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감자 효능 8가지

돼지 감자 효능 8가지

돼지감자를 섭취하여 당뇨병을 개선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돼지 감자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돼지 감자라는 명칭을 가진 식품을 들어 보신적 있으신가요?

최근 돼지감자라는 식품이 마트나 시장에서 인기 있는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말로는 뚱딴지라 부르기도 하며 감자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조금 더 울퉁불퉁한 표면을 띄고 있습니다.

그럼 돼지감자가 왜 인기 있고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을까요?

그 이유는 돼지 감자의 특별한 성분으로 인해 당뇨병 환자에게 매우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돼지 감자에는 이눌린이란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이눌린은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립니다.

뿐만 아니라 돼지 감자를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배변기능을 활성화시켜 주며 칼로리가 낮아 체중감량 및 다이어트 음식, 대장암을 예방 해주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돼지 감자 효능 8가지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돼지 감자 효능 : 돼지감자는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돼지 감자는 껍질이 거칠지만 속이 하얗고 녹말 맛이 나는 고소한 풍미를 지닌 뿌리 채소입니다.

돼지 감자를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장 건강에 관한 한 슈퍼 스타입니다.

이 작은 뿌리에는 강력한 프로바이오틱스 특성을 지닌 이눌린이라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눌린은 돼지감자,도라지, 우엉과 같은 뿌리 채소에 함유된 섬유질 영양소이며 대표적인 기능으로 체내의 소화 효소를 통과해 장 속에 미생물과 결합하여 배변 기능을 증진시킵니다.

혈액에 축적된 노폐물을 제거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혈당을 개선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돼지 감자 1개당 함유된 이눌린 성분은 약 20%정도로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대변의 수분 함량을 증가 시켜 장을 규칙적이고 건강하게 유지하며 대장 암을 예방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에 따르면 돼지 감자가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부산물이 결장에서 암성 종양 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여러분의 장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서 돼지 감자를 드셔보세요.

2. 돼지 감자 효능 : 돼지 감자는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여러분의 건강을 해치는 가장 큰 주범입니다.

고혈압은 동맥혈관의 압력이 증가하는 것을 의미하며 최근 국내 성인의 20%가 고혈압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을 발생 시키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식단의 문제, 당뇨병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며 심할 경우 뇌혈관 질환, 심 혈관 질환을 유발합니다.

돼지 감자는 혈압을 낮추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돼지 감자에 함유된 풍부한 이눌린은 소화를 촉진 시키고 장에 도움을 주는 좋은 박테리아를 공급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연구에 따르면 소화기능이 증가하고 나쁜 박테리아를 막는 것은 고혈압의 치료 및 예방에 중요한 부분임을 알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돼지 감자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돼지 감자 한 컵에는 643mg 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이며 심장 질환 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나트륨을 줄이는 것 외에도 식이 칼륨을 늘리는 것은 고혈압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익하니 참고해보세요.

3. 돼지 감자 효능 : 돼지 감자는 피로를 개선 시킬 수 있습니다.

 

돼지 감자 한 컵은 여러분의 하루에 채워야 할 철분의 1/4을 제공합니다.

돼지 감자와 같은 양의 철분을 얻으려면 한 덩이의 붉은 생선을 먹어야 합니다.

돼지 감자는 특히 지방이 없고 컵당 109 칼로리에 불과하기 때문에 철분 섭취량을 늘리는 좋은 방법입니다.

철분은 신체의 모든 세포에 산소를 전달하는 데 관여하는 단백질의 필수 구성 요소입니다.

철분 결핍은 세포로의 산소 전달을 제한하여 피로를 유발하고 면역력을 저하 시키므로 꼭 채워야 할 필수 영양소입니다.

4. 돼지 감자 효능 : 돼지 감자는 혈당 수치를 도울 수 있습니다.

혈당 지수 (GI)는 혈당 수치를 높이는 능력을 기준으로 식품과 음료를 분류해 놓은 지수를 뜻합니다.

GI 점수가 높은 식품의 탄수화물은 빠르게 당으로 분해하여 혈당 수치가 급증시킵니다.

연구에 따르면 높은 GI 식품 섭취와 관련된 혈당 수치의 변동은 피로, 심장 질환, 기분 변화, 저항 및 당뇨병의 위험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돼지 감자는 혈당 수치가 11이며 낮은 GI 식품으로 간주됩니다.

이것은 돼지 감자가 혈당 수치를 느리고 안정적으로 상승 및 하락 시킨다는 것을 의미하니 참고해 보세요.

5. 돼지 감자 효능 : 돼지 감자는 소화기 문제를 도울 수 있습니다.

돼지 감자에는 티아민 (B1)을 포함한 B-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티아민은 위장의 염산을 돕습니다. 염산 부족은 단백질 소화를 손상시키고 효소 펩신의 활성화를 억제하여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돼지 감자는 식이 섬유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섬유질은 식물에서 추출한 음식의 소화가 불가능한 부분으로 고 섬유질 식단은 배변을 정상화하여 일부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돼지 감자 효능 : 돼지 감자는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돼지 감자에서 발견되는 수용성 섬유질은 저밀도 단백질 또는 "나쁜"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춤으로써 총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돼지 감자에 함유된 섬유질은 혈압 및 염증 감소와 같은 다른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돼지 감자 효능 : 돼지 감자는 혈액 생성을 도울 수 있습니다.

구리와 철은 새로운 혈액 세포 형성에 필수적입니다.

돼지 감자 한 컵에는 일일 권장량의 철과 구리의 각각 28 % 20 %가 들어 있습니다. 철분 결핍은 빈혈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돼지 감자를 여러분이 지속적으로 복용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8. 돼지 감자 효능 : 돼지 감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돼지 감자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E와 같은 소량의 항산화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은 카로틴과 같은 플라보노이드 화합물과 함께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암 , 염증, 바이러스 성 기침 등으로부터 신체를 보호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