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스커스의 효능 8가지

히비스커스의 효능 8가지

상큼한 맛과 건강한 에너지를 채워주는 히비스커스를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히비스커스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히비스커스로 만든 차를 드셔본 적 있으신가요?

고대부터 히비스커스는 파라오가 자주 먹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름의 유래(신에게 바치는꽃)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맛과 건강을 지켜주는 허브차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히비스커스 차를 마시는 것과 관련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히비스커스는 구연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상큼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가 및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근육을 재생력을 증가 시켜 피로를 풀어주고 장내 박테리아와 싸우며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는 건강에 좋은 특징 뿐만 아니라 특유의 신맛과 다양한 음식과도 잘 어울려 한번 드셔보시는 것 추천합니다.

그럼 히비스커스의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히비스커스는 산화 방지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여러분은 노화와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주 원인은 활성산소로 여러분의 세포와 DNA를 손상 시켜 두통, 만성 피로, 위와 장에 문제를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산화제는 세포에 손상을 주는 활성 산소라는 화합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분자입니다.

히비스커스 차는 강력한 항산화 제가 풍부하여 활성 산소 축적으로 인한 손상과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 시행된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히비스커스 추출물은 항산화 효소의 수를 증가시켜활성 산소의 해로운 영향을 최대 92 %까지 감소 시켰습니다.

2. 히비스커스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의 가장 인상적이고 잘 알려진 이점 중 하나는 혈압을 낮출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혈압은 심장에 부담을 주어 심장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 지속되면 심장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유발 할 수 있는 위험성이 증가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히비스커스 차는 수축기 및 이완기 혈압을 모두 낮출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고혈압 환자 65 명에게 히비스커스 차 또는 위약을 투여했습니다.

그 결과 6주 후, 히비스커스 차를 마신 사람들은 위약에 비해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을 각각 평균 ​​7.58mmHg 3.53mmHg까지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러분의 심장을 지키기 위해서, 고혈압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히비스커스를 드셔보세요.

 

3. 히비스커스는 혈중 지방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혈압을 낮추는 것 외에도 일부 연구에 따르면 히비스커스 차는 심장 질환의 또 다른 위험 요소 인 혈중 지방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60 명의 당뇨병 환자에게 히비스커스 차를 섭취하게 했습니다.

1개월 후, 히비스커스 차를 마신 사람은 "좋은"HDL 콜레스테롤을 증가되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감소를 나타냈습니다.

대사 증후군 환자를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매일 100mg의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섭취하면 총 콜레스테롤이 감소하고 "좋은"HDL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혈관 질환을 유발시키는 위험 인자이므로 히비스커스를 지속적으로 복용하여 줄이는것을 추천합니다.

4. 히비스커스는 간 건강 증진 시킬 수 있습니다.

단백질 생산에서 담즙 분비, 지방 분해에 이르기까지 간은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흥미롭게도 연구에 따르면 히비스커스가 간 건강을 촉진하고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9명의 과체중 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따르면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12 주 동안 복용하면 간 지방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햄스터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히비스커스 추출물의 간 보호 특성이 입증되었습니다.

게다가,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사용한 치료가 간에서 여러 약물 해독 효소의 농도가 최대 65 %까지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간은 신체의 해독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인 만큼 히비스커스를 통해 지켜보세요.

5. 체중 감소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체중 증가는 건강을 위협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히비스커스 차는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으며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에서 36 명의 과체중 참가자에게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복용하도록 했습니다.

12주 후 히비스커스 추출물은 체중, 체지방, 체질량 지수를 약 20% 감소시키는 효능을 발견햇습니다.

체중 감량을 통해 혈관 속 노폐물을 줄여주고 심혈관 기능 증진, 관절염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일상 속에서 에너지도 증진시키고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주는 히비스커스를 추천합니다.

6.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화합물 함유하고 있습니다.

히비스커스는 강력한 항암 특성을 가지고있는 것으로 밝혀진 화합물 인 폴리 페놀 이 풍부합니다.

시험관 연구를 통해 히비스커스 추출물이 암세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인상적인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히비스커스 추출물은 세포 성장을 손상시키고 구강암 및 형질 세포 암의 침습성을 감소 시켰습니다.

또 다른 시험관 연구에서는 히비스커스 잎 추출물이 전립선 암 세포가 퍼지는 것을 막았다고 보고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히비스커스 추출물은 위암 세포를 최대 52 %까지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박테리아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박테리아는 기관지염에서 폐렴, 요로 감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단세포 미생물입니다.

항산화 및 항암 특성 외에도 일부 시험관 연구에서는 히비스커스가 박테리아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실제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히비스커스 추출물이 경련, 가스 및 설사와 같은 증상을 유발 할 수 있는 박테리아 균인 대장균의 활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추출물은 8 종의 박테리아와 대항하는 성분을 증가시켰으며 박테리아 감염 치료에 사용되는 일부 약물만큼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8. 소화가 원활하게 진행 되도록 도와줍니다.

수분 공급은 소화 시스템을 원활하게 유지하는 핵심이며, 히비스커스가 이부분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를 허브차로 지속적으로 마시면 천연 이뇨제로도 작용하여 체내에서 물과 나트륨을 모두 제거하여 정상적인 배뇨와 배변에 기여합니다.

뿐만 아니라, 히비스커스 차에는 건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핵심 비타민인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체계를 개선 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