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늘 효능 7가지

흑마늘 효능 7가지

쫀득한 식감 달달한 맛, 건강에도 탁월한 흑마늘을 드셔보세요.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흑마늘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은 김치, 된장, 젓갈 등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이 있습니다.

그 음식들에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재료는 무엇일까요?

바로 알싸하고 톡 쏘는 맛을 가지고 있으며 혈액순환, 당뇨병 예방 등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마늘입니다.

마늘은 신선한 그 자체로도 건강에 좋고 맛도 뛰어나지만 최근 마늘을 흑마늘로 만들어 먹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흑마늘은 마이야르 반응이라 불리는 과정에서 약 70 %의 낮은 열과 습도를 사용하여 시간에 따라 변하는 마늘 식품 입니다.

이 과정에서 마늘은 베이지색에서 뚜렷한 검은 색으로 변하고 마늘의 식감과 맛도 바뀝니다.

보통 흑마늘은 일반 생마늘보다 부드럽고 쫄깃하고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달콤한 맛도 풍부합니다.

흑마늘은 최근 들어서 떠오르는 식품으로 보이지만 수세기 동안 아시아 및 미국에서 인기있는 식품입니다.

그 인기의 한 가지 이유는 신선한 생마늘과 마찬가지로 흑마늘에는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하여 건강을 개선하고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주는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타 주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흑마늘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흑마늘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흑마늘은 신선한 생 마늘보다 활성 화합물인 알리신이 적지만 많은 영양소와 항산화제 성분 및 기타 건강에 유익한 화합물의 비중이 높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영양소의 높은 비중는 흑마늘이 제공하는 많은 이점 중 하나입니다.

그럼 껍질을 벗긴 흑마늘 15g에 포함된 영양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칼로리 : 40

2. 단백질 : 2g

3. 지방 : 0g

4. 탄수화물 : 8g

5. 섬유질 : 3g

6. 설탕 : 4g

흑마늘에는 비타민 C, B, 엽산, 칼슘, 망간, 마그네슘, 아연 철과 같은 미네랄 성분 및 아미노산, 식물성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흑마늘은 일반 마늘보다 더 많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으로 SAC (S-Allylcysteine)라는 화합물이 일반 생 마늘보다 더 많이 있습니다.

SAC는 신체가 알리신을 흡수하도록 도와주며 농도가 높을수록 흑마늘은 알리신이 제공하는 이점을 신체에 더 효과적으로 제공 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2. 흑마늘은 혈당 조절에 탁월합니다.

생마늘과 마찬가지로 흑마늘은 신체의 인슐린 균형을 조절하고 당도를 관리하는 좋습니다

혈당 조절이 중요한 이유는 고혈당을 신체에서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으면 당뇨병 증상, 신장 기능 장애 등과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흑마늘의 항산화 성분의 수치가 높기 때문에 당뇨병과 관련된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유불급이란 말이 있듯이 이익을 얻으려면 적당한 섭취가 필요한건 아시죠.

건강 전문가에 따르면 흑마늘에있는 항산화 제와 영양소는 혈중 중성 지방 수치를 효과적으로 낮추고 당분을 관리하고 체중 관리에 도움을 있다고 합니다.

흑마늘을 통해 여러분의 당뇨병등과 같은 여러 혈당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3. 흑마늘을 심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하루에 마늘 쪽은 심장병을 예방할 있습니다

신선한 생 마늘은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마늘을 섭취하면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심장 발작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일 있습니다

가지 연구에 따르면, 검은 마늘은 나쁜 콜레스테롤 (LDL) 중성 지방을 감소시켜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도움이됩니다.

4. 흑마늘은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암은 한국인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발생되는 질환 중 가장 무서운 병입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흑마늘의 항산화 특성이 암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대장 암 세포 의 성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숙성된 흑마늘의 화합물은 신체의 활성 산소를 차단할 수도 있으며 이 속성은 세포 손상을 줄이고 체내 암세포의 성장과 잠재적인 확산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5. 흑마늘은 뇌 건강을 지켜줍니다.

흑마늘은 일반 마늘에 비해 영양소 농도가 높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 신체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흑마늘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발달에 좋으며 기억력 인지능력 향상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흑마늘의 풍부한 항산화제 성분은 신체의 염증을 줄이고 뇌의 손상된 세포로 인해 발생하는 치매 알츠하이머와 같은 연령 관련 질병을 막을 있습니다.

여러분의 두뇌 능력 향상을 위해 흑마늘을 섭취해 보세요.

6. 흑마늘은 면역력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신체의 면역력을 지키는 것은 외부 바이러스를 쉽게 막을 수 있는 튼튼한 저지선을 가지고 있는것과 같습니다.

흑마늘이 신체에 발생된 만성 염증을 줄임으로써 항산화제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특히 항산화제는 활성 산소와 싸우고 세포 손상으로 이어지는 산화 스트레스를 예방합니다.

건강한 면역 체계로 개선하면 신체가 외부 감염 및 박테리아와 보다 효과적으로 싸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특히 흑마늘은 쫀득한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맛도 있으니 여러분의 식단에 추가하여 면역력을 개선해보세요.

7. 흑마늘은 간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간은 우리몸의 에너지를 담당하는 매우 중요한 장기입니다.

만약 간에 문제가 발생하면 몸속에 축적된 노폐물을 해독 하지 못하며 만성 피로, 소화 불량이 발생하고 심하면 체중감량, 황달, 코피등의 증상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흑마늘은 간의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흑마늘이 포함된 음식은 간 손상 후 손상 지표를 낮추고 간의 지방 축적을 줄이며 간 세포 크기를 재조정하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간 건강을 지키지 위해 흑마늘을 섭취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