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염소 효능 8가지

흑염소 효능 8가지

이 시대의 보양식 흑염소를 드셔보세요.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흑염소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흑염소가 몸에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요즘 외부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중요한 만큼 흑염소를 통한 추출물은 현대인들의 보양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옛날부터 흑염소를 기운을 보충해주는 음식으로 섭취하고 있고 최근 다양한 연구를 통해 흑염소를 다양한 식품으로 생산되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흑염소는 신체의 면역력을 개선해주고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몸이 찬 기운을 가진 사람이 흑염소를 먹으면 기운을 채워주고 온도를 높여 각종 질병의 예방할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 및 중국의 한의학에서도 흑염소의 효능이 자세히 기술되어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 흑염소를 몸의 기운이 없는 사람에게 영양을 보충해주고 보신을 하는데 으뜸이라고 적혀 있고 본초강목에서는 소화기능을 개선해주고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특히 좋다고 적혀 있습니다.

그럼 흑염소 효능 8가지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흑염소는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신적 없으신가요.

흑염소 추출물이 피부 트러블을 개선해주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그 이유는 흑염소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E는 신체 기관의 기능을 활성화 해주고 항산화제 역활을 합니다.

실제로 비타민 E는 화장품 보습제의 성분으로 사용되며 흉터가 생긴 피부를 재생성 시켜주고 피부암이나 노화를 완화시켜 줍니다.

뿐만 아니라, 흑염소의 항산화제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손상된 세포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주근깨, 기미, 노화로 인한 주름으로 걱정하시는 분들은 흑염소를 추천합니다.

2. 흑염소는 피로를 개선해주는 보양식입니다.


여러분이 흑염소의 효능 중 제일 많이 들어보신건 바로 보양식일거에요.

한국에는 삼계탕, 양고기등 다양한 보양식이 있지만 흑염소 또한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그 이유는 흑염소 추출물에는 피로개선을 도와주는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기 때문니다.

흑염소에는 철분,아연,비타민등의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어 신체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며 아라키돈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로회복, 노화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흑염소는 고단백 식품으로 분류되어 허약한 근육을 늘려주어 신체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가진 흑염소를 꾸준히 드셔보세요.

 

3. 흑염소는 면역력 증강에 필수 식품입니다.


신체의 면역력 높여주는것은 요즘 시대에 필수입니다.

면역력이 높아지면 각종 바이러스 및 감염으로부터 신체가 이겨낼 수 있는 힘을 가질수 있습니다.

흑염소는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의학적으로 흑염소는 신체의 따뜻한 성질을 제공하는 식품으로 신체의 온도 1도 상승하게되면 면역력은 5배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특히 신체의 손발이 찬 기운이 있거나 저릿한 증상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흑염소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우리몸의 필요한 비타민, 무기질, 칼슘등 필수 영양소를 쉽게 채울 수 있습니다.

매년 감기나 잔병치레로 힘든 시간을 겪으시는 분들은 흑염소를 추천합니다.

4. 흑염소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나이가 들면 제일 걱정이 되는 기관은 바로 뼈입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뼈의 연골이 마모되고 뼈와 뼈사이가 부딪혀 통증을 유발합니다.

흑염소에는 다량의 칼슘성분 및 무기질이 함유되어 여러분의 뼈건강을 지켜줍니다.

특히 흑염소는 뼈가 성장하는 유아기, 노화가 진행되어 뼈가 약해지는 노년층, 골다공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갱년기 여성들에게 좋습니다.

5. 흑염소는 빈혈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빈혈 증상은 여러 원인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신체의 철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국내 연구에 따르면 한국인이 부족한 영양소에 철분은 순위권이 속하며 특히 여성, 임산부는 빈혈 증상으로 인해 어지러움과 호흡곤란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흑염소에는 건강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가 있으며 철분도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라키돈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액의 흐름 개선을 도와주고 생성시켜 줍니다.

흑염소를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고혈압, 심장병,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할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6. 흑염소는 뇌기능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흑염소에는 아라키돈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아라키돈산은  불포화 지방산 중 하나로 신체에서 합성이 되지 않으므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국내 연구를 따르면 흑염소의 아라키돈산은 유아기의 뇌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고 성장을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기억력 감퇴, 치매, 알츠하이머 병등과 같은 인지 능력 저하를 개선 시켜주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는 노년층, 성장이 필요한 유아기에 흑염소는 필수입니다.

7. 흑염소는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현대사회의 바쁜 식습관으로 인해 성인병을 겪는 환자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흑염소는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흑염소의 특정 성분이 노화를 예방해주며 혈관에 축적된 노폐물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연구를 따르면 흑염소에는 올레인산, 리놀렌산과 같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성인병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진 흑염소를 여러분의 식단에 추가해보시는건 어떨까요?

8. 흑염소는 여성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좋은 식품입니다.

이전의 설명에서도 알수 있듯이 흑염소는 여성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의학적으로 흑염소를 지속적으로 복용하게되면 출산 후 회복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흑염소를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불임, 손발의 저릿함, 생리 불순, 철분결핍으로 인한 빈혈등을 완화시켜 줍니다.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흑염소를 여러분의 식단에서 빼놓을순 없겠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