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초 효능 7가지

감초 효능 7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감초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혹시 약방의 감초라는 말 들어 보신적 있으신가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어떤 약초와도 궁합이 좋고 달달한 맛으로 남녀노소 좋아할만한 약초입니다.

서아시아와 남유럽이 원산지인 감초는 오랫동안 다양한 질병을 치료에 도움을 주고 사탕, 음료 및 의약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중국 및 국내 한의학에서는 감초가 위장을 진정시키고 염증을 줄이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서술되어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감초 뿌리를 속쓰림, 위산 역류, 안면 홍조, 기침,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성을 낮추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연구에서는 감초를 우려낸 차는 인후통을 진정 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소 젤은 여드름이나 습진과 같은 피부 상태를 치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럼 감초 효능 7가지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감초는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요즘 피부 건강은 남녀노소 구별없이 중요한 문제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보습력이 약해지며 주름을 동반한 피부 문제가 발생될수 있기 때문에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지킬 필요가 있습니다.

감초는 최근 다양한 매체를 통해 피부에 좋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그 이유는, 감초 뿌리에는 300개 이상의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중 일부 성분은 강력한 항 염증, 항균 및 항 바이러스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감초의 항 염증 및 항균 효과를 통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감초 뿌리 추출물은 여드름과 습진을 포함한 다양한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문제로 고생하고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감초 뿌리 추출물이 함유된 국소 젤을 바르면 습진이 크게 개선되었다는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여러분도 피부에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감초를 떠올려 보세요.

 

2. 감초는 위산 역류와 소화 불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러분은 식사 전후 속이 더부룩하며 소화가 잘 안되는 증상을 경험하신적 있으신가요?

이런 증상은 소화기능이 떨어지고 위산이 역류해서 생기는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감초 뿌리 추출물은 종종 위산 역류 , 배탈 및 속쓰림과 같은 소화 불량 증상을 완화하는데 사용됩니다 .

소화 불량이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따르면, 감초를 통해 실험군의 소화 불량 증상이 크게 개선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게다가, 감초 뿌리 추출물은 위산 역류 및 속쓰림을 포함한 위식도 역류 질환 (GERD)의 증상을 완화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국의 연구를 따르면 GERD를 앓고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표준 치료와 함께 감초를 지속적으로 섭취했을 때 증상이 크게 개선되었다고 발표 했습니다.

여러분도 소화가 잘 안될 때 감초를 섭취해 보세요.

3. 감초는 소화성 궤양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화성 궤양은 위, 하부 식도 또는 소장에서 발생하는 고통스러운 궤양으로 서구화된 식습관을 가진 현대인들에게 자주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다양한 연구를 통해 감초 뿌리 추출물은 소화성 궤양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생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감초 추출물이 일반적인 소화성 궤양 치료제인 오메프라졸만큼 궤양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감초는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현대인들의 가장 고질적인 문제의 원인을 살펴보면 나쁜 식습관을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패스트 푸드와 기름진 음식은 혈관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 시켜 심하면 동맥경화, 심장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감초는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감초에는 글리시리진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이 성분은 체내에 존재하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배출시켜 수치를 저하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혈액을 원할하게 순환시켜 고혈압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고 동맥경화등의 발병위험성을 낮추는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혈관을 튼튼히 하여 건강을 지켜 보세요.

5. 감초는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신체에 해로운 바이러스 및 감염을 보호하는 역할을 뜻합니다.

만약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감기와 같은 질병에서부터 다양한 질병의 발병 위험성이 높아 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신체의 면역력을 키우는게 중요하며 감초는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그 이유는, 감초에는 소리퀴리티제닌과 같은 성분을 통해 신체의 면역 세포를 활성화 하는데 도움을 주며 자가 면역 능력을 키우는데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요즘과 같은 시대에 면역력을 키워 건강한 삶을 유지해 보세요.

6. 감초는 호흡기 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초는 예전부터 한의학에서 호흡기관을 튼튼하게 유지하고 다스리는데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감초는 신체의 항염 및 항균 작용을 도와주고 그로인해 상부 호흡기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동물 연구에 따르면 감초 뿌리에서 추출한 글리시리진 추출물을 현대 천식 치료제와 동반하여 사용될 때 천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뿐만 아니라, 감초의 항염작용을 통해 폐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가라앉히고 가래를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러분도 호흡기 문제를 앓고 있으시다면 감초를 생각해 보세요.

7. 감초는 충치를 완하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초 뿌리는 충치를 유발할 수있는 박테리아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하루에 두 번 15mg의 감초 뿌리를 함유한 막대 사탕을 실험군에게 제공했습니다. 

그 결과 충치의 원인이 되는 주요 세균의 수치가 크게 저하되었다고 발표 했습니다.

국내 연구에서도 감초가 충치에 좋다는 사실이 알려지고 있으니 여러분도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