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세미 효능 6가지

수세미 효능 6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수세미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비염과 기관지에 좋은 수세미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현대사회에서 비염이나 기관지에 문제가 생겨 병원에 방문하는 환자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수세미는 국내 및 중국의 한의학에서도 기관지 기능을 높이고 천식에 효과가 있어 한약의 재료로 자주 사용되어 왔습니다.

최근 다양한 연구를 통해 수세미에 사포닌과 같은 특정 성분의 함량과 효능이 입증되며 항염, 항균 효과를 가지고 있어 비염이나 축농증, 여드름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부가적으로 수세미는 식이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 기능을 도와주어 변비를 완화합니다.

뿐만 아니라, 독소 배출에도 효과적이라 다이어트를 할때 섭취하면 효과적입니다.

그럼 수세미 효능 6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세미는 기관지에 좋은 식품입니다.

요즘과 같이 날씨의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날씨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고 감기와 같은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합니다.

수세미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많은 사람들에 기관지에 좋은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국내의 대표적인 한의학 저서인 동의보감에서도 수세미의 밑동을 이용하여 만든 약재를 통해 축농증과 비염을 치료한 사실이 서술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수세미에 특정 성분인 트레테르페노이드 사포닌이 기관지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사포닌이 신체에 흡수되면 호흡기관 점막의 점액을 분비시켜 점막을 강화시키고 가래를 완화하여 기침을 줄여줍니다.

여러분도 미리미리 대비하여 여러분의 기관지 건강을 지켜보세요.

 

2. 수세미는 천식과 비염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요즘 주위에서 천식과 비염을 달고 사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는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수세미입니다.

그 이유는, 수세미는 기본적으로 찬 기운을 가진 식품으로서 신체에 축적된 열을 완화시키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식은 호흡기 주변의 열이 발생되는데 수세미는 열을 낮춰주고 항염작용을 높여 만성 비염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세미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쿠마르산이 풍부하여 천연 항생제로 사용되어 후두염이나 기관지염에도 효과적으로 사용됩니다.

여러분도 만성 비염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수세미를 참고해 보세요.

3. 수세미는 피부 건강을 지켜줍니다.


여러분 중 피부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 없으신가요?

스스로 가꾸는 시대에 피부 건강을 지키는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피부를 올바르게 지키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실행되어야 할 부분은 식습관 개선입니다.

수세미의 특정성분이 여러분의 피부 고민을 도와 줄수 있습니다.

수세미는 사포닌 성분은 향균작용이 높아 아토피나 여드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수세미의 찬 성질은 얼굴에 쌓여 있는 열을 줄이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그리고 수세미의 줄기에 있는 수액은 보습효과가 풍부하여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통해 여러분의 피부건강을 지켜보세요.

4. 수세미는 장 기능을 도와줍니다.

여러분은 변비나 장 기능이 저하 될 때 어떤 방식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많은 연구에서 식이 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이러한 증상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수세미에는 식이 섬유 성분이 풍부하여 장 기능을 개선시켜 주고 변비나 특정 분제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수세미는 칼로리가 낮지만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발생시키고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여러분도 장 기능을 개선하고 싶다면 수세미를 떠올려 보세요.

5. 수세미는 피로회복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현대사회에서 만성 피로는 대부분이 느끼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만성 피로는 신체의 무기력증을 발생시켜 신체 기능을 전반적으로 떨어트리는 문제를 일으킵니다.

수세미의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신체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소화 기능 개선과 신체의 영양분 흡수에도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 신체의 활력감을 높여줍니다.

6. 수세미는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세미에는 신체에 도움을 주는 많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장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피로회복 및 기관지 건강 개선을 하는 사포닌,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는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특히, 수세미에는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는 쿠마르산이 풍부하여 신체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나 특정 질병의 위험성을 줄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 심혈관 질병의 위험성을 낮추고 고혈압, 고지혈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