수염차는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옥수수수염차는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옥수수수염차에는 다량의 항산화제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항산화제는 활성 산소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신체의 세포를 보호하는 식물 화합물이며 산화 스트레스는 당뇨병, 심장병, 암 및 염증을 포함한 여러 만성 질환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옥수수수염차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섭취 시 신체를 보호해주는 보호막을 형성합니다.

여러 시험관 및 동물 연구에 따르면 옥수수 수염차를 섭취한 실험군의 항산화 성분 수치가 증가하여 만성 질환의 발병 위험성을 약 10% 낮췄다고 발표했습니다.

여러분도 옥수수수염차를 섭취하여 건강을 지켜보세요.

 

2. 옥수수수염차는 항염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염증은 신체의 자연적인 면역 반응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과도한 염증은 심장병 및 당뇨병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옥수수수염차를 섭취한 결과 신체의 두 가지 주요 염증 화합물의 활성을 억제하여 염증 수치를 낮출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옥수수수염차에는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어 신체의 염증 반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만성 염증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신다면 옥수수수염차를 떠올려보세요.

3. 옥수수수염차는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옥수수수염차는 신체의 혈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한 동물 연구에 따르면 옥수수수염차를 섭취한 실험군이 대조군에 비해 혈당이 현저히 감소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연구에서는 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병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나타냈습니다.

여러분의 식단에 옥수수수염차를 추가하여 혈당 관리를 꾸준히 해보세요.

4. 옥수수수염차는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옥수수수염차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고혈압을 낮추는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옥수수수염차의 특정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만들고 앞서 애기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관 수축과 이완기능을 높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추는데 자주 사용되는 이뇨제의 역활을 수행하기 때문에 체내에 존재하는 나트륨 성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참조하면 옥수수수염차를 약 한달간 섭취하여 결과를 확인했더니 실험군의 혈압은 대조군의 혈압에 비해 현저히 떨어졌고, 가장 많인 섭취한 실험군은 가장 큰 감소를 경험했다고 나타냈습니다.

이렇게 고혈압 관리에 좋은 효과를 가진 옥수수수염차를 섭취해 보세요.

5. 옥수수수염차는 배변기능과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옥수수수염차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배변 기능에 도움을 주며 옥수수수염의 추출물은 혈액 내에 존재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를 따르면 옥수수수염차를 섭취한 실험군이 HDL (좋은) 콜레스테롤 증가와 함께 총 및 LDL (나쁜) 콜레스테롤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연구에서도 옥수수수염차를 섭취한 실험군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저하되었으며 간에서 콜레스테롤 생성을 촉진하는 유전자를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옥수수수염차를 통해 배변기능을 높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보세요.

6. 옥수수수염차는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피부는 좋은 인상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건강한 피부는 자신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옥수수수염차는 피부의 노화를 늦추고 주름완화, 탄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옥수수수염차의 항산화 성분은 피부를 노화시키는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고 토코페롤이란 성분이 주름완화, 수분공급에 도움이 되므로 탄력적인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옥수수수염차를 통해 피부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