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렐라의 효능 9가지

클로렐라의 효능 9가지

클로렐라를 통해 건강한 신체를 만들고 영양소를 채워보세요.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클로렐라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건강 식품 중 클로렐라의 효능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클로렐라는 담수에서 자라는 조류의 일종으로 영양적으로 뛰어나 건강 보충제와 의약품을 만드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클로렐라는 식품으로 가공되어 정제 및 액체 추출물로 만들어집니다.

이 추출물에는 아미노산, 펩타이드, 단백질, 비타민, , 핵산 등 화학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신체의 부족한 영양분을 채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클로렐라는 임신 한 여성의 낮은 철분 수치를 채우는데 도움이 되며 우울증 , 생리통 , 섬유 근육통 ,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안성맞춤입니다.

그럼 클로렐라의 효능 9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클로렐라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클로렐라의 인상적인 영양학적 특성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슈퍼푸드로 불리고 있습니다.

정확한 영양소 함량은 재배 조건, 사용되는 종 및 보충제가 처리되는 방식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클로렐라에는 다음과 같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백질 : 클로렐라는 50-60%사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완전한 단백질 공급원이므로 9 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12 : 일부 클로렐라 품종에는 비타민 B12도 포함함고 있습니다.

철분과 비타민 C : 클로렐라는 철분의 좋은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보충제에 따라 일일 필요량의 6 ~ 40 %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철분 흡수에 도움이되는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합니다.

기타 항산화제 : 이 작은 녹색 식품에는 다양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기타 비타민 및 미네랄 : 클로렐라는 소량의 마그네슘, 아연, 구리, 칼륨, 칼슘, 엽산 및 기타 B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오메가 -3 : 다른 조류와 마찬가지로 클로렐라는 일부 오메가 -3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 클로렐라 3g에는 100mg의 오메가 -3가 제공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클로렐라를 여러분의 식단에 추가해 보세요.

2. 클로렐라는 금속에 결합하여 해독을 돕습니다.

최근 클로렐라는 신체의해독을 돕는 기능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동물 연구에 따르면 중금속 및 기타 유해한 화합물을 신체에서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라고합니다.

중금속에는 철과 구리와 같이 소량으로 필수적인 일부 원소가 포함되지만 카드뮴 및 납과 같은 기타 중금속은 다량으로 독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체에 위험한 수준의 중금속이 있는 경우는 드물지만, 일부 사람들이 환경오염이나 채광과 같은 특정 작업을 통해 중금속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신체에 중금속을 제거하는게 매우 중요하며 다양한 연구에서 클로렐라를 포함한 조류가 간, 뇌 및 신장의 중금속 독성을 약화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여러분 중 혹시 중금속이 있는 환경에 계신다면 클로렐라를 통해  예방해 보세요.

3. 클로렐라는 여러분의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면역이란 침입자가 몸에 들어올 때 작동하는 여러 메커니즘과 세포로 구성된 복잡한 시스템입니다.

그러므로 면역 체계 개선은 감염과 싸우면서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클로렐라는 동물과 인간 연구 모두 에서 면역 반응 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 졌습니다.

한 소규모 연구에서 실험군이 클로렐라를 복용 할 때 위약을 복용했을 때 보다 더 많은 항체를 생산했으며 그로인해 생성된 항체가 신체의 외부 침입자와 싸우는 데 효과적이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도 클로렐라를 복용 한 건강한 성인이 면역 활동 증가의 지표를 보여주었습니다.

클로렐라를 통해 면역 체계의 다양한 부분의 활동을 증가시켜 면역 기능을 강화 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4. 클로렐라는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클로렐라 보충제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특히, 미국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5 ~ 10g의 클로렐라를 섭취하면 고혈압 및 / 또는 약간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있는 사람들의 총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가 낮아지는 것을 발견 했습니다.

클로렐라에는 다음과 같은 성분으로 인해 혈중 지질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아신 :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진 AB 비타민

섬유질 : 콜레스테롤 저하제

카로티노이드 : 자연적으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산화제 : 심장병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합니다.

클로렐라를 통해 여러분에 잠재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각종 질병을 예방해 보세요.

5. 클로렐라는 항산화제 역할을 수행합니다.

클로렐라에는 항산화 엽록소, 비타민 C, 베타 - 카로틴, 라이코펜 루테인등의 성분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를 발생합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많은 만성 질환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제 중 일부는 당뇨병의 많은 합병증을 유발하는 최종 당화 제품 (AGE)의 생산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동물 연구에서 클로렐라는 유전자가 노화되는 진행 속도를 낮추는 효과를 발견했습니다.

또한 임상 연구에 따르면 클로렐라 보충제는 산화 손상 위험이 높은 만성 담배 흡연자에서 항산화 수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클로렐라는 혈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클로렐라 보충제는 정상적인 혈압에 필수적인 심장 및 신장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에서 경증 고혈압 환자에게 12주 동안 매일 4g의 클로렐라를 섭취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실험군이 위약을 복용 한 참가자보다 혈압 수치가 낮은것을 발견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클로렐라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혈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동맥의 경직성 감소와 관련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이유는 아르기닌, 칼륨, 칼슘 및 오메가 -3를 포함한 클로렐라의 일부 영양소가 동맥 경화로부터 동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클로렐라를 통해 여러분의 혈관 개선과 고혈압을 예방해 보세요.

7. 클로렐라는 혈당 수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클로렐라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2주 동안 클로렐라를 복용하면 건강한 사람과 생활 습관 관련 질병의 위험이 높은 사람 모두의 공복 혈당 수치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도 혈당 조절 및 증가 인슐린 감수성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클로렐라는 호흡기 질환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천식 및 만성 폐쇄성 폐 질환 (COPD)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관리하려면 종종 염증 조절이 필수적입니다.

클로렐라는 많은 항산화제를 포함하여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클로렐라 보충제가 COPD 환자의 항산화 상태를 개선시켜 주는 결과를 발견 했습니다.

9. 클로렐라는 유산소 지구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최근 유산소 지구력에 대한 클로렐라의 효과를 조사한 연구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연구원들은 4주 동안 매일 6g의 클로렐라를 젊은 성인에게 제공했습니다.

연구가 끝날 무렵 클로렐라를 복용한 그룹은 지구력의 척도인 산소로 폐를 포화 시키는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이유는 클로렐라의 분지 사슬 아미노산 함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효능을 통해 여러분의 신체를 건강하게 하고 지구력을 향상 시켜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