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 효능 6가지

도라지 효능 6가지

목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도라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도라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 감기나 몸살을 심하게 겪을 때 도라지를 드셔본 적 다들 있으실 거에요.

한국인에게 특히 친숙한 도라지는 쌉쌀한 맛으로 도라지 무침과 같은 음식으로 먹기도 하며 몸살과 같이 면역력이 저하될 때 도라지 차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도라지는 이렇게 우리에게 친숙한 재료이지만 그 효능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과거 한의학에서는 도라지를 한약제로 자주 사용했으며 목이 아플 때나 폐에 염증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했다고 전해집니다.

도라지를 이와 같이 약재로 사용할 경우 가루와 같이 만들어 사용하기도 하며 다른 한약재와 함께 달여서 복용하기도 합니다.

그럼 도라지가 왜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그 이유는 도라지에서 발견되는 다양한 영양소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도라지에는 신체의 피로와 각종 질병을 예방 할 수 있는 사포닌, 스테롤, 포도당등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기침 , 목의 과도한 점액 형성, 인후통 , 감기 , 독감 , 기관지염 , 입과 목의 농양의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럼 도라지 효능 6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도라지 효능 : 도라지는 호흡기 기관의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여러분은 신체가 유지되는데 가장 중요한 성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신체에 가장 필요한 성분은 바로 공기이며 신체가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공기를 올바르게 공급해줄 수 있는 호흡기관이 튼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인에게 자주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은 급성 기관지염, 만성 기침, 폐질환이 있으며 도라지는 이러한 질환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도라지의 가장 일반적으로 알려진 효능은 호흡기 기관에 긍정적인 영향과 관련이 있습니다. 도라지의 특정 성분은 가래와 점액을 분해하여 감기를 더 빨리 완화하고 점액 축적에서 번성 할 수 있는 박테리아 및 기타 병원체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라지의 항 염증 기능은 목의 통증을 진정시키고 기관지염 과 같은 흉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으로 숨쉬는게 어려우신 분들은 도라지를 추천합니다.

2. 도라지 효능 : 도라지는 위와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여러분은 음식을 먹고 탈이 나거나 화장실을 수시로 왔다 갔다 하신 적 없으신가요?

저 뿐만 아니라 한국인들의 서구화된 식습관을 통해 위와 장에 문제가 생기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을 도라지를 꾸준히 섭취함으로서 예방하고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도라지는 과거 한의학에서부터 배탈, 궤양, 이질 또는 기타 위장 문제 로 고통받는 경우 도라지를 달여 먹어 통증과 불편함을 신속하게 치료할 수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이러한 위장 질환을 완화시키는 것은 도라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에서 비롯됩니다.

사포닌은 항암효과 및 피로 회복과 같은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최근 연구에서는 위장에 악영향을주는 헬리코박터균을 저하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도라지의 항 염증 효능을 통해 소화기능을 조절하고 치질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3. 도라지 효능 : 도라지는 면역체계를 개선 시킬 수 있습니다.

최근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면역력이 저하되 감기 및 기관지염 환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우리 몸이 면역력을 높여야 하는 이유는 외부 바이러스와 같은 신체에 악영향을 주는 감염 및 질병을 대항하는 힘을 키울 수 있습니다.

도라지 뿌리에 있는 항산화제 성분은 면역 반응 외에도 일반 면역 체계를 자극하여 감기나 인플루엔자에 걸릴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은 외부로부터 오는 바이러스를 막는 역할도 하며 트립토판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면역기능을 활성화 시킵니다.

마지막으로 도라지에는 비타민 C성분도 풍부하여 혈액 순환과 신체 대사기능을 증가시켜 주기도 하니 여러분도 도라지를 챙겨 드세요.

4. 도라지 효능 : 도라지는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과 합병증은 여러분도 아시는 건강을 해치는 무서운 병입니다.

당뇨병은 다들 아시다시피 신체의 혈당 조절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않아서 발생되는 질병이며 당뇨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 및 인슐린의 정상적인 생성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도라지를 꾸준히 복용하면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도라지에 함유된 성분 중 이눌린이라는 영양소는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릴 만큼 신체의 혈당을 조절하는데 탁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미리미리 도라지를 섭취하여 당뇨병을 예방해보세요.

5. 도라지 효능 : 도라지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 시킬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로 구별 할 수 있으며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척 되면 혈류의 흐름을 저하시켜 심혈관 질환과 같은 질병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은 혈관에 축적된 노폐물을 제거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 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라지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신체에 축적된 노폐물을 외부로 방출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도라지 효능 : 도라지는 관절염과 같은 통증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가장 문제가 되는 질환은 관절염과 통증입니다.

일반적으로 노화가 진행 될수록 관절의 마모가 생겨 그로 인한 통증이 발생됩니다.

국내에서도 통풍 , 관절염 및 기타 염증으로 고통받는 환자가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도라지는 관절염을 예방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도라지는 칼슘, , 미네랄 등 관절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도라지를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골 밀도를 증가시키고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노화가 진행되기전에 도라지를 섭취하여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